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미인대회에서 화학 실험 선보인 후보, '2020 미스 아메리카'에서 우승

장기 경연에서 슈라이어는 드레스 대신 흰 가운과 보안경을 쓰고 무대에 올라 화학 실험을 해 주목을 받았다.

50,79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대회에서 우승한 슈라이어는 5만 달러의 장학금을 받게 된다

출처Getty Images

미인대회의 고정관념을 깨고 무대에서 화학 실험을 선보인 후보가 '미스 아메리카'에서 우승했다.

버지니아 출신 생화학자 카밀 슈라이어는 19일 코네티컷주 언카스빌에서 열린 '2020 미스 아메리카' 대회에서 '미스 아메리카'로 최종 선발됐다.

장기 부문 경연에서 슈라이어는 흰 가운과 보안경을 쓰고 무대에 올라 화학 실험을 해 주목을 받았다.

대회에서 우승한 슈라이어는 5만 달러(약 5800만 원)의 상금을 받게 되며, 1년 동안 '미스 아메리카'로 활동하게 된다.

그는 우승 소감을 전하며 "2020년에 '미스 아메리카'가 가지고 있는 고정관념을 깨고 싶다"라고 말했다.

슈라이어는 버지니아 폴리테크닉 주립대학교에서 생화학과 생물학을 복수 전공했다. 현재 그는 버지니아 코먼웰스대학교에서 의약학 박사 과정을 밟고 있다.

그는 심사위원들에게 "미스 아메리카는 지식을 전파할 수 있어야 한다"라고 포부를 밝힌 것으로 전해진다.

슈라이어는 일 년 동안 '미스 아메리카'로서 의약물 안전과 예방을 교육하는 '마인드 유어 메드'라는 프로그램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2018년, '미스 아메리카'는 수영복 심사를 없애는 것을 시작으로 기존 미인 대회의 이미지를 탈피하려고 노력해왔다.

외모를 평가하는 종목을 최소화하고, 후보들이 자신의 재능과 열정 그리고 학식을 펼칠 수 있는 종목을 강화했다.

2018년, 전 '미스 아메리카' 우승자였던 그레첸 칼슨은 "앞으론 외모로 후보들을 평가하지 않겠다"라면서 대회 개편을 발표했다.

슈라이어는 버지니아텍에서 생화학과 생물학을 복수 전공했다

출처Getty Images

대회 주최 측은 개편 이후 더 많은 여성이 대회 참여 의사를 보였다고 말했다.

슈라이어는 지난 6월 버지니아주 후보로 최종 선발될 때, 화학 실험을 한 것이 큰 도움이 된 것 같다고 밝힌 바 있다.

그는 미인대회를 둘러싼 "논란이 아직 많지만," '미스 아메리카'가 여성의 외모보다는 업적에 더 중점을 두는 등, 진보적인 방향으로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