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아마존, 나치 상징 물건 판매금지

아마존이 온라인에서 나치와 백인우월주의를 상징하는 상품 판매를 금지한다고 밝혔다.

98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아마존 CEO 제프 베조스

출처Getty Images

아마존이 온라인 상점에서 나치 및 백인우월주의와 관련된 상품 판매를 금지했다고 밝혔다.

최근 아마존은 의류 및 보석을 포함해 '극우'를 상징하는 상품을 판매해 논란이 됐다.

특히 아마존에서 나치를 상징하는 문양이 그려진 장신구와 파시스트 사상을 담고 있는 음반과 오디오 책 등이 판매된 사실이 미국 의원과 추적 단체를 통해 드러났다.

이에 대해 아마존 측은 판매자를 차단하고 관련 제품 판매를 중지했으며, 혹시 다른 유사 제품이 있는지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마존은 나치, 백인우월주의 등을 상징하는 상품들을 물류창고에서 완전히 제거하겠다고 밝혔다

출처Reuters

지난달 '일하는 가족을 위한 파트너십,' '인종·경제 실천센터' 등 시민단체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아마존은 나치와 백인우월주의 단체들이 상품을 판매하도록 허용해 이들 단체를 도왔다.

또 이러한 상품 판매에 대한 비판에 "천천히" 대응했다고 지적했다.

앞서 미국 미네소타주의 키스 엘리슨 민주당 하원의원도 아마존이 혐오와 인종차별적 사상을 조장하는 상품을 판매한다며, 아마존 측에 항의서를 보냈다.

아마존의 브라이언 휴즈먼 정책담당 부사장은 엘리슨 의원에 답신을 보내, 문제가 된 상품 판매를 금지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휴즈먼 부사장은 또 일부 상품은 엘리슨 의원의 지적 전 이미 퇴출했다고 밝히며, 현재 다른 문제의 상품들도 제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마존은 문제 상품과 판매자를 차단하는 것 외에도, 물류보관소에 남아 있는 제품도 물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조사팀과 함께 자동 검색 시스템을 이용해 아마존의 정책과 법에 어긋나는 상품을 찾아 조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