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식사 후 사과식초 한 숟갈', 손쉽게 건강 지키는 팁

인류 최초의 조미료, 1만 년의 건강 비책 등 식초엔 다양한 수식어가 붙어있다.

4,25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식초와 사과

출처iStock

아래는 영국 공영방송 BBC 뉴스의 한국어 라디오, BBC 코리아 방송의 2018년 11월 5일 보도입니다.

[앵커] 인류 최초의 조미료, 1만 년의 건강 비책 등 식초엔 다양한 수식어가 붙어있죠.

그만큼 효능과 쓰임새도 다양한데요. 식초의 모든 것, 서명진 기자가 알려드립니다.

[기자] 몇 년 전부터 한국에서 건강 효능 식품으로 주목 받은 식초.

식초는 1만 년 전부터 조미료와 약용으로 쓰여 왔습니다. 동의보감 등 옛 문헌에서도 그 흔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식초는 성질이 따뜻하고 종기와 종양을 없앤다. 과다출혈과 어지럼증을 치료하고 독을 해독한다. 동의보감, 허준."

서양 의학의 선구자 히포크라테스는 식초의 살균 효과를 이용해 상처 치료제로 사용했고, 고대 이집트 여왕 클레오파트라는 건강과 피부미용을 위해 식초를 즐겨 마셨다고 전해집니다.

전문가들은 식초는 체액의 균형 유지와 각종 질병에 대한 면역력을 높이는 성질이 있다며, 밥을 먹을 때 식초를 곁들여 먹으면 우리 몸에 이로운 영양소들이 체내에 흡수된다고 말합니다.

식후 마시는 사과식초는 혈당 감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BBC

또 최근 BBC가 인터뷰한 한 연구진의 식초 연구결과에 따르면, 식사 후 30분 후 사과 식초를 한 숟갈 마시면 혈당과 혈압을 낮추고 체내 지방 분해를 도와 체중 감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밖에도 식초는 일상 생활에서 매우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식초엔 탈취 효과가 있어 발을 씻고 마지막에 식초를 넣은 물로 헹구면 발 냄새를 없애는 데 도움을 주고, 화장실 청소에 식초를 사용하면 불쾌한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목이 따끔거리는 감기 초기 증상이 있을 땐 물 한 컵에 식초 한 큰술, 또 소금 반 큰술을 넣고 입안을 헹구면 도움이 됩니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