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에서도 먹어요, 이영자도 놀란 지름 5cm 혜자로움 담은 김밥 실물

조회수 2020. 2. 21. 10: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청와대에서도 먹어요, 이영자도 놀란 지름 5cm 혜자로움 담은 김밥 실물

이 연예인이 추천한 맛집은 무조건 믿고 먹는다고 하죠? 이영자가 인증한 김밥 맛집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김밥집이 청와대에도 납품된다고 하여 화제인데요, 과연 청와대에 납품되는 김밥. 얼마나 훌륭한 맛과 퀄리티인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연예인이 추천한 맛집은 무조건 믿고 먹는다고 하죠? 이영자가 인증한 김밥 맛집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김밥집이 청와대에도 납품된다고 하여 화제인데요, 과연 청와대에 납품되는 김밥. 얼마나 훌륭한 맛과 퀄리티인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남대문 시장에 있는 통통김밥인데요, 테이크 아웃 전문이라서 가게 안에서 김밥을 먹을 수는 없습니다. 깊숙히 있지 않아서 길을 찾는 것도 비교적 쉬운 편인데요, 가게 앞에 이렇게 메뉴판이 크게 있어 주문해서 받아가면 됩니다.

통통김밥, 참치김밥, 그리고 프리미엄 김밥을 구매했어요. 추운 날씨에 평일 오전인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줄을 서서 사더라구요. 이 김밥 말고도 메뉴도 17종으로 상당히 많고 다양해요, 새로운 재료의 조합으로 신선한 김밥들도 있네요. 50mm 두께의 김밥이라고 하는데 과연 사실인지는 뒤에서 직접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밥 3종이에요! 외관상 보기에는 참치 김밥이 제일 두껍고 그 다음 프리미엄 김밥, 그리고 통통김밥 순으로 두께감이 있네요! 제품을 비교해볼까요?

1. 통통김밥 (2,500)

첫 번째로 통통김밥이에요. 가게 이름이랑 같은 메뉴인 만큼 가장 스탠다드한 오리지널 김밥이에요!

일반적인 김밥 처럼 햄, 계란, 단무지, 어묵, 당근, 우엉, 오이가 들어있어요. 딱히 특별한 재료가 들어간 김밥은 아니에요. 아무리 여러가지 재료가 들어간 김밥이 있다고 해도 가끔 이런 정석의 기본적인 김밥이 먹고 싶을 때가 있잖아요? 그럴 때 딱 좋은 김밥입니다. 김밥은 총 11개고 기본 김밥임에도 꽤 두툼했어요! 한 줄을 다 먹으면 충분히 든든할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단면을 보니 재료가 듬뿍 들어있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밥 양이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고 재료는 푸짐하게 들어있었어요. 역시 김밥의 묘미는 얇은 밥과 푸짐한 재료 같네요. 보기에도 맛있어 보입니다. 단면만 봐도 딱히 양념이 되어 있는 재료는 없기에 담백한 맛일 것 같았어요.

크기를 재어 보았는데요, 김밥의 모양 따라 크기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겠지만, 50mm가 살짝 안되는 크기었습니다. 47mm 정도 되네요.

2. 참치김밥 (3,500)

다음은 참치 김밥이에요.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있는 참치김밥인데요, 가격도 무난하게 3500원으로 평범한 참치 김밥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어떤 점이 다른 참치 김밥과 다른지 한번 볼까요?

참치 김밥은 한눈에 봐도 정말 두껍네요. 김밥은 총 11개로 통통김밥과 동일합니다. 김밥의 끄트머리가 굉장히 두껍게 잘려 있어요. 단면을 보면 내용물은 참치 마요와 깻잎, 햄, 단무지, 계란, 오뎅, 당근, 우엉으로 오이가 빠져있네요. 참치가 굉장히 많이 들어있어 보기에도 푸짐합니다.

참치 김밥의 크기를 재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정말 50mm네요. 크기에 따라 50mm가 넘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정말 두툼한 크기를 보여주네요.

