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집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피부 관리법은?

조회수 2020. 4. 13. 09: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고수들의 홈 케어

피부과 전문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헤어 디자이너가 알려주는 찐 ‘홈 케어’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행동반경이 평소보다 좁아지고, 오롯이 ‘나’에 집중하는 시간이 길어졌다. 항상 ‘빨리빨리’ 허둥대며 지내기 바빴다면, 이번 기회에 모처럼 나를 돌아보며 느긋하게 ‘슬로 케어’를 해보는 건 어떨까? 집에서 여유를 가지고 최고의 효율을 낼 수 있는 홈 케어 방법을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에게 물어봤다.

Q.

요즘, 실내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많은 사람들이 겪는 피부 고민이 있을까요?

A.

실내에 있게 되면 햇빛과 미세먼지 등 알레르기 항원에 대한 노출 감소로 피부 트러블이 덜 나지만, ‘장기간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 컨디션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마스크를 오랜 시간 착용하면 마스크 내부에는 축축하고 습한 환경이 쉽게 만들어지는데, 이런 환경에 메이크업과 노폐물, 이물질 등이 뒤섞여 모공을 막게 됨에 따라 피부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피부과 전문의 황종익 원장.

Q.

꾸준히 받던 피부관리를 대체할 수 있는 효과 좋은 ‘홈 케어’ 루틴이 있을까요?

A.

가장 중요한 건 ‘보습 강화’입니다. 가볍게 각질제거 후 따뜻한 수건으로 얼굴을 10분간 덮은 뒤, 보습제를 도포해 주면 좋습니다. 1차로 수분크림을 바른 다음, 그 위에 필요한 기능성 화장품을 추가하세요. 마지막으로 유분 함량이 높은 크림으로 한 번 더 감싸줍니다. 마스크팩은 매일 사용하는 것보다는 주 1회 사용을 추천합니다.


–아이디피부과 전문의 황종익 원장.


마스크가 일상화된 요즘, 피부의 열이 잘 빠지지 않고 숨을 못 쉬니 피부가 쉽게 예민해지곤 합니다. 평소 피부의 붉은 기나 홍조가 있는 사람은 더욱더 피부 컨디션이 좋지 않을 겁니다. 이럴 땐 녹차를 우려낸 물을 화장 솜에 적셔 냉동실에 넣어놓은 뒤, 피부에 얹어보세요. 화장솜의 차가운 기운이 얼굴의 열을 빼내줄 거예요.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켜줄 뿐만 아니라 피지를 줄여주는 효과까지 있답니다. 시간을 두고, 메이크업 단계 전이나 자기 전에 하는 걸 추천합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유혜수.

ZEROID 수딩크림 2만7천원.
Real Barrier 익스트림 크림 3만8천원.

Q.

홈 케어의 끝판왕이라는 ‘각질제거’, 전문의가 추천하는 효과적인 방법이 있다면요?

A.

과도한 각질제거보다는 자극적이지 않은 ‘필링’이 좋습니다. 최대한 자극 없이 묵은 각질을 제거하면서, 수분을 공급해 주어야 합니다. 알갱이가 없는 제품을 사용해 각질을 녹여내거나 필링 패드로 부드럽게 닦아내는 걸 권장하죠. 자극이 적은 젤 타입으로는 ‘프리메라 페이셜 마일드 필링’, 워시오프 타입으로는 ‘닥터지 브라이트닝 필링젤’, 필링 패드는 ‘코스알엑스 원스텝 오리지널 클리어 패드’를 추천합니다.


–아이디 피부과 전문의 황종익 원장.

primera 페이셜 마일드 필링 3만원대.
Dr.G 브라이트닝 필링 젤 1만9천원.
COSRX 원스텝 오리지널 클리어 패드 1만7천5백원

Q.

피부 컨디션과 메이크업 지속력 둘 다 놓치지 않는 ‘꿀팁’이 있을까요?

A.

마스크를 착용할 땐 기초 메이크업의 관점을 바꿔야 합니다. 예전에는 메이크업이 잘 먹는 기초 제품 위주로 사용했다면, 지금은 피부가 원하는 아이템을 찾아서 발라야 합니다. 피부 속을 촘촘히 채워주는 크림이면 좋겠죠. 또한 메이크업을 두껍게 하기가 꺼려질 땐, 커버가 필요한 곳만 컨실러로 밀착시키고, 파운데이션과 팩트로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는 대신 톤업 크림을 얇게 발라 주세요. 그래야 피부도 숨을 쉴 수 있습니다. 번지지 않는 립 틴트로 가볍게 마무리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유혜수.

gesgep 베어 크림 6만4천원.
CHANEL 르 블랑 코렉팅 브라이트닝 메이크업 베이스 7만3천원.
NARS 레디언트 크리미 컨실러 4만원.
too cool for school 아트클래스 누아즈 립 1만2천원.

Q.

홈 케어하면 ‘헤어’도 빼놓을 수 없죠. 숍에서 받던 집중 케어처럼 두피나 모발 관리도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A.

요즘은 워낙 다양한 브랜드에서 제품력이 우수한 헤어 케어 제품들을 출시합니다. 집에서도 꾸준히, 집중적으로 시간을 투자한다면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죠. 그중 ‘일등 케어법’은 반신욕과 함께하는 헤어 케어 법! 겔 타입의 두피용 각질제거 제품을 바르고 따뜻한 물에 몸을 15~20분 정도 담가 줍니다. 그 후 가볍게 두피를 롤링하면서 마사지하듯 샴푸를 합니다. 손상된 머릿결이 고민이라면, 고농축 마스크를 모발 부위에만 도포해 5분 이상 방치한 후, 깨끗하게 헹궈 마무리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드라이 전, 고민인 부위에 따라 영양을 듬뿍 주는 앰풀을 각각 도포하면 두피와 모발이 매우 탱탱해집니다.


-정샘물인스피레이션 웨스트점 강다현 원장.

Q.

원장님만의 ‘슬로 홈 케어’ 추천 제품이 있다면요?

A.

헤어는 시간이 들더라도 두피와 모발에 사용하는 제품을 다르게 해서 관리해 주는 게 좋아요. 두피케어로는 고농축 에센셜 오일 ‘르네휘테르 콤플렉스 5’‘레오놀그렐의 프로폴리스 샴푸’를 추천합니다. 마른 두피에 콤플렉스 5를 바른 후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문질러 각질을 녹여주고, 10~15분 정도 방치했다가 세정력이 좋은 프로폴리스 샴푸를 이용해 헹궈줍니다. 집에서도 쉽게 두피 스케일링이 가능하죠. 이 두 제품의 조합은 뛰어난 각질제거 효과는 물론이고, 마음까지 편안해지는 향으로 두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모발 케어로는 ‘시세이도 서브리믹 아쿠아 인텐시브 트리트먼트’를 강력 추천합니다. 고농축 마스크로 푸석거리며 날리는 모발의 단면을 개선해 주어 사용하자마자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어요. 일명 ‘개털’ 머리의 심폐 소생을 도와줄 구원템! 찰랑거리는 머릿결로 거듭나고 싶다면 이 트리트먼트를 사용해 집에서 꾸준히 관리해보세요.


-정샘물인스피레이션 웨스트점 강다현 원장.

RENE FURTERER 콤플렉스 5 5만4천원.
Leonor Greyl 프로폴리스 샴푸 6만원.
SHISEIDO PROFESSIONAL 서브리믹 아쿠아 인텐시브 트리트먼트 (WEAK타입) 4만1천원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