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16년 전 실종된 교사 유해, 학교 육상 트랙에서 발견

교사였던 덩시핑은 '내부 고발'을 한 뒤 갑자기 실종됐다.

768,58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수사 당국이 해당 학교 운동장을 파헤치고 있는 장면

출처Beijing News

중국에서는 한 학교 운동장에서 16년 전 실종된 교사 덩시핑의 유해가 발견됐다.

후난성 후아이후아시 당국은 덩시핑의 유해가 지난 20일 신후안 중학교 육상 트랙 밑에서 발견됐다고 밝혔다.

덩시핑의 아들은 아버지가 2003년 당시 스포츠 시설 감리 감독을 맡고 있었다고 현지 언론에 말했다.

덩시핑은 공사를 맡았던 두샤오핑이라는 인물이 자금을 횡령하고 건축자재를 훔쳤다고 주장하며 수사해달라고 고발했다.

현지 경찰에 따르면 그 과정에서 두샤오핑은 덩시핑을 살해했다고 자백했고, 공사에 참여해 범행을 도운 것으로 의심되는 6명도 체포됐다.

중국 동남쪽에 위치한 후아히후아시

출처BBC

덩시핑의 아들은 훙싱뉴스와의 인터뷰에서 "교장의 친인척들이 공사를 맡고 있었다"며 "아버지는 건축 품질에 심각한 문제가 있었고 경비를 줄이려고 날림 공사를 했을 거라고 봤다"고 말했다.

이어 "아버지는 공사 승인을 거절했고 지방 정부에 이를 알렸는데 그 뒤 사라졌다"고 덧붙였다.

덩시핑의 형제 역시 현지 언론 인터뷰에서 "그의 실종이 내부 고발자 역할을 한 것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해서 오랫동안 의심해왔다"고 말했다.

수사 당국은 유해를 정밀 분석하는 한편, 특별 범죄 조사단을 꾸려 추가 조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