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뱅크샐러드

[카드 활용 팁] 씨티 클리어 카드 혜택 제대로 활용하기!

사회초년생 신용카드로 유명한 씨티 클리어, 혜택 200% 활용하기!

1,11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사회초년생 신용카드, 직장인에게 좋은 카드로 유명한 씨티 클리어 카드. 5천원이라는 저렴한 연회비에 점심 할인, 대중교통 할인으로 유명하지만 이 외에도 다양한 혜택이 있는데요! 우선 주요 혜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다양한 가맹점에서 5%부터 30%의 할인률을 제공하고 있는 카드입니다. 클리어 카드, 어떻게 사용하면 혜택을 최대화할 수 있을까요?


  • 카드 발급 전이라면 : 3월 31일까지 씨티카드 신규 회원에게 연회비 캐시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혜택 챙기기, 연회비를 아끼는 것부터 시작하면 어떨까요?

씨티 클리어 카드 신청하기

씨티 클리어 카드 상세보기


  • 일단 카드를 발급 받았다면, 다음 6가지 방법을 하나씩 실행해봅시다. 클리어 카드로 혜택을 받는 하루 생활 패턴입니다.

1. 우선 통신비 자동이체부터 걸어 두자 – 통신비 7% 할인

처음에 한 번 걸어 두면 이후부터는 신경 안 써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필자의 경우 SKT를 이용하고 있고 매달 통신비가 10만원 정도 나옵니다. 7% 청구할인이 되니, 이것만으로도 월 7천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다른 카드로 이보다 통신비 할인혜택을 더 받고 있었다면 굳이 자동이체를 바꿀 필요는 없습니다. 클리어카드는 통신비 결제금액이 전월실적에 반영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2. 출퇴근 할 때 챙겨가자 – 버스/지하철 10% 할인

대중교통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이라면 이 카드로 매일 10%씩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서울로 출퇴근하는 프로 통근러를 생각해봅시다. 광역버스비만 해도 하루에 왕복 5천원씩 나오는데, 이 카드로 매일 500원씩, 한달동안 1만원은 아낄 수 있겠죠? 대중교통 10% 할인이면 꽤 높은 할인율이네요. 


(이것보다 대중교통 할인률이 더 높은 카드는 신한 삑카드 정도가 있지만, 삑카드는 전월실적이 100만원 이상이어야 하루에 600원씩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클리어 카드는 전월실적이 15만원만 넘으면 1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점심시간, 결제는 제가 할게요! – 11시~2시 음식점 5% 할인

씨티 클리어 카드는 점심할인 카드로 특히 유명한 카드입니다.


하지만 점심시간에 결제한다고 다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건 아닙니다! 1만원 이상 결제 건에 대해서만 할인이 된다는 것에 주의해야 합니다. 모처럼 비싼 밥 먹으러 간 날이라면 본인이 먹은 것만 긁어도 할인을 받을 수 있겠지만, 보통 요즘 점심값은 7천원~9천원 정도 하니 웬만하면 여러 명이 식사를 함께할 때 클리어 카드로 몰아서 결제해야 할인을 챙길 수 있겠습니다.

4. 출출한 시간, 편의점과 카페에 챙겨가자 – 편의점 7%, 카페 10% 할인

직장인들에게 어쩌면 점심할인보다도 더 유용한 혜택입니다! 종종 점심을 편의점에서 때울 때도 있고, 특히 커피는 하루에도 2잔씩은 마시게 되는 항목이니까요. GS25, CU, 세븐일레븐 이렇게 대표적인 3대 편의점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편의점 혜택은 어디서나 비교적 쉽게 챙길 수 있겠습니다. 카페는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카페베네 이렇게 세 곳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집이나 회사 주변에 이런 카페들이 있다면 활용하기 좋겠네요!


(단,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백화점, 대형 유통점 등에 입점한 가맹점, 즉 ‘홈플러스 내 카페베네’ ‘롯데백화점 내 스타벅스’ 등에서는 할인을 받을 수 없습니다.)

5. 자기 전 온라인 쇼핑은 직장인의 낙 - G마켓, 11번가, 옥션, 위메프 7% 할인

직장인들이 바빠서 쇼핑할 시간도 없다는 말은 사실 반은 거짓말이죠. 퇴근하는 지하철에서, 자려고 누워서 스마트폰을 만지작거리며 온라인, 모바일 쇼핑몰을 기웃거리게 됩니다. (하루 동안 돈 버느라 고생한 자신을 위한 선물..)


이 카드는 3대 온라인쇼핑몰 (G마켓, 옥션, 11번가)과 대표적인 소셜커머스인 위메이크프라이스에서 할인을 제공합니다! 온라인 쇼핑으로 하루의 스트레스를 풀면서도 조금만 덜 죄책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할인을 조금 더 챙겨봅시다.


이 외에도 여가시간에 즐길 수 있는 영화 30%, 서점 7% 할인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보통 영화 할인의 경우 ‘월 1회’ 이런 식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횟수가 정해져 있는 경우가 많은데 횟수 제약이 따로 없다는 점이 장점이네요.

총평 및 주의사항!

1. 대중교통 출퇴근+점심 외식하는 직장인에게 특히 추천합니다.

(직장인이라도, 자가용으로 출퇴근하고 구내식당을 이용하신다면 큰 메리트는 없습니다)


2. 전월실적 조건이 최소 15만원으로 낮은 것은 강력한 장점입니다! 하지만 교통/통신비 사용액이 전월실적에 포함이 되지 않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전월실적에 포함되지 않아도 할인률이 높아서, 저는 교통비는 이 카드로, 통신비는 다른 카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3. 카드 사용시 편한 점은 점심할인 외에는 월 할인 횟수 제한, 할인받기 위한 최소결제금액 등의 제약이 없다는 것입니다. 점심만 조금 신경 쓰면 됩니다. 대신 전월실적에 따른 통합할인한도가 있다는 점에 주의하세요.


4. 지출규모가 큰 분이라면 이 카드만 사용하기엔 조금 아쉬울 수 있습니다. 최대 할인한도가 2만원이기 때문입니다. 월 사용금액이 7~80만원 이하라면 클리어 카드로 상당한 피킹률을 누릴 수 있겠지만, 100만원이 넘어간다면 뭔가 좀 부족합니다.


그렇다면, 전 가맹점에서 할인/적립 되는 신용카드와 특정 업종/가맹점에서 높은 할인률을 제공하는 클리어카드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할인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행히 클리어 카드는 전월실적 조건이 낮아 서브 카드로 쓰기에 좋은 카드이기도 하고요. 체크카드1개+클리어 카드 이렇게 2개의 카드를 사용하는 것도 괜찮겠죠?


작성자 정보

뱅크샐러드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