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미 하원, 트럼프 '청문회에 참석해라 아니면 더는 불평하지 마'

제럴드 내들러 하원 법사위원장은 다음 주 자체 청문회에 트럼프 대통령이 참석해 직접 조사에 응하거나 아니면 더는 "절차에 대해 불평하지 말라"고 말했다.

29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멜라니아 트럼프 영부인

출처Reuters

미국 하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 탄핵 청문회에 참석하라고 요청했다.

제럴드 내들러 하원 법사위원장은 다음 주 자체 청문회에 트럼프 대통령이 참석해 직접 조사에 응하지 않을 거라면 "절차에 대해 불평하지 말라"고 말했다.

또 트럼프 대통령이 "청문회에 참석한다면 직접 증인들에게 질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청문회에 나와 달라고 요청했다.

미 하원 법사위는 오는 4일 탄핵과 관련해 공개 청문회를 개최한다.

청문회는 트럼프와 우크라이나의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의 통화에 대한 의혹으로 시작된 탄핵 조사에 중요한 기점이 될 전망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원조를 도구로 그의 경쟁자였던 민주당 소속 조 바이든 전 부통령 일가에 관한 수사를 압박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미 하원은 트럼프 대통령 탄핵조사 절차를 공식화하는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출처Getty Images

공개 청문회

트럼프는 관련 의혹을 모두 부인하며, 앞서 미 하원에서 탄핵 조사 결의안 통과를 "마녀사냥"이라고 일축했다.

미 하원 정보위는 지난 2주간 트럼프 대통령의 '우크라이나 스캔들' 관련 증인들을 차례로 조사했다.

애덤 시프 하원 정보위원장은 탄핵조사 보고서를 오는 3일까지 마무리해 법사위에 체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럴드 내들러 하원 법사위원장은 이와 관련해 트럼프 대통령에게 청문회에 참석하라는 공개서한을 보냈다.

민주당 소속의 내들러 위원장은 또 "그는 이번 기회를 통해 직접 청문회에 참석하거나, 아니면 더 이상 (조사)절차에 대해 불평하지 말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전에 탄핵 조사에 응했던 대통령들처럼 직접 혹은 자문위원을 통해 조사에 응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법사위는 미국 현지시간 1일 18:00까지 청문회 참석 여부와 방법에 대한 답변 기한을 줬다.

탄핵 절차는 어떻게 되나?

미 하원 정보위원회가 탄핵조사 보고서를 제출하면, 법사위가 검토해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 여부를 결정한다.

미국 대통령 탄핵 절차

출처BBC

탄핵 절차는 두 단계로 나뉘며, 소송 절차는 반드시 하원에서 시작된다.

다수결에 따라 탄핵 여부가 결정된다. 과반수 이상 찬성으로 탄핵안이 소추되면 법정 역할을 하게 될 상원으로 역할이 넘어간다.

여기서 3분의 2 이상이 찬성하면 대통령이 파면된다.

앞서 지난 1999년 빌 클린턴 전 대통령이 모니카 르윈스키와의 불륜에 대해 위증과 수사를 방해했다는 이유로 탄핵 조사 절차에 들어갔다.

그러나 탄핵소추안은 상원에서 3분의 2 이상의 찬성표를 얻는 데 실패해 부결됐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