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모임 잦은 연말, 체중계가 꼭 필요한 이유

규칙적으로 몸무게를 재는 습관이 송년회가 잦은 연말 체중 조절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1,21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실험결과 일주일에 두 번 몸무게를 잰 사람들의 체중이 감소했다

규칙적으로 몸무게를 재는 습관이 송년회가 잦은 연말 체중 조절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영국 버밍엄대와 로보로우대는 272명의 지원자를 두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에 주기적으로 몸무게를 재도록 하고 음식에 따라 운동을 얼마큼 해야 섭취한 열량을 태울 수 있는지 알려줬다.  

그 결과 규칙적으로 몸무게를 잰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0.5kg 체중이 줄었다.

버밍엄대학교 응용보건학 소속 프란시스 메이슨 수석 연구원은 연말에 몸무게를 조절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비만을 예방하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사람들은 일 년에 평균적으로 1kg씩 체중이 느는데, 보통 연말 폭식 때문이다. 비만이 급속하게 확산하는 이유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연말연시 어떻게 체중 조절 할까?

시험은 2016년과 2017년 연말에 진행됐다. 다음 해 1월과 2월에 몸무게를 측정했다.

시험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몸무게를 주기적으로 재게 하고, 체중 조절을 위한 10개의 팁과 연말연시 많이 찾는 음식들이 섭취 대비 얼마나 많은 운동량이 있어야 하는지 상기시켰다.

고기를 먹어 섭취한 열량을 태우려면 21분간 뛰어야 한다는 계산을 하는 순간, 고기가 덜 당기게 되는 것이다.

자제의 힘

전체 참가자 중 몸무게가 감소한 사람의 85%가 일주일에 두 번 몸무게를 쟀다.

규칙적으로 몸무게를 재고 섭취하는 음식에 대한 정보를 배운 사람들이 더 자제를 잘했고, 술 또한 적게 마셨다.

"미니 핫도그 5개 먹을 걸 2개만 먹는 것과 같이 일상 속 작은 자제나 식사 후 산책을 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체중 모니터링은 체중 관리를 하는데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메이슨 연구원은 말했다.

체중 관리 앱과 트레이닝 앱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게 된 배경을 설명하기도 한다.

스테티스타의 보고에 따르면, 2016년, 18억 달러 규모의 시장이었던 모바일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은 22억 달러로 크게 성장했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