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앱스토리

360도 입체음향 기술과 퀄리티 높은 카메라, 노키아 8

자이즈 렌즈와 OZO 오디오 기술 탑재

13,25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한때는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주름잡았던 노키아지만 흐름에 뒤떨어진 제품을 출시하면서 이제는 중소 브랜드로 전락하고 말았다. 하지만 노키아는 꾸준히 색다른 도전을 통한 신제품 출시를 통해 과거의 영광을 재현하고자 몸부림치고 있는데, 최근에도 이런 성향을 반영한 노키아8을 발표했다.

www.nokia.com l 599유로


자이스 렌즈와 듀얼 모드가 독특한 카메라

노키아의 금번 신모델은 크게 카메라 부분과 사운드 부분에 큰 중점을 두고 개발을 진행한 것으로 보인다. 최근 스마트폰 선택의 가장 큰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카메라의 경우, 우선 Zeiss 광학 렌즈와 독특한 듀얼 모드가 눈에 띈다. Zeiss 광학 렌즈는 컬러 및 흑백 센서가 모두 포함된 1300만 화소 렌즈와 자동 초점이 특징으로, 이를 통해 퀄리티 높은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 앞뒤를 동시에 촬영하는 듀얼 모드

또 하나의 특징인 듀얼 모드는 사진 촬영이나 동영상 녹화 시 전면 및 후면 카메라를 동시에 사용해 촬영자와 피사체를 한 화면에 담을 수 있다.  


노키아 OZO 오디오 기술 탑재

다음으로 중점을 둔 부분은 바로 사운드다. 자체적으로 개발한 OZO 오디오 기술이 핵심인데, 이를 통해 노키아8은 할리우드 영화 제작자 및 음악 프로듀서가 사용하는 입체감 높은 사운드를 녹음할 수 있다. 노키아 OZO 사운드는 세 개의 마이크를 이용해 입체적인 360도 사운드를 담아낸다. 

▲ 노키아 OZO 사운드 기술 채택


프리미엄급 사양

노키아8의 출고가는 599유로로 글로벌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타 브랜드의 모델들과 비교하면 큰 차이가 없다. 하드웨어 사양을 살펴보면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7.1.1, 퀄컴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 4GB 램, 64GB 저장공간, 2560 x 1400 해상도의 5.3인치 IPS QHD 디스플레이, 후면 1300만 + 1300만 화소 듀얼/ 전면 1300만 화소 카메라, 3090mAh의 배터리를 적용하고 있어서 프리미엄급의 사양을 갖추었다고 볼 수 있다. 방진방수 기능은 IP54 등급을 갖추고 있어서 약간 아쉽다.


사양


Point

노키아 8의 가장 큰 장점은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흑백과 컬러 센서를 사용하고 뛰어난 광학기술의 상징 중 하나로 꼽히는 자이스의 렌즈가 채택되었다는 점으로 기대할 수 있는 사진 퀄리티와, 360도 입체 사운드를 담는 노키아 OZO 사운드 기술이다. 후면은 통 알루미늄을 가공해 만들고 거울처럼 매끈하게 표면 처리해 고급스러운 느낌도 주며, 지문인식 기능으로 보안에도 신경쓴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최근 프리미엄급 모델의 트렌드인 베젤리스 디자인이나 4GB 이상의 대용량 램, IP68 등급의 높은 방진방수 성능과 비교해보면 여전히 한 템포 늦은 출시라는 점에서 아쉽다. 

앱토 한마디 : 한 방이 아쉽고 한 걸음이 아쉬운 노키아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작성자 정보

앱스토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