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앱스토리

가성비 포기한 샤오미 빔 프로젝터

샤오미 빔 프로젝터 신모델 ‘iNovel Me2 Smart Split Projector’

108,63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샤오미가 최근 빔 프로젝터 신모델 ‘iNovel Me2 Smart Split Projector’를 공개했다. 이번 빔 프로젝터는 몇 가지 재미있는 기능을 담고 있다. 탈부착이 가능한 스피커와 무선 충전 기능이다. 제품에 붙은 ‘스마트’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을지 하나하나 짚어본다. 

www.mi.com l 4499위안


기발한 무선충전에 탈부착 가능한 스피커 

 

샤오미가 이번에 선보인 미2 스마트 빔 프로젝터는 분리 가능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분리 가능한 디자인이란, 프로젝터를 메인 프로젝션 유닛과 HiFi 스피커 두 개로 분리 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특히 스피커에는 다른 장치와 연결할 수 있는 블루투스 기능이 있어서 빔 프로젝터 옆에 부착해서 사용할 수 있고, 분리해서 블루투스 스피커로도 사용할 수 있다.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로는 최대 20W 출력으로 6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여기서 샤오미가 기발한 생각을 했다. 본체에 무선 충전 장치를 내장해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의 단점으로 꼽히는 충전 시간을 해소한 것이다. 미2의 블루투스 스피커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등 Qi를 지원하는 모든 무선 충전 제품을 미2 프로젝터를 통해 충전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특출나진 않더라도 고품질의 영상

미2 빔 프로젝터는 1080p의 해상도로 40~300 인치의 이미지를 투사할 수 있다. 프로젝터를 켜면 자동으로 초점을 조정하기 때문에 수동으로 조정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다. 하지만 초단초점 프로젝터는 아니기 때문에 100인치 화면을 보기 위해서는 2.68m의 거리가 필요하다.

광원은 1000루멘의 밝기와 3만 시간의 수명을 가진 오스람의 오스타(Ostar) RGB LED를 사용하며, 하루 4시간을 사용하면 20년 동안 사용 가능하다. 명암비는 1000:1이고, HDR10을 지원하고 있어 고품질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샤오미 미TV 내장

미2 빔 프로젝터의 스마트 기능은 샤오미의 미TV 기능이 내장된 결과다. Mali T830 GPU, 2GB RAM 및 16GB 내장 스토리지와 결합된 Amlogic T986 프로세서로 구동된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프로젝터로 사용하면서도 스마트TV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평소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을 스트리밍 하거나, 호환되는 블루투스 컨트롤러와 페어링하여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60fps에서 4K 비디오 재생을 지원하고 있다.

내정된 USB 3.0포트, USB 2.0포트 및 HDMI 포트를 통해 외부 장치의 연결이 가능하다. 만약 사운드 시스템에 연결하고 싶다면, 지원되는 보조 포트를 사용하면 된다. 전원은 DC잭을 통해 공급된다. 샤오미의 최신 미2 스마트 빔 프로젝터는 샤오미 자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에 공개되어 있으며, 9월 23일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SPEC.


Point 

샤오미의 미2 스마트 빔 프로젝터는 4,499위안, 우리 돈 약 76만원으로 꽤 비싼 편이다. 이번에는 샤오미의 강점인 '성능 대비 만족스러운 가격'을 포기했다. 그러나 스피커를 분리하여 블루투스로 사용할 수 있으며, 무선 충전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실용적이다. 또 샤오미의 미TV 기능이 내장되어 스마트한 빔 프로젝트를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다소 높은 가격의 핸디캡은 극복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앱토 한마디: 샤오미의 비싼 스마트 빔 프로젝터, 스마트한 선택일까?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작성자 정보

앱스토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