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태국서 자이언트 판다 돌연사.. 중국이 직접 사인 파악에 나선다

추앙추앙은 판다 포르노에도 반응이 없을 정도로 성욕이 부진해 유명세를 탔다.

5,56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추앙추앙의 돌연사에 중국이 직접 사인 파악에 나선다

출처AFP

태국 동물원에서 19살 수컷 자이언트 판다가 돌연사하자 중국이 이를 수사하기 위해 전문 인력을 파견했다.

추앙추앙은 2003년 중국에서 치앙마이 동물원으로 장기 임대됐다.

동물원에서 추앙추앙을 암컷 판다와 짝을 지어주려고 노력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태국 전역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

지난 16일 추앙추앙이 갑작스럽게 죽자 중국 SNS에서는 태국이 추앙추앙을 제대로 돌보지 않아 벌어진 비극이라며 분노의 목소리를 높였다.

중국 출신 자이언트 판다의 수명은 보통 25년에서 30년이다. 이전에는 멸종 위기종으로 분류됐지만, 최근 국제자연보호연맹(IUCN)은 개체 수가 증가하면서 판다를 취약종으로 재분류했다.

판다 포르노

중국은 국제 외교 수단으로 판다를 세계 여러 나라에 임대해왔다.

추앙추앙의 성욕 부진은 태국에서 큰 관심을 끌었다

출처AFP

타국에 임대 보낸 판다들에 대한 소식은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끄는 뉴스 소재다. 추앙추앙의 죽음 또한 국영 매체에서 널리 보도됐다.

중국 신화통신에 따르면 중국보호연구센터 전문가들이 추앙추앙의 사인을 파악하기 위해 태국 요원들과 함께 공동 수사를 벌일 예정이다.

중국 웨이보의 한 사용자는 "태국은 중국 판다를 키울 자격이 없다"고 했고, 태국에 있는 다른 판다들을 모두 중국으로 데리고 와야 한다는 목소리도 있었다.

저탄수화물 식단부터 판다 포르노 상영까지 태국 동물원은 추앙추앙과 암컷인 린후이의 짝짓기를 수차례 유도했지만, 추앙추앙의 성욕 부진으로 매번 실패했다.

결국 린후이는 인공 수정을 통해 2009년 2세를 봤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