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중국, AIDS/HIV 환자 수 전년비 14% 증가

중국은 과거에는 잘못된 수혈에 따른 감염 사례가 많았지만, 최근 사례의 대부분은 성관계에 의한 감염이라고 밝혔다.

56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과거에는 잘못된 수혈에 따른 감염 사례가 많았지만, 최근 사례들은 대다수가 성관계에 의한 감염으로 확인됐다

출처Science Photo Library

중국 내 에이즈 감염 HIV 양성 환자 수가 전년도보다 약 14% 증가했다.

이로써 중국 내 감염 환자 수는 2018년 2분기에 집계된 4만여 건의 감염 사례를 포함해 총 82만여 명으로 늘었다.

중국 보건부는 과거에는 잘못된 수혈에 따른 감염 사례가 많았지만, 최근 사례의 대부분은 성관계에 의한 감염으로 확인됐다고 관영매체를 통해 밝혔다.

과거에는 허난성 일대에서 오염된 혈액 수혈로 인해 마을주민 수만 명이 에이즈에 걸린 사례가 있다.

보건 당국자는 이제 이런 사례가 거의 '0'에 가까워졌다고 말했다.

에이즈와 HIV… 뭐가 다를까

인체면역결핍바이러스라는 뜻의 HIV는 에이즈를 일으키는 원인 병원체로 인체 내에 들어오면 면역을 담당하는 세포를 찾아내어 면역세포 내에서 증식하며 면역세포를 파괴한다.

이 면역세포 파괴로 인한 손상 정도가 일정 수준을 넘게 되면 후천성면역결핍증후군, 즉 에이즈 진단을 받게 된다.

따라서 에이즈는 HIV 감염에 따른 결과로 볼 수 있다.

한국 보건복지부는 HIV 감염인 중 일부만이 에이즈 환자이며, 건강한 상태로 살아가는 HIV 감염인들도 많다고 명시하고 있다.

LGBT, 결혼, 전염

에이즈는 동성애자만의 질병이 아니다.

하지만 동시에 보건복지부는 동성애자를 성매개감염병 및 후천성면역결핍증 대상자와 함께 감염 취약계층으로 분류하고 있다.

중국 내 LGBT 커뮤니티 내에서는 에이즈 감염 환자 증가가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감염 가능성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자신들을 향한 차별이 더 공고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중국 내 동성애는 1997년 비범죄화됐지만 LGBT에 대한 차별은 여전히 만연하다.

문제는 또 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중국 내 남성과 성관계를 맺은 남성의 70~90%는 보수적 편견을 이기지 못하고 결국 여성과 결혼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질병 전염 속도를 가속화 할 수 있다고 우려한다.

2003년 이후 중국 정부는 문제 해결의 일환으로 HIV 치료제를 보편화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