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윌 스미스, 로빈 윌리엄스의 '알라딘 지니' 넘을 수 있을까

로빈 윌리엄스의 지니 역할은 '대체 불가'라는 평을 받아왔다.

1,61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Aladdin and Will Smith

출처Alamy/Getty Images

영화 중에는 해당 배우의 열연으로 대체불가능한 배역이 있다. 울버린의 휴 잭맨이나 헝거 게임의 제니퍼 로렌스가 대표적이다.

작고한 배우 로빈 윌리엄스가 연기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알라딘의 지니 역시 여기에 해당한다.

26년이란 세월이 흘렀지만 다른 배우가 이 배역에 도전한다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니다.

그런 가운데 윌 스미스가 지니 역할에 도전장을 냈다.

가이 리치가 메가폰을 잡은 알라딘 실사판의 지니를 연기하게 된 것.

그외 나오미 스콧이 재스민을, 마르완 켄자리가 악당 자파르 역을 맡게 된다.

이번 주 포스터와 예고편이 나왔지만, 지니를 연기한 윌 스미스의 모습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지금까지 공개된 장면은 새 알라딘과 요술램프, 무서운 모래 호랑이 정도다.

1992년에 나왔던 알라딘은 디즈니 영화 명작 중 하나로 꼽히며,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르네상스를 이끄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당시 로빈 윌리엄스는 유명인들이 애니메이션 녹음에 참여하는 유행을 만들어내기도 했다.

로빈 윌리엄스의 지니가 없었다면 톰 행크스가 연기한 토이 스토리의 우디도 없었을 것이다.

또, 라이언 킹에서 우피 골드버그와 제임스 얼 존스의 목소리를 듣기 어려웠을 수도 있다.

로빈 윌리엄스가 본인의 해석을 가미해 지니 역을 멋지게 소화했기 때문에 윌 스미스가 제대로 그 역을 소화할지 의구심을 보내는 사람들도 있다.

영화 비평가 알리 플럼프는 "로빈 윌리엄스가 기존 자신의 캐릭터를 그대로 가져오지 않았다는 점이 정말 놀랍다"고 평했다.

이어 "그 역할에 얼마나 많은 상상력과 에너지를 불어넣었는지 상상하기도 어렵다"며 "지니 역할을 대체 불가하게 만들었다"고 했다.

Aladdin

출처Alamy

지니의 성공 요소 중 하나는 캐릭터 자체가 디자인 되기 전에 목소리가 먼저 녹음됐다는 사실이다.

이 영화에서 로빈 윌리엄스가 녹음한 지니는 아놀드 슈왈츠 제네거나 잭 니콜슨으로 변신하기도 하는데 그는 이 부분도 훌륭하게 소화했다.

알리는 "로빈 윌리엄스는 많은 것을 했고, 디즈니 사도 그런 방식으로 작업하기 때문에 로빈 윌리엄스의 얼굴이 지니 캐릭터에도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로빈 윌리엄스는 '굿 윌 헌팅'으로 1998년 오스카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출처Getty Images

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나 '굿 윌 헌팅'에서 진심어린 스승의 역할을 보여준 로빈 윌리암스를 생각해보면 알라딘의 지니는 다른 개성이 뭍어나온다는 점을 알 수 있다.

로빈 윌리엄스는 이 역을 너무 간절히 원해서 당시 받던 것 보다 훨씬 적은 출연료인 7만 5천 달러만 받고 출연했다고 한다.

팬들에게 로빈 윌리암스의 지니는 역동적이고 독특한 존재감을 지니고 있다.

이 점이 윌 스미스에게는 넘어야 할 산이기도 하다.

알리는 "윌 스미스가 지니를 연기할 때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하길 바란다"며 "그가 로빈 윌리엄스의 흉내를 내기 시작한다면 골치 아플 것"이라고 평했다.

압박 넘을 수 있을까

그러나 우려할 필요는 없다.

배역을 성공적으로 재창조해 낸 배우들도 있기 때문이다.

같은 '조커' 역할을 한 잭 니콜슨과 히스 레저

출처Alamy

히스 레저는 잭 니콜슨이 하던 다크나이트의 조커 역을 맡았다.

당시에는 상상할 수 없는 일이었지만 히스 레저는 멋지게 역을 소화했다.

이제는 조커 하면 히스 레저를 떠올리게 됐다.

알리는 "윌 스미스 외에는 이 지니 역할을 이어받을 수 있는 사람을 떠올리기란 어렵다"고 본다며 "(그를 선택한 것이) 좋은 생각"이었다고 평했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