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미국 우주군의 새 로고가 논란이 된 이유

한 스타트렉 출연자는 장난스레 로열티를 요구했다.

110,17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미 우주군의 새 로고(왼쪽)와 스타트렉에 나오는 엠블럼(오른쪽)

출처US HANDOUT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우주군의 로고가 새로 공개됐는데 스타트렉에 나온 것과 너무나 비슷해서 논란이다.

트위터 사용자들은 대통령이 공개한 새 엠블럼이 컬트적인 인기를 구가했던 TV 시리즈 스타트렉의 로고와 놀랄만치 닮았다고 지적했다.

너무나 비슷해 평론가들은 마치 커크 선장의 페이저건에 맞은 것처럼 꼼짝도 할 수 없었다.

하지만 다른 이들은 새 로고가 미 공군의 로고에 기반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4일 새 우주군 로고를 공개하면서 "위대한 군 지도부와 디자이너 등과의 협의 끝에 우리군의 여섯 번째 군종인 미국 우주군의 새 로고를 공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1960년대에 방영된 오리지널 스타트렉 TV 시리즈에 출연했던 조지 타케이는 "우리에게 줄 로열티를 기대하고 있다"고 트위터에 장난스레 썼다.

Ahem. We are expecting some royalties from this... https://t.co/msYcJMlqjh

— George Takei (@GeorgeTakei) January 24, 2020

다른 트위터 사용자는 미 우주군이 스타트렉의 '숙제를 베꼈다'고 농담을 했다.

하지만 다른 이들은 우주군의 새 로고가 미 공군의 우주사령부 로고와 유사한 디자인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For those excitedly tweeting that Trump stole the Star Trek logo!!!!, the patch on the left was the existing Air Force Command logo.

The same one I wore as a Lieutenant in 2005. pic.twitter.com/mYb60YioBP

— John Noonan (@noonanjo) January 24, 2020

"트럼프가 스타트렉 로고를 훔쳤다고 흥분하는 사람들에게!!! 왼쪽의 로고는 기존의 공군 사령부 로고입니다. 제가 2005년에 중위로 복무할 때 달고 있던 것과 같죠."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