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스타일리스트들의 '남다른' 브래지어 고르는 법

조회수 2020. 4. 15. 17:5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퍼펙트 핏, 브래지어 찾는 노하우

셀러브리티 담당 스타일리스트 두 명이 최선의 브래지어를 찾는 자신들의 노하우를 공개한다.

ARE YOU WEARING THE
WRONG BRA?

약 $64, The KiT, thekitundergarments.com.

SREAPLESS | 오프숄더에 알맞다.

약 $21, DKNY.

TRIANGLE | 서포트는 적지만 편안함은 배가된 스타일.

약 $190, La Perla.

PLUNGE | 깊은 V자 스타일의 브래지어.

$35, NuBra.

ADHESIVE | 노출이 심한 옷에 제격.

약 $250, Agent Provocateur.

FULL COVERAGE | 가슴을 가장 잘 받쳐주는 스타일.


THE
PERFECT
FIT

딱 맞는 브래지어를 찾는 일이 때론 ‘미션 임파서블’처럼 여겨질 때가 있다. 살이 불편하게 접힌다거나 혹은 전혀 예상하지 못한 부분에서 불쑥 튀어나오는 게 가장 큰 복병. 하지만 스타일리스트 시몬 하로슈가 설명하듯 그건 어떤 스타일이 당신의 몸 형태에 맞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제대로 된 피팅감을 완성할 수 있는지에 달렸다고 한다. 킷 언더가먼츠(Kit Undergarments, 지난가을 론칭한 브랜드로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컨버터블 브라와 달라붙는 끈 팬티 등 폭넓은 스타일을 선보인다.)의 창시자답게 그녀는 이 부분에 있어 누구보다 전문가다. “당신이 80B라고 생각해도, 브랜드와 커팅에 따라서 사이즈가 달라질 수 있어요.” 카다시안 자매와 데미 로바토의 스타일링을 맡고 있는 그의 말이다. “브래지어 사이즈에 있어서는 약간 여지를 두어야 해요. 왜냐하면 언더 와이어 모양이 정말 제각각이거든요. 데미 언더 와이어는 밸커넷(Balconette)보다 좀 더 좁죠. 그러니까 가슴과 보디 타입에 따라서 어떤 특정한 스타일을 선택할 때는 사이즈를 올려야 할 수도 있어요.” 결국 자신이 평상시 알고 있는 사이즈를 기본 가이드로 사용하되 피팅을 꼭 해보아 그때 그때 사이즈를 새로 맞추어야 한다는 얘기다.


BRA SIZE

“가슴 바로 밑에 줄자를 두르고 7cm를 더하세요. 73cm가 나왔다면 80 사이즈를 고르면 되죠.” 킷 언더가먼츠의 공동창업자이자 케이티 페리와 케이트 업튼의 스타일리스트인 제이미 미즈라히의 말이다. “컵의 경우, 가장 높은 부분을 타이트하게 재고 아래 밴드 사이즈를 빼면 돼요. 그 차이에 따라 2.5cm는 A컵, 5cm는 B컵, 7.6cm는 C컵 이런 식으로요.”

BAND FIT

피팅감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먼저 브래지어 밴드가 자신의 가슴 바로 아래 똑바로, 편안하게 위치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브래지어를 지탱하는 뒷부분이 딸려 올라가면 안 된다. “가슴이 큰 사람은 서포트가 좀 더 잘 되는 것이 필요해요. 넓은 밴드가 편안할 거예요.” 미즈라히의 조언이다.

UNDERWIRE FIT

“언더 와이어는 가슴에 댔을 때 평평하게 받쳐줘야 해요. 브래지어가 들떠 있으면, 컵이 맞지 않거나 밴드 사이즈가 맞지 않는다는 신호예요.” 하로슈의 말이다.

PRO TIP

“등 뒤에 손을 대고 밴드 밑에 손가락을 넣어보세요.” 하로슈가 설명한다. “안에 손가락이 두세 개 정도 들어가면 브래지어가 너무 크다는 얘기예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