3. 프리미엄김밥 (5,000)

마지막으로는 프리미엄 김밥이에요. 이름이 프리미엄이고 가격도 5000원으로 김밥 치고는 꽤 가격이 있는 편인데요, 과연 어떤 재료가 색다른 재료가 들었는지 한 번 볼까요?

프리미엄 김밥도 한눈에 보기에 꽤 두꺼운 두께입니다. 다른 김밥들과 동일하게 개수는 11개 입니다. 프리미엄 김밥의 길이가 궁금해서 한번 재어보았는데요, 22cm 정도 되는 길이네요. 단면도 재어보았습니다. 단면은 50mm가 살짝 안되는 두께였습니다. 48mm 정도 되네요.

단면을 보면 딱 봐도 일반 김밥과는 확연히 다른 재료들로 보이는데요, 일단 밥의 색부터 다릅니다. 옅은 갈색을 띄고 있네요. 메뉴판에서 보았을 때, 일반 흰 쌀이 아닌 국산 현미로 지은 밥을 쓴다고 합니다. 그래서 보기에도 색이 좀 다르네요. 재료로는 불고기, 우거지 나물, 김치, 계란, 당근, 오이, 우엉 , 어묵이 들어가네요. 프리미엄 김밥 답게 색다른 재료가 참 푸짐하게 들어 있습니다. 밥의 양은 역시 얇게 들어가 적은 편이고 재료가 정말 꽉 찬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에디터의 주관적인 총평

총점
별점 : ★★★반

통통김밥의 맛은 정갈한 일반 김밥의 정석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었어요. 간이 너무 세게 된 김밥은 먹다 보면 질리고 느끼할 때가 많은데 통통김밥은 뭔가 신선한 맛이었어요. 야채들의 아삭거리는 식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들어있는 계란의 맛이 살짝 달짝지근한 맛이 나고 나머지 재료들은 맛이 진하지 않았습니다. 오이를 싫어하는 사람이 먹어보았을 때도 오이 맛도 강하지 않아 괜찮은 정도라고 했습니다. 재구매의사는 딱히 없지만, 가까운 거리에 있고 담백한 김밥이 먹고싶으면 괜찮을 맛입니다!

총점
별점 : ★★★★

참치김밥은 정말 이름답게 참치마요의 맛이 정말 강했습니다. 참치마요가 많으니 김밥 자체도 촉촉했어요. 다만 간이 좀 세네요. 맛 자체는 다른 가게의 참치 김밥과 비슷했습니다. 참치 양 하나만큼은 정말 푸짐해서 호불호 갈리지 않고 참치김밥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싫어할 이유가 없는 김밥이었습니다. 재구매의사는 딱히 참치 김밥을 위해 이곳까지 멀리 찾아가 먹을 정도는 아니지만 근처에 간다면 갈만한 정도 인 것 같습니다.

총점
별점 : ★★★★

프리미엄 김밥은 불고기의 맛과 우거지 나물의 맛, 그리고 김치 맛이 잘 어우러진 느낌이었습니다. 이제까지 먹어본 적 없는 색다른 맛의 김밥이었어요. 불고기의 식감도 포슬포슬한 느낌으로 특이했습니다. 우거지 나물도 있어 한층 더 신선한 식감이었어요. 아삭한 김치의 맛이 의외로 강해서 느끼하지 않고 매콤해서 좋았습니다. 밥 양이 적어 재료의 맛을 더 잘 느낄 수 있었어요. 현미는 일반 쌀과 크게 다른 점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다만 프리미엄 김밥은 끄트머리 부분이 안쪽보다 맛이 비교적 덜했어요. 크기는 매우 컸지만 안쪽이 김치 맛도 더 잘 나고 맛있었답니다.

3종류의 김밥을 비교해 보았는데요, 청와대에 납품되는 김밥인 만큼 전체적으로 퀄리티가 좋았습니다. 남대문 시장 근처에 놀러가면 꼭 한번쯤 들려 먹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바쁠때 먹는다는 느낌이 강한 김밥이지만, 이렇게 다양하고 정성스러운 재료가 많이 들어간 김밥은 정말 든든한 식사의 느낌이 드네요!

▼침샘폭발하게 하는 맛집정보 더보기▼

현재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