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오토모빌K

필요없는 정비비용을 줄일 수 있는 생활 속 운전 습관

20,74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자동차에는 각자 보증 기간이 있습니다. 제조사 별로 다르지만 낮게는 3만 km에서 최대 10만 km 까지도 보증합니다. 차량의 보증기간 중엔 괜찮지만 이후 차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들어가는 비용이 상당합니다. 고장으로 인한 내 지갑을 가볍게 만드는 자동차 정비 비용. 운전 속 생활 습관을 통해 줄일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1. 신차 길들이기

'신차 길들이기'는 아직도 필요성에 대해 많은 찬반 의견이 있습니다. '제조사가 차량의 품질을 보증하기에 길들이기가 필요 없다'라는 의견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는 잘못 알려진 상식으로, 모든 제조사들이 초반에 신차 길들이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갓 출고된 차량의 엔진과 부품이 제대로 자리 잡지 못하여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조사 별로 정해둔 길들이기의 기준은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100~140km/h 이상의 고속 주행과 급가속을 피하도록 권장합니다. 엔진의 회전수 또한 낮은 rpm을 권장하며 약 2000km 이상의 길들이기를 권장합니다.

2. 연료 탱크를 비우는 습관

차에 주유하는 연료에는 불순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름의 정제 기술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모든 연료에는 불순물이 존재합니다. 이 불순물은 연료를 모두 소모했을 경우 연료 탱크 바닥에 쌓이는데, 쌓인 불순물이 연료 탱크와 연료 펌프를 막아 차량의 수명을 짧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연료 펌프나 노즐 등의 관련 부품은 고가의 부품들을 포함하고 있어 수리 시 높은 비용 지출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부족한 연료를 꾸준히 채워주는 생활 습관을 통해 불필요한 정비 비용 지출을 줄일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3. 불필요한 변속하기

변속기는 자동차의 엔진 동력을 바퀴로 전달해 주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만큼 민감하고 비싼 부품으로, 주행 시 불필요한 변속을 자제 하는게 좋습니다. 특히 차량의 이동 중 드라이브 모드에서 후진 모드의 급한 변경, 차가 정지 하지 않은 상태에서의 변경, 급격한 기어 단수 변경은 변속기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급격한 단수 변화는 차량의 연료 소모에도 영향을 줄 수 있어 불 필요한 변속을 자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 차량 운행 줄이기

'차를 안타고 다니면 정비 비용이 발생하지 않겠지' 라고 생각하는 운전자 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반대로 오히려 차량의 정비 비용을 늘릴 수도 있습니다. 차량을 장기간 운행하지 않을 경우 차량의 배터리 방전, 차량의 부식 등으로 인한 정비 비용이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운행을 줄이기보다 주기적인 운행을 통해 차량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차량 점검 미루기

차량 점검 미루기는 자동차 유지에 가장 좋지 않은 습관입니다. 점검을 통한 윤활유 교환, 소모품 교환 등의 과정을 미루게 될 경우 가장 큰 고장의 원인을 제공하는 원인이 됩니다. 특히 윤활유가 오래되거나 부족한 경우 엔진과 트랜스미션 등에 무리를 줄 수 있고, 수리 시 높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점검을 제 시기에 받아 항상 좋은 자동차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동차는 생각보다 많은 관리와 요구를 필요로 합니다. 어렵지 않은 작은 운전 속 생활 습관을 통해 자동차의 수명을 늘려주고 꾸준한 관리를 통해 좋은 차량 상태를 유지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작성자 정보

오토모빌K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