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BBC News | 코리아

농구 게임 최초로 여성 선수도 생성 가능해진다

스포츠 게임 제작사 EA스포츠는 최근 올해 출시될 'NBA 라이브 19'에서 처음으로 여성 선수 생성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발표했다.

5,75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게임에 포함된 여성 중 한 명인 농구 선수이자 배우, 브리트니 엘레나는 흥분을 감추지 않았다

출처Getty Images

스포츠 게임 제작사 EA스포츠는 최근 올해 출시될 'NBA 라이브 19'에서 처음으로 여성 선수 생성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발표했다.

작년 'NBA 라이브 18'에서 최초로 여자농구리그(WNBA) 선수들이 등장한 것에 이어 올해는 여성 선수 생성까지 가능해진 것이다.

EA스포츠는 이번 게임에 '생성 선수 만들기(create-a-player)' 기능을 도입해 여성 선수와 여성과 남성이 함께 뛰는 혼합 팀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생성 선수 만들기 기능을 활용하면 게임에서 활용할 가상 선수를 만들 수 있다.

가상 선수는 보통 조작을 통해 눈코입 등을 조합하거나, 실제 사람의 얼굴을 스캔하여 만든다.

EA스포츠는 이번 조치가 "경기장을 더 공평하게 만드는 중요한 단계"라고 말했다.

"이번 조치는 게이머들이 게임 속에서 자신의 독특한 개성을 표현 할 수 있는 기회를 증진할 것입니다."

여성 농구 선수 생성은 게임 내 남녀 차이를 사라지게 만드는 혁신적인 조치다.

이전까지는 남성 캐릭터만이 NBA 라이브의 '커리어 모드'에서 활약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여성 캐릭터들도 참가할 수 있게 됐다.

커리어 모드는 선수가 기술을 발전시키고 도전 과제를 해결해나가며 커리어를 발전시키는 게임 방식이다.

게임에 포함된 여성 중 한 명인 농구 선수이자 배우, 브리트니 엘레나는 흥분을 감추지 않았다.

"맞아요, 접니다! 아직도 믿지 못하겠네요. 제가 #NBA라이브19에 나옵니다!"

"여성들이 자신의 캐릭터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준 EA스포츠 NBA에 너무도 감사드립니다.!"

"어릴 때 게임을 하면서도 제가 이 게임에 나올 거라고는 생각도 못 했습니다!"

이번 9월 게임이 출시되면 게이머들은 캔디스 파커, 엘레나 델 도네, 브리트니 그리너 등 여성 선수 등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대중들도 마찬가지로 흥분을 감추지 않았다.

한 트위터 유저는 이를 두고 '획기적인 사건(groundbreaking)'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EA스포츠는 2015년에 처음 축구 게임 '피파16(FIFA16)'에 여성을 포함한 바 있다.

작성자 정보

BBC News | 코리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