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세계 최대 일반 의약품 공급처인 인도가 수출을 제한했다

일반 의약품 세계 최대 공급처인 인도는 26가지 원료와 이로 생산되는 의약품 수출을 제한했다.

6,03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

출처Getty Images

인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특정 의약품 수출을 제한함에 따라 일반 의약품 부족에 대한 세계적 불안이 고조되고 있다.

일반 의약품 세계 최대 공급처인 인도는 26가지 원료와 이로 생산되는 의약품 수출을 제한했다.

제한 약물에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진통제 파라세타몰이 포함된다.

이번 수출 제한은 중국에 있는 제약 성분 제조업체들이 생산을 중단하거나 생산량을 줄이면서 비롯했다.

인도 제약회사들은 의약품 원료의 약 70%를 중국에 의존하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전염병이 계속될 경우 원료 부족 사태를 벌어지리라 경고해왔다.

중국마켓리서치그룹 숀 레인 애널리스트는 "중국에서 생산하지 않는 의약품도 기본 성분은 중국에서 얻곤 한다"면서 "중국과 인도가 모두 타격을 입으면 전 세계적으로 의약품이 부족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수출이 제한된 원료 및 의약품은 인도 제약분야 수출의 약 10%를 차지한다. 여기에는 티나졸과 에리스로마이신 등 항생제와 호르몬제인 프로게스테론, 비타민 B12 등이 포함된다.

경제연구기관 옥스포드이코노미의 스티븐 포먼 수석 연구원은 "인도가 공급을 줄이면서 이미 가격 상승이 눈에 띄게 벌어지고 있다"고 BBC에 말했다.

반면 인도 정부는 앞으로 3개월은 충분할 정도의 재고가 있다면서 이번 조치에 동요하지 말 것을 촉구했다.

미국식품의약국(FDA)에 따르면, 미국은 2018년 의약품의 약 4분의 1을 인도에서 수입했다. 의약품 원료의 30% 이상도 인도산이었다.

FDA 스티븐 한 국장은 지난 3일 미 상원 의원들에게 인도의 조치가 미국 의약품 공급, 특히 필수 의약품 공급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알아보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 주요 제약회사들은 공급망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제약회사 일라이 일리는 코로나19 발생으로 인슐린 제품을 포함한 모든 치료제가 부족할 정도는 아니라고 내다봤다. 반면 다른 제약회사 밀란은 지난주 약물이 부족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BBC 코리아에서 새로운 소식을 보시려면, 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를 구독하세요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