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비포&애프터가 확실! 후기가 증명하는 홈트 기구 3

조회수 2020. 10. 3. 09: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급찐급빠'엔, 이렇게! 코로나 시대의 인기 절정 홈트 기구

이게 운동이 돼? 의심은 금물! 나도 모르게 땀 뻘뻘 흘리는 홈트 기구 3가지.

코로나19로 언택트 시대가 도래하며서 헬스장을 가거나, 필라테스 강습 등 습관처럼 하던 운동 생활에도 변화가 생겼다. 산에서 운동을 하는 '산스장족' 혹은 집에서 운동을 하는 '홈트족'이 늘어나고 있는 것. 길어진 집콕생활로 홈트 효과를 봤다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간증 글'이 퍼지고 있는 요즘, 당장 비포&애프터 찍어보고 싶게 만든 '지방 뿌시기' 홈트 기기 3가지를 소개한다.

3백만 원대 홈트 기구, 진짜야?

@TANDA, 탄다 TVR 힐링 운동
@TANDA, 탄다 TVR 등속성 운동
@TANDA, 탄다 TVR 피지컬 피트니스 운동
@TANDA, 탄다 TVR e스포츠 운동

마치 말을 타는 것 같은 경험을 하게 해 주는 '탄다 VR 어트랙션'. 일명 승마 기구로 잘 알려진 이 운동기기가 요즘 시대에 맞게 진화했다. TV와 VR을 접목해 다양한 콘텐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게 된 것. 원하는 음악과 배경화면을 선택해 마음의 안정을 주는 '힐링 운동'부터 다양한 동작을 따라 하며 운동 효과를 높이는 '피지컬 피트니스' 모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길 수 있는 'e-스포츠' 게임 기능까지. 시간 대비 칼로리 소모가 높고, 안장에 앉아만 있으면 저절로 움직임을 만들어 주어 누구나 쉽게 운동할 수 있다. 덕분에 온 가족이 함께 쓸 수 있는 홈트 기구로 인기를 얻는 중!


자극되는 부위 두툼히 잡히는 하복부와 허벅지, 허리를 둘러싼 코어 근육까지.

이런 사람, 추천해요 움직이는 운동을 극도로 싫어한다면. 무릎이 좋지 않아 걷기 운동조차 힘들다면.

Tip! 구입 비용은 부담될 수 있으니, 렌털을 추천!

가격 탄다 TVR 3백30만원대. 렌털은 사이트에 직접 문의. Tanda.co.kr

내 몸에 핏하게 돌리는,
3FIT 스마트 훌라후프

@livingpick, 3FIT 스마트 훌라후프
@livingpick, 3FIT 스마트 훌라후프

큰 지름으로 많은 공간을 차지했던, 매번 돌리다가 떨어뜨린 훌라후프는 이제 그만! 일명 '1평 훌라후프’로 좁은 공간에서도 허리 운동이 가능한 제품이 최근 인기다. 체형에 맞게 허리둘레를 조절할 수 있어 떨어질 걱정이 없고,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 훌라후프와 연결해 사용하는 물방울 모양의 추는 무게감을 주어 회전을 더 쉽게 해주고, 안마 돌기는 복부를 자극하며 마사지 효과까지 느낄 수 있다. 처음에는 너무 쉬워 운동이 되는 건가? 싶지만 중심을 잘 유지하고, 추를 떨어뜨리지 않기 위해 허리를 돌리다 보면 복부는 물론 허벅지와 종아리까지 힘이 들어가는 게 느껴질 것. 더도 말고 덜도 말고, TV 볼 때 하루에 딱 30분씩! 달라질 허리라인을 기대해보며, 꾸준하게 실천해보자.


자극되는 부위 허리 근육, 측부 요근.

이런 사람, 추천해요 홈트 입문자. 층간 소음으로 뛰거나 움직임이 많은 홈트를 할 수 없다면.

Tip! 유산소 운동이므로 빠른 속도보단 균일한 속도로 30분 이상 지속해야 효과 Up! 헐렁하게 하기보다 딱 맞게 조절해 사용할 것.

가격 5만9천8백원. livingpick.com

게임을 가장한 지옥의 홈트,
링 피트 어드벤처

출시 후 품귀현상까지 일어난 '링 피트'. 많은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구매부터, 직접 체험까지 해보며 이슈를 만들었던 화제의 아이템! 최근에는 '집콕하는 동안 링 피트 어드벤처만으로 11kg을 감량했다'는 다이어트 간증 사례까지 찾아볼 수 있다. 그야말로 엄청난 운동량과 강도를 자랑하는 셈.


링 피트 어드벤처는 닌텐도 스위치를 활용한 게임으로서, 조이콘을 부착할 수 있는 '링콘'과 하체에 부착하는 '레그 스트랩'이 함께 구성되어 있다. 이 두 가지 도구에 탑재된 센서가 몸의 움직임과 조이고 당기는 힘을 감지한다. 가장 큰 장점은 나이, 성별, 몸무게, 평소 운동량 등 데이터를 입력한 후 '나'의 체력이나 컨디션에 따라 강도를 조절하며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게임하듯이 운동을 하기 때문에 지루하진 않다. 가령, 무적 근육몬 '드래고'을 무찌르기 위해서는 스쿼트와 플랭크 등의 스킬을 정확하게 구사해야 한다! 덕분에 '운동 부족'인 몸도 무리하지 않고 홈트를 즐길 수 있다. 지금까지도 나에게 맞는 운동을 찾지 못해 헤매고 있는 '홈트 유목민'이라면, 당장 링 피트를 실행해보길! 20개 이상의 월드, 250개 이상의 코스가 수록되어 지루할 틈 없이 운동(모험)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자극되는 부위 말해 뭐해! 어느새 땀이 송골송골, 팔과 다리는 후들후들! 전신 운동이에요.

이런 사람, 추천해요 같은 운동, 똑같은 동작에 쉽게 지루함을 느끼는 타입이라면. 헬스장 뺨치는 운동 강도를 느끼고 싶다면. 어설픈 운동은 댓츠 노노. 홈트 효과를 제대로 보고 싶다면.

Tip! 수록된 피트니스는 모두 퍼스널 트레이너와 요가 강사에게 자문을 받았다. 게임 내 가이드 역할인 ‘미브리씨’만 잘 따라 한다면 다이어트, 체력증진은 시간문제일 듯!

가격 닌텐도 스위치 36만원대, 링 피트 8만5천원. nintendo.co.kr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