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인들의 여름 휴가 성지는?

조회수 2020. 7. 28. 22: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지중해가 내려다보이는 곳에서 식사와 요가를!

지중해가 내려다보이는 프랑스 휴양지 리비에라에서 마주한 진정한 웰니스.

RIVIERA
REVIVAL

비행기를 놓치는 것으로 웰니스 휴가를 시작하다니 아주 아이러니하다. 이스트 그린스테드(East Grinstead) 근처 어느 작은 역에서 우회하는 기차와 지겹게도 오랫동안 기다린 우버 택시 덕분에 마침내 개트윅 공항에 도착했을 때 내가 탈 비행기가 이미 이륙했다는 얘기를 들어야만 했다. 그 다음 비행기는 루턴(Louton)에서 출발하는 다음 날 아침 6시 비행 편이었다. 다행스럽게도 프랑스 리비에라에서 손꼽히는 온천 호텔 중 하나인 라 레제브 라마튜엘(La Réserve Ramatulle)로 가는 차편을 구하고, 샤토 미누티의 포도원과 생트로페 항구에서 까닥거리는 돛단배를 타는 그림 같은 드라이브를 하자 기분이 꽤 누그러졌다.

오래된 낙우송이 있는 진입로 꼭대기에 자리 잡고 있는 우아한 호텔 라마튜엘은 거의 모든 곳에서 지중해의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27개의 객실이 자연 그대로의 정원 쪽에 배치되어 있으며, 눈물방울 모양의 라운지로 둘러싸인 멋진 수영장이 자리하고 있다. 화려한 프랑스 커플들이 리넨 의상을 입고 이리저리 돌아다니고 바닥에서 천장까지 이르는 미닫이창을 통해 빛이 실내로 쏟아져 들어왔다.


널찍한 스위트룸은 베이지, 화이트, 샌드 컬러로 장식되었으며, 꽃과 촛불로 예쁘게 꾸며져 있었다. 프라이빗 정원에는 2m 길이의 빈백, 텔레비전 앞에는 등받이가 높은 흔들의자와 같은 인체공학적 가구들이 배치되어 있었다. 욕실에는 커다란 해바라기 샤워기와 마사지 제트가 딸린 욕조, 펜넬과 라벤더 향의 방향제가 놓여 있었다. 이 아늑한 객실에서 종일 있어도 좋겠지만, 1천m2 크기의 온천에서 보내는 시간이 너무 즐거웠다.

이 호텔에서 새롭게 출범한 브랜드인 네상스 마인드 앤 보디(Nescens Mind and Body)는 스위스 소재의 클리닉에서 최신 의료 기술과 의학 전문지식을 활용해 개발한 ‘베터 에이징(Better Aging)’ 프로그램이다. 도착하자마자 맞춤 평가를 받기 위해 스파의 접골사와 요가강사를 만나 4일 동안의 계획을 세밀하게 조율했다.(최상의 효과를 위해 최대 6박의 코스도 예약 가능하다.) 이곳은 부자연스럽게 젊음을 유지하려는 사람들이 있는 곳이 아니라, 우아하게 늙기를 바라는 사람들이 있는 곳이었다. 보통 요가 수업 한 번, 스트레칭 한 번, 필라테스 수업 두 번, 스파 치료 두 번, 그리고 90분 동안의 산책을 했다. 무엇보다 인근 숲을 지나 동네 해변을 탐험하도록 만들어진 산책을 즐긴 후 지붕 테라스에서 개인 트레이닝을 받는 프로그램이 좋았다.


어느 날 아침, 물 밑의 불빛이 무지갯빛으로 반짝이고 거품이 이는 온천 요법이 가미된 욕조에 몸을 담갔다. 그 후, 참선을 할 줄 알았더니 재스민이 든 아이스 녹차 한 잔과 감칠맛이 나는 홈메이드 마멀레이드 한 접시가 기다리고 있는 휴게실로 이동했다. 이곳은 감사하게도 뼈를 깎고 육수를 흘려야 하는 그런 디톡스가 아니었기 때문이다. 식사는 깨끗한 흰색 식탁과 거대한 난초 그릇을 갖춘 식당 라 부알르(La Voile)에서 제공하거나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쾌적한 테라스에 차려졌다.

셰프인 에릭 카니노(Eric Canino)는 지중해 풍미를 섬세하게 해석하고, 햇볕이 가득한 호텔의 부엌 정원에서 따온 과일과 야채를 영리하게 사용해 미슐랭 스타를 수상한 인물이다. 점심 시간에는 총 5백kcal 미만으로 완성한 세 가지 맛있는 코스를 제공받았다. 세 종류의 콩으로 만든 후 식용 꽃을 장식한 샐러드, 신선한 수박 수프 등 가볍고 섬세한 요리가 시크한 포담사(Pordamsa) 식기 위에 아름답게 올려져 있었고, 구운 스테이크, 호박을 곁들인 달고기 필레, 그리고 푸딩과 건강한 재료라고 속게 만드는 풍부한 맛의 라즈베리 클라푸티까지 곁들여졌다. 이렇게 균형이 잘 잡힌 메뉴는 몸에 있는 독소를 제거하기 위한 것임에도 결코 공허함을 주지 않았다.


라 레제브 라마튜엘에서는 바깥 세상을 잊기 쉽다. 그러나 모든 좋은 것들은 끝이 있고, 곧 집으로 돌아갈 시간이 찾아왔다. 나는 즉각적인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옷은 헐렁해졌고 마음은 더 자유로워졌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이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 도구들을 갖출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다.


※라 레제브 라마튜엘(www.Jareserve-ramatuelle.com)은 1박에 약 £730부터. 네상스 마인드 앤 보디의 3일 프로그램은 1인당 약 £1700 요금이 추가된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