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임신 테스트기를 써본 적 있다면 이 개구리에게 감사해야 한다

아프리카발톱개구리는 1930~60년대 세계 각국의 실험실에서 임신 테스트에 사용됐다.

108,12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아프리카발톱개구리

출처Getty Images

임신테스트기를 써본 적이 있다면 아프리카발톱개구리에게 감사해야 한다.

아프리카 남부에 주로 서식하는 이 개구리는 1930~60년대 세계 각국의 실험실에서 임신 테스트에 사용됐다.

개구리에 소변을 주입하다

개구리를 활용한 임신 테스트는 1970년 첫 가정용 임신 테스트기의 성공과 함께 역사 뒤안길로 사라졌다

출처Novartis AG

아프리카발톱개구리는 아프리카 사하라 사막 이남 해역에서 수백만 년간 평화로운 삶을 영유해왔다.

그러던 중 1930년대 어느 운명적인 날, 영국의 과학자가 그들에게 소변을 주사하면서 모든 게 바뀌었다.

렌슬롯 호그벤은 다양한 호르몬 물질을 동물에 주사하고 반응을 실험하는 동물학자였다.

그는 실험 도중 우연히 소변에 임신 호르몬이 개구리의 배란을 유도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우연한 계기였지만 이는 후에 임신 테스트 기술 발전으로 이어졌다.

개구리 임신테스트기

출처BBC Ideas

개구리에 자신의 소변 속 호르몬을 주입한 후 개구리가 임신하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의료 역사학자 헤세 올라스진코-그린은 이 방식이 현재 사용하는 임신 테스트기 방식과 비슷하다고 말했다.

"1930년대에는 '임신' 자체가 잘 언급되지 않았어요. 신문에서 '임신'이라는 단어가 나오는 경우가 없었죠. 너무 생물학적이고 무례한 말이었으니까요."

"임신 테스트는 오늘날 임신과 출산 그리고 번식 과정을 공개적으로 가시화시킨 새로운 문화의 일부에요."

개구리를 활용한 임신 테스트는 1970년 첫 가정용 임신 테스트기의 성공과 함께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다.

BBC Ideas logo

출처BBC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