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탄핵에 대한 질문을 받자 격노한 트럼프 대통령

트럼프 대통령은 욕설을 섞어가며 민주당이 반역을 저지르고 있다고 비난했다.

18,44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Donald Trump

출처Getty Images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이번 주 내로 소환장을 발부하겠다고 한 민주당 의원들을 강력하게 비난했다.

의회 내 위원회는 대통령 탄핵 조사의 핵심이 된 우크라이나 문제와 관련해 트럼프 행정부와 우크라이나의 관계를 규명할 문서들을 요구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욕설까지 동원해 민주당 지도부를 비난했고 반역을 하고 있다고 목소리 높였다.

민주당은 공정한 절차를 공언하며 탄핵 조사를 옹호했다.

경고: 이 기사는 욕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탄핵 조사란 무엇인가?

트럼프 대통령을 자리에서 내려오게 할 수도 있는 이 탄핵 조사는 트럼프가 지난 7월 25일 우크라이나 대통령 볼로디미르 젤렌스키와 통화한 내용을 폭로한 내부고발로 인해 촉발됐다.

이 통화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민주당의 차기 대통령 선거 라이벌 조 바이든과 우크라이나 가스 회사에서 일했던 바이든의 아들을 조사하라고 젤렌스키 대통령을 압박했다. 바이든 부자가 범법을 저질렀다는 증거는 아직 드러나지 않았다.

민주당은 트럼프 대통령이 최근 당선된 젤렌스키 대통령과 통화를 한 시기가 트럼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지원을 중단하기로 한 시기와 맞물린다고 지적했다.

트럼프 대통령을 비판하는 사람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2020년 미국 대선에 동맹국이 개입하도록 압력을 넣고 있다고 주장한다.

트럼프 대통령은 무어라 말했나?

핀란드 대통령 사울리 니니스퇴와의 공동 기자회견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바이든과 그의 아들 헌터 바이든이 "완전히 부패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탄핵 조사 중인 하원 정보위원회 위원장인 애덤 쉬프에게 격분을 토로했다. 대통령은 쉬프 위원장을 "구린 구석이 있는 쉬프", "밑바닥 인간"이라 부르면서 그가 자리에서 물러나야 한다고 말했다.

트럼프는 "솔직히 말해 그를 반역 혐의로 조사해야 합니다"라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쉬프 위원장이 내부고발장 작성을 도왔음을 주장했지만 증거를 제시하진 않았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에 관한 내부고발의 신뢰성을 꼬집었다. 그는 기자들에게 오직 '정당한' 내부고발자만이 보호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미국은 이 내부고발자가 누구인지 찾아야 합니다. 제가 볼 때 이 사람은 첩자입니다."

그는 탄핵 조사를 "사기"이자 "미국인에 대한 사기 범죄"라고 말하면서도 언제든 하원에 협조하겠다고 언급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무엇을 두고 반역이라고 생각하느냐는 로이터통신의 기자와 언쟁을 벌였다.

핀란드 대통령이 옆에 있는 동안 트럼프 대통령은 "제가 매우 안정적인 천재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며 러시아 선거 개입 관련 조사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소송을 제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가 트럼프 대통령을 압박하자 대통령은 그의 말을 자르면서 "무례하게 굴지 마라"고 했다.

The Do Nothing Democrats should be focused on building up our Country, not wasting everyone’s time and energy on BULLSHIT, which is what they have been doing ever since I got overwhelmingly elected in 2016, 223-306. Get a better candidate this time, you’ll need it!

— Donald J. Trump (@realDonaldTrump) October 2, 2019

트럼프 대통령은 펠로시 의장이 (대통령의 표현을 빌자면) 노숙자들의 도시인 샌프란시스코에 더 신경을 써야 한다고 말했다. 샌프란시스코는 펠로시의 지역구다.

대통령 탄핵에 대한 간단 정리

탄핵이란 의회가 대통령을 자리에서 몰아내기 위한 두 단계 정치적 과정 중 첫 번째 단계다.

하원이 탄핵 법안을 가결하면 상원은 그에 관한 재판을 열어야 한다.

상원이 이를 통과시키기 위해서는 재적인원의 3분의 2 이상의 찬성이 필요하다. 트럼프 대통령이 소속된 공화당이 상원을 장악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이 실현될 가능성은 낮다.

미국 역사상 빌 클린턴과 앤드류 존슨 단 두 명만이 탄핵을 당했으나 상원에서 탄핵안이 통과된 경우는 없었다.

닉슨 대통령은 탄핵되기 전에 자진해서 물러났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