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이스라엘에 로켓 발사한 시아파 무슬림 무장단체

이스라엘은 공격을 받았다고 확인했으며 레바논 남부 지역에 대응사격을 실시했다.

81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이스라엘의 공격을 받은 후 레바논의 마룬알라스 마을에서 연기가 나고 있다

출처Reuters

레바논의 시아파 무슬림 무장단체 헤즈볼라가 이스라엘 북부에 대전차 로켓 여러발을 발사했다. 지난주 베이루트에서 발생한 이스라엘의 드론 공격에 대한 보복이었다.

이스라엘의 군 소식통은 이스라엘 군 기지와 차량을 향해 여러발의 로켓이 발사됐음을 확인했다.

이스라엘군은 레바논 남부의 목표물들을 공격하는 것으로 대응했다.

헤즈볼라 소식통은 이스라엘 측에 사상자가 발생했다고 밝혔으나 이스라엘은 아무도 다치지 않았다고 말했다.

지도: 레바논과 이스라엘

출처BBC

레바논군은 앞서 이스라엘의 드론이 자국 영공으로 들어와 국경지대에 있는 숲에 발화성 물질을 투하했다고 말했다.

이스라엘군은 불을 지른 것을 인정했다. 최근 국경에서 양국간 갈등이 심화됐다.

이스라엘은 레바논 국경 인근에 전차를 배치했다

출처EPA

이란의 지원을 받는 헤즈볼라는 이스라엘을 공격하겠다고 공언했다.

헤즈볼라는 이스라엘이 지난주 레바논의 수도 베이루트에서 드론 공격을 시도했다고 주장한다.

현재 상황은?

이스라엘방위군(IDF)에 따르면 "헤즈볼라는 레바논에서 2~3개의 대전차 로켓을 발사해 이스라엘 북부의 IDF 기지와 앰뷸런스를 맞췄다."

Hezbollah fired 2-3 anti-tank missiles from Lebanon, hitting an IDF military outpost and ambulance in northern Israel. We fired at the Hezbollah squad responsible. No Israelis were injured in the attack.

— Israel Defense Forces (@IDF) September 1, 2019

이스라엘은 포병과 헬리콥터로 헤즈볼라 측에 100발 가량을 쏴 대응사격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스라엘 북부의 라디오 방송에 따르면 로켓 공격 이후 국경 인근에 사는 사람들이 벙커로 대피했다고 한다.

한편 헤즈볼라는 지산들의 공격으로 이스라엘의 전차 한 대를 파괴하고 탑승자들에게 사상을 입혔다고 말했다.

헤즈볼라는 이에 대한 증거를 제시하지 않았고 이스라엘은 이를 부인했다.

"지금 중요한 발표를 하겠습니다. 우리에겐 아무런 사상자가 없습니다. 아무도 다치지 않았고 심지어 긁힌 사람도 없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말했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