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애완동물용 전기충격 목줄 사용 금지

전기충격 목줄은 동물의 행동을 제어하기 위해 최대 6,000V의 전기 혹은 화학 물질을 분사한다.

2,09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Dog with shock collar

출처Getty Images

잉글랜드에서 개와 고양이용 전기충격 목줄을 사용하는 것이 금지된다고 정부가 발표했다.

전기충격 목줄은 애완동물의 행동을 제어하기 위해 최대 6,000V의 전기를 가하거나 화학 물질을 분사한다.

영국 마이클 고브 환경장관은 이 기기가 용납할 수 없는 "해로움과 고통"을 초래한다고 말했다.

웨일스와 스코틀랜드는 이미 이 전기충격 목줄 사용을 금지한 바 있다.

.

출처Getty Images

전기충격 목줄 금지 캠페인을 이어온 동물 보호 단체는 이번 법안을 환영했다.

하지만 일부 단체원들은 고브 장관과 환경부가 올해 초 금지에 대한 근거가 부족하다고 주장했던 것을 지적하며 갑작스레 태도를 바꿨다고 비판했다.

이번 결정으로 해당 목줄을 사용하는 전체 애완견 보유자의 5% 가량이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영국 동물학대방지협회(RSPCA)의 한 대변인은 훈련을 위한 건강한 대안이 있기에 충격 목줄이 불필요하다고 말했다.

"현대 사회에서 고양이와 개의 복지를 침해할 수 있는 기기의 사용은 변명의 여지도 없고 필요도 없어요. 인간적이고 실용적인 훈련을 시킬 수 있기 때문이죠."

동물보호단체 도그트러스트에 의하면 전기 충격 목줄은 최대 11초간 100~6,000볼트의 충격을 가한다.

Kittens

출처PA

도그트러스트의 개 행동 연구 담당 레이첼 케이시 박사는 이 충격 목줄이 개들에게 부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과학적으로도 입증된 만큼 이번 금지령이 큰 희소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기충격 목줄 금지는 이미 2014년 여론조사에서 74%의 지지를 받은 바 있다.

동물 보호 단체들은 이번 조치가 애완동물들에 "고통으로부터 자유로운" 방식으로 훈련받을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브 장관은 "영국은 동물을 사랑하는 국가이며 전기충격 목줄의 사용은 우리의 애완동물들에게 해를 끼치고 고통을 초래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애완동물 주인들에 "긍정적인 보상 훈련법"을 따를 것을 촉구했다.

허나 고브 장관은 지난 2월까지만 하더라도 왕립수의과대학에 쓴 서한에서 목줄 금지에 대한 증거가 충분치 않다고 말한 바 있다.

개 훈련사이자 동물권 운동가 제이미 펜리스는 고브가 "돌발적"으로 정책의 방향을 바꿨다고 주장했다.

한편 애완동물 목줄 제조 업체의 로비스트 이안 그레고리는 목줄 외에 전기 충격 울타리까지 금지해야 한다는 주장에 반발하며 울타리가 30만 마리의 고양이를 교통사고와 죽음으로부터 구해냈다고 말했다.

또 그는 동물단체들이 가축 울타리보다 수천 배 약한 전기 목줄의 충격을 과장했다고 주장했다.

"애완동물 목줄의 제품 표준을 바꿔서 해결해야지 입증된 기술을 금지해서 해결해서는 안 됩니다."

"개를 원격으로 훈련하고 있는 수십만 마리 개 주인들이 처벌받는 것은 불공평합니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