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치즈가 쭈욱 늘어나는 국대 vs 죠스 vs 신전 치즈떡볶이 맛은

조회수 2019. 8. 11. 16:04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국대 vs 죠스 vs 신전

우리는 초등학교 앞의 컵 떡볶이부터 시작해 대학생 때는 즉석떡볶이를 찾아다니고, 사회인이 되어서는 술집에서 안주로 떡볶이를 즐기고 있죠. 그러고 보면 떡볶이는 인생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가 아닌가 싶은데요. 오늘은 달고, 짜고, 맵고, 짜릿한 맛으로 오감 육감을 만족하는 떡볶이를 비교해볼게요. 유명 프랜차이즈 3곳의 치즈 떡볶이 비교 자세히 알아볼까요? 

1. 제품 정보

국대 떡볶이

오리지널 메뉴를 추구하는 국대 떡볶이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급 떡볶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브랜드명이 궁서체로 쓰여 있어 옛 향수까지 불러일으킬 것 같은데요. 처음 국대를 만난 곳은 안국역 정독도서관 앞쪽 골목이었어요. 종합 분식점으로 김밥과 라면, 돈가스 등 다양한 메뉴를 함께 판매했는데 그중 떡볶이와 함께 먹은 일본식의 바삭한 튀김이 정말 인상적이었어요.

 

죠스떡볶이

특히나 여성분들이 선호한다는 브랜드 죠스 떡볶이는 한 입에 쏘옥 들어오는 크기의 쫄깃한 쌀떡이 특징이에요. 죠스라는 이미지처럼 땀나게 매운맛을 연상시키지만, 매콤함과 달큼함으로 매력적인 조화로 중독성을 보여주죠. 또 죠떡에서는 쫄깃한 식감의 찰순대도 무척 유명해요.

신전 떡볶이

1999년 대구 북구에서 탄생한 떡볶이 프랜차이즈로 맛있게 매운맛으로 유명한 프랜차이즈에요. 맛을 보면 카레맛과 후추 향이 강한 게 특징이고, 주문 즉시 개별적으로 조리되기 때문에 다른 프랜차이즈에 비해 시간이 조금 더 걸리지만, 쫄깃한 밀떡을 즐길 수 있죠.  

2. 제품 구성

국대 떡볶이

주문을 하면 꼬치 어묵을 잘라 넣은 다음, 조려진 떡볶이를 넣고 치즈를 올린 후 별로도 열을 가해 치즈를 녹이지 않고, 바로 포장을 해주세요. 그래서 살짝 의아했지만, 슈레드치즈를 사용해 아주 잘 녹았더라고요. 포장 용기는 3가지 제품 중 가장 부피가 작지만, 열어보면 국물이 적을뿐 넘칠 듯이 담겨 있어요.

 

죠스 떡볶이

주문을 하면 조려진 떡볶이를 포장 용기에 넣고, 연유를 그 위에 살짝 뿌려주세요. 그다음 치즈를 올려 전자레인지에서 2분 정도 돌려준 후 파슬리 가루로 마무리하여 포장을 해주세요. 국대에 비해 들어가는 재료도 많고, 치즈를 녹이는 시간 때문에 포장시간이 조금 더 걸렸어요.

신전 떡볶이

주문 즉시 조리를 들어가는 신전 떡볶이는 3가지 제품 중 포장시간이 가장 오래 걸렸어요. 포장을 보니 떡이 둥둥 떠있을 정도로 국물이 많은데요. 그래서 떡의 양에 비해 꽤 큰 용기에 담겨 나와요. 그리고 국물 속에서는 떡을 집기가 어려우니 나무 꼬치가 아닌 나무젓가락을 제공해주더라고요. 참고로 다른 업체처럼 떡볶이를 대량으로 조려두지 않고, 주문을 받으면 개별적으로 주방에서 조리되기 때문에 조리과정을 볼 수 없었어요. 

3. 제품 특징

각 브랜드는 개성이 뚜렷한 게 보이는데요. 색상을 좌우하는 소스부터가 다름이 느껴져요.
국대는 되직하고 고추장 색이 짙은 국물이고, 죠스는 치즈가 녹아내려서 되직하면서 로제 빛이 나는 소스로 옅은 붉은빛을 띠어요. 그리고 신전은 보기만 해도 침이 고이는 짙은 빨간색을 띠고 있는데 국물은 튀김류를 찍어 먹기 딱 좋을 정도의 되직함이에요.
국대떡볶이

국대의 치즈 떡볶이에 모차렐라 치즈를 사용해요. 특이점은 다른 업체와 다르게 분쇄형 치즈를 사용해, 별도의 열조리가 없어도 잘 녹는다는 거예요. 게다가 그 덕에 고르게 뿌려져서 떡과 치즈를 골고루 먹기에 편했어요. 

