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 왕자비 부부 아이 이름 공개

영국 왕실 전통을 고려했을 때, '아치'는 예상외의 이름이라고 평가받는다

47,89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해리 왕자 부부는 아들과 함께 런던 윈저성에 들러 엘리자베스 2세 여왕에게 문안을 드렸다

출처PA

영국 해리 왕자와 메간 마클 왕자비 부부가 아이의 이름을 공개했다. '아치 해리슨 마운트배튼 윈저'다.

이에 앞서 '로열 베이비' 이름으로 알렉산더와 알버트 등이 거론됐기에, 아치는 예상외의 선택이라고 평가받는다.

해리 왕자의 어머니인 고 다이애나비의 결혼 전 성인 스펜서가 될 수도 있다는 추측도 있었다.

'아치'는 영국 왕실에서 전통적으로 주어지는 이름은 아니다. '해리슨' 또한 왕실에서는 처음 등장하는 이름이다.

'아치'는 "진실성 있고 담대한"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출처PA

'아치'는 "진실된", "담대한", "용기 있는"이라는 뜻을 지녔으며, 미국보다는 영국에서 더 인기 있는 이름이다.

배우 해리슨 포드의 이름이기도 한 '해리슨'은 미국에서 '아치'보다는 덜 생소한 이름이다.

'해리슨'은 원래 성으로 쓰이던 이름인데, "해리의 아들"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영국 왕실의 전통과는 조금씩 다른 행보를 보여왔던 왕자와 메간 마클 왕자비 부부

출처PA

영국 왕실의 전통과는 조금씩 다른 행보를 보여왔던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 왕자비 부부의 로열 베이비에게 걸맞은 이름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8일 출산 이틀 만에 아들과 함께 대중 앞에 선 메간건마클 왕자비는 "마법 같다"며 "내 곁에 세상에서 가장 멋진 두 남자가 있어 너무 행복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부부는 아들과 함께 런던 윈저성에 들러 엘리자베스 2세 여왕에게 문안을 드렸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