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서울시가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을 살인죄로 검찰에 고발했다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은 바이러스 전파 방지를 위해 협조하지 않고 신도 명단을 숨겼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3,99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신천지예수교회에 대한 한국 국민들의 분노가 커지고 있다

출처Getty Images

이만희 신천지교회 총회장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사망에 대한 미필적 고의 살인 혐의로 고발됐다.

1일 서울시는 이만희 신천지교 총회장 및 12개 지파 지파장들을 상대로 상해죄 및 감염병 예방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한국은 중국을 제외하고 세계에서 감염자가 가장 많이 발생한 국가다.

지금까지 감염 확진은 3천 730건, 사망은 21건 발생했으며, 감염자 중 상당수가 신천지 교회에서 나왔다.

한국 정부는 지난 달 대구의 신천지 신도들 사이 감염으로 바이러스가 전국 규모로 확산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현재 한국의 상황은?

3월 1일 일요일 서울시는 신천지 교회 지도부 12명를 검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살인죄, 상해죄, 감염병 예방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다.

BBC 로라 비커 서울 특파원은 이번 조치가 신천지 교회에 대한 대중의 분노를 반영한다고 전했다.

현재 총 23만명에 이르는 신도가 조사를 받았고 이중 9천여명이 감염 증상을 보였다.

61세 여성 신도가 신도들 가운데 최초 감염 확진을 받았다

초반 병원 방문과 검진을 거부한 그는 양성 판정을 받기 전 몇몇 교회 모임에 출석한 것으로 파악된다.

이만희 총회장 또한 검사를 받고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다.

천주교와 불교 사찰은 모든 행사를 취소했고, 대형 개신교회들도 일요일 예배를 중단했다.

현재 세계의 상황은?

WHO에 따르면 50여 개국에서 85,403건의 확진이 발생했다.

세계적으로 사망자는 2900명을 돌파했으며 대부분 중국인이다.

1일 일요일, 호주와 태국에서 각각 감염으로 인한 첫번째 사망자가 나왔다.

78세 호주 남성은 지난 달 일본의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크루즈에서 감염돼 사망했다.

태국에서는 현재까지 42명의 감염자가 발생했고, 그중 35세 여성이 댕기열로 사망했다.

파리 루브르 박물관은 이번 일요일 문을 닫았다. 박물관은 트위터 계정을 통해 공공 건강 관련 회의 때문에 '박물관이 문을 닫는다'고 알렸다.

프랑스 정부는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한 조치로 5천명 이상의 사람들이 모이는 실내 행사를 금지했다.

  • 미국에서 감염으로 인한 첫 사망자가 나왔다. 미국 워싱턴 주에 사는 이 50대 남성은 기저 질환이 있었다고 정부 관리는 밝혔다.
  • 이란에서는 일요일 하루 385건이 추가되어 누적 확진 건수가 978건으로 늘었다. 사망자는 54명으로 증가했다.
  • 유럽에서 가장 심각한 상황인 이탈리아는 이번 전염병으로 인해 36억 유로(한화 약 4조 7652억원) 규모의 경제적인 타격을 입을 것으로 내다봤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