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레스터시티 구단주 포함 5명 사망 확인...경기장에 애도의 발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레스터시티의 구단주가 탄 헬기가 추락해 탑승객 모두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37,52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레스터시티 구장에 마련된 스리바나프라바 구단주의 사진과 헌화

출처BBC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레스터시티의 구단주가 탄 헬기가 추락해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헬기에는 비차이 스리바나프라바 구단주 외에도 2명의 직원과 1명의 승객과 조종사 등 총 5명이 탑승하고 있었으며, 27일 저녁 20시 30분(현지시간) 경 추락해 모두 숨졌다.

목격자에 따르면 헬기는 레스터시티의 홈구장 '킹파워 스타디움' 인근에서 이륙 직후 허공에서 균형을 잃고 회전하며 추락한 뒤 화염에 휩싸였다고 한다.

레스터시티의 홈구장 앞에는 희생자들을 애도하는 발길이 이어지며, 수천 개의 꽃다발과 스카프가 놓였다.

레스터셔 경찰은 다음의 사망자 명단을 발표했다.

  • 레스터시티 구단주 비차이 스리바다나프라바
  • 구단 직원 누르사라 숙나마이, 카베포른 푼파레
  • 조종사 에릭 스와퍼
  • 탑승객 이사벨라 로자 르코비츠

사망자 중 르코비츠는 1997년 폴란드에서 영국으로 이주한 파일럿이며, 헬기를 조종한 스와퍼와 함께 영국 서리주 캠벌리에 살고 있었다.

폴란드 대사관은 성명을 통해 레스터에서 일어난 비극적인 사고로 이사벨라 르코비츠가 사망했다는 소식을 접했다며 애도의 말을 전했다.

"그는 위대한 조종사이자 #폴카100(Polka100) 경연 대회 우승자로서, 영국인들이 폴란드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만드는 데 기여했다"고 대사관은 밝혔다.

스와퍼는 20년 넘게 민간 항공기와 헬기를 조종해왔으며, 사고 이전까지 영국의 지상파 방송국 채널4를 비롯한 다양한 방송용 헬기를 조종했다.

사고로 숨진 태국 재벌 스리바다나프라바는 지난 2010년 3900만 파운드(약 570억 원)에 레스터시티를 인수했다.

그의 운영 아래 레스터시티는 2016년 창단 후 첫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일궈냈다.

레스터시티 구단은 성명을 통해 그는 "친절하고, 관대하며, 가족과 그가 이끄는 모든 사람에게 헌신한 사람"이라며 스리바다나프라바의 가족과 모든 탑승객의 가족들을 애도했다.

또, 레스터시티는 "그의 리더십하에 하나의 가족이었다"며 "이제는 그의 유산이 된 그의 비전을 이어갈 것이다"고 말했다.

공격수 제이미 바디를 비롯한 레스터 시티 선수들도 SNS를 통해 구단주 비차이 스리바나프라바의 안타까운 죽음을 애도했다.

정확히 어떤 말을 해야 할지 모르지만...제게 당신은 전설이며, 누구보다 너그러운 마음을 가진 레스터시티의 영혼이었습니다. 당신이 한 모든 일에 감사합니다

프리미어리그뿐만 아니라 프랑스 파리생제르맹, 이탈리아 인터밀란도 구단 성명을 통해 그의 죽음을 애도했다.

헬기는 이륙 직후 균형을 잃고 추락한 것으로 보인다

출처BBC

헬기는 27일 레스터시티와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간 2018-2019 EPL 10라운드 경기 직후, 킹파워 스타디움을 이륙하다 사고가 났다.

한 목격자는 레스터시티의 골키퍼 카스퍼 슈마이켈이 헬기가 추락한 지점으로 달려가는 것을 봤다고 전했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