죠스떡볶이

죠스 떡볶이의 특이점은 연유가 들어간다는 점과, 조리된 떡볶이에 치즈를 올리고 전자레인지에서 2분가량 돌린다는 점이에요. 그 덕에 국물은 되직해지고, 치즈는 찐~하게 잘 녹아내리는데요. 떡과 어묵이 불어버린다는 아쉬운 점이 있죠. 

신전 떡볶이

신전은 밀떡을 사용하지만, 주문 즉시 조리하기 때문에 떡이 쉽게 불지 않아요. 그리고 국물 떡볶이여서 따뜻함을 지속하는 시간이 길어, 치즈가 쉽게 굳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죠

4. 맛은

치즈 떡볶이에서 치즈도 중요하지만, 전체적인 소스와 떡의 조화도 빼놓을 수 없겠죠? 치즈와 어우러지는 떡과 소스의 조화를 느껴보면서 나한테 맞는 치즈 떡볶이를 찾아볼까요? 

국대떡볶이

슈레드 치즈를 사용해서 치즈가 전반적으로 넓고 얇게 뿌려져 있어요. 또한 별도의 열조리가 없어, 뿌려진 치즈의 윤곽이 살아있는데요. 치즈는 모차렐라 특유의 쫄깃한 식감이 잘 살아있고요. 그리고 떡볶이 소스는 마치 옛날에 엄마가 만들어주던 맛처럼 진한 멸치 다시맛이 강하게 느껴지죠. 말랑한 밀떡은 소스가 잘 배어있는 편이고, 어묵은 탱탱까지는 아니지만 쫄깃한 식감으로 먹기 적절했어요. 매운맛은 세 가지 제품 중 가장 낮은 수준이에요.

죠스떡볶이

죠스 떡볶이는 조리된 떡볶이를 치즈와 함께 한 번 더 전자레인지에 조리하는데요. 그 과정에서 치즈가 녹아내리고, 재료들이 조금 퍼지면서 국물이 되직해지는 효과가 있어요. 그래서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고소한 치즈 맛이 배어있는 맛이에요. 또한 연유를 넣음으로써 죠스 특유의 매콤한 맛을 뒤에서 달콤하게 감싸주니 그 맛의 캐미가 정말 좋더라구요. 하지만 어묵은 너무 불어서, 질퍽한 식감이 아쉬웠어요. 매운맛은 세 가지 제품 중 중간 수준이에요. 

신전 떡볶이

세 가지 제품 중 가장 강렬한 붉은색을 띠고 있는 신전 떡볶이는 국물 속에 감춰져 내용물이 잘 보이지 않지만, 떡과 치즈로 구성되어 있어요. 치즈는 고소함이 좋고, 스트링 치즈 같은 찰진 식감이 특징인데요. 여기서 국대와 죠스처럼 어묵이 없어서 살짝 아쉽긴 하지만, 신전에는 그것을 대체할 만한 다른 매력이 있어요. 하나는 주문 즉시 개별 조리가 되어 야들야들하고 쫀득한 밀떡을 맛볼 수 있다는 거예요. 그리고 후각을 자극하는 강렬한 카레와 후추 향도 매력 중 하나에요. 이 국물엔 어떤 걸 찍어 먹어도 JMT이 되어 나온다죠. 매운맛은 중간 맛을 시켰음에도 우리가 아는 보통맛보다는 살짝 더 매운 수준이에요. 세 가지 제품 중 가장 매콤해요.

5. 리뷰 마침

치즈 떡볶이를 싫어하실 분 없으시겠죠? 매콤한 떡볶이와 고소한 치즈가 만났으니 그 조합은 먹지 않아도 맛있음을 장담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 비교한 치즈 떡볶이 중에서 치즈 맛으로는 신전과 죠스가 쟁쟁한 대결 구도였어요. 하지만 전체적인 맛을 놓고 보자면, 죠스 떡볶이를 선택할 수밖에 없어요. 다양한 치즈가 녹아내려 찐~한 크림소스 같은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매콤한 죠스의 떡볶이에 고소하고 부드러운 치즈와 연유의 달콤함이 정말 잘 어우러지는 맛이에요.


밥심언니의 또 다른 리뷰가 궁금하다면

▼비주얼 매력적인, 리얼 맛 비교 더보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