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2020년 도쿄 올림픽: 과연 연기될까?

일본의 올림픽·패럴림픽 담당 장관은 2020년 도쿄 올림픽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연기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57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세이코 하시모토 장관

출처Getty Images

일본의 올림픽·패럴림픽 담당 장관이 2020년 도쿄 올림픽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연기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세이코 하시모토 장관은 3일 밤 일본 상원 참의원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개최 협약은 올해 2020년에 대회를 개최하는 것으로 명시돼 있다"며 "올해 안에 개최되는 것을 전제로 올림픽 게임이 연기될 수도 있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다만 하시모토 장관은 "그런 상황에 직면하지 않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도쿄 올림픽은 올해 7월 24일부터 8월 9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과 도쿄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여전히 도쿄 올림픽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것"으로 강하게 믿고 있다고 말했다.

IOC는 이날 집행위원회를 연 뒤에 낸 성명에서 "도쿄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전념하고 있다. IOC는 모든 참가 선수들에게 대회 준비를 계속할 것을 독려한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현재 세계마스터즈실내육상경기대회, 중화인민공화국 그랑프리 등 다수 국제 스포츠 이벤트가 취소되거나 연기된 상태다.

IOC 집행위원회는 2월 중순 세계보건기구(WHO), 일본 정부 등과 함께 합동 전담반(TF)을 구성해 대회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