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트럼프 트위터 연대기: 트럼프가 북한을 대하는 태도는 어떻게 변했을까

2013년도부터 최근까지 올라온 미국 트럼프 대통령 북한 관련 트위터 발언을 소개한다.
프로필 사진
BBC News | 코리아 작성일자2018.06.08. | 539 읽음

트럼프 대통령의 트위터 소통은 유명하다

출처 : Getty Images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트위터 사랑은 유명하다.

5천 2백만 명의 팔로워를 거느린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를 이용해 대중과 직접 소통한다. 2009년 3월 트위터에 가입한 이래 그는 지금까지 3만 7천여개의 게시물을 올렸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동안 굵직한 정책을 트위터로 발표해 왔다. 12일 열릴 예정인 북미회담 날짜와 장소도 트위터로 공개했다.

2013년도부터 최근까지 올라온 그의 '북한 관련' 트위터 발언을 정리했다.

"북한 뉴스를 장식하고 있는 상남자 데니스 로드먼이 일요일 밤 '셀러브리티 어패런티스(Celebrity Apprentice)'에 출연합니다!"

"미친 데니스 로드먼이 내가 북한에 같이 가고 싶어 한다고 말했단다. 관심 없다. 북한은 지구 상에서 내가 가장 가고 싶지 않은 장소다."

"북한 외무성의 유엔 연설을 들었다. 만약 그가 '꼬마 로켓맨'의 생각을 반복한 것이라면, 그들은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나는 우리의 훌륭한 국무장관 렉스 틸러슨에게 그가 '꼬마 로켓맨'과 협상하느라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북한이 핵 시설을 전부 폐쇄하고 핵실험을 중단하기로 동의했다. 이것은 북한과 국제사회에 큰 희소식이자 큰 진전이다! 정상회담을 고대한다."

"가짜뉴스 NBC에서 졸린 눈을 가진 '척 토드'가 우리가 북한과의 협상에서 너무 많은 걸 포기했고 그들은 아무것도 포기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와우, 우리는 아무것도 양보하지 않았고, 그들이 비핵화(세계를 위해 매우 훌륭한 일)와 실험장 폐기, 실험 중단에 합의했다."

"싱가포르에서 북한과의 만남이 어떤 큰 일의 시작이 되기를 바란다. 곧 알게 될 것이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개헌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