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 하나씩 밝혀지는 기능과 디자인

조회수 2017. 8. 28. 16:4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후면 글래스 디자인과 무선 충전 기능 탑재로 기대감 상승

어느 새 10주년을 맞은 애플의 아이폰. 올 하반기 출시될 예정인 아이폰8과 관련해 이전부터 다양한 이야기가 오가고 있다. 특히 새로운 아이폰은 얼굴인식 기능이 보다 강화되고, 터치ID가 휴대폰 후면으로 옮겨질 것이라는 예측이 많다. 아이폰8 뿐만 아니라 아이폰7S와 아이폰7S플러스 또한 점점 윤곽을 드러내고 있는데 후면 글래스 디자인과 무선 충전 기능 탑재 등과 관련해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차세대 아이폰은 터치ID가 후면으로? 

지금까지 아이폰8의 앞면 디자인은 많이 공개되었지만 터치ID 지문인식 스캐너가 어디에서 작동하게 될지는 미지수였다. 그러나 최근 공개된 아이폰8의 실사 사진은 지문 스캐너가 애플 기기 최초로 뒤쪽에 자리 잡을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 공장에서 포장 상태로 나온 아이폰 모델 추정 사진에서는 포장 상자에 적힌 ‘Foxconn’이라는 로고를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업은 지금까지 애플 디바이스를 생산했던 주요 제조 회사다.

그러나 이 사진이 합법적인 애플 제조 라인에서 나온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다. 사진이 유출된 곳의 정확한 출처를 알 수 없어 신뢰도가 낮다. 또한 이 모델이 아이폰8, 아이폰7S, 아이폰7S플러스 중 어느 것인지도 의문이다. 유출된 사진이 전체적으로 아이폰7S플러스와 매우 유사한 모습이라는 의견이 많지만, 한편으로는 사진에 메탈 소재가 보이는데 앞서 유출된 아이폰7S플러스는 블랙 글라스였던 점을 감안하면 확신할 수 없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바로 애플 로고 아래에 있는 터치ID다. 아이폰 신제품이 터치ID를 휴대폰 후면으로 옮겨 기기 전면의 공간을 확보하고, 휴대폰에 내장된 얼굴 인식 기능을 좀 더 발전시킬 것이라는 그간의 소문이 보다 구체화되고 있다. 따라서 터치ID를 건드리지 않고도 정면에서 잠금 해제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8, 테이블 위에서도 얼굴인식 활성화

그동안 얼굴인식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휴대폰을 얼굴 쪽으로 들어 올려 잠금을 해제해야 했지만, 앞으로 출시될 아이폰 디바이스에서는 그럴 필요가 없을 듯하다. 아래 사진에 표시된 부분이 '페이스ID'라는 아이폰8 안면인식 기능을 의미한다고 알려져 있는데, 최근 유출된 이 코드 문자열에 따르면 아이폰8을 테이블 위처럼 평평한 표면에 두어도 얼굴인식 기능이 사용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차세대 아이폰은 초당 60프레임으로 4K영상을 녹화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새롭게 출시되는 아이폰은 높은 프레임 속도로 UHD 영상을 녹화할 수 있는 최초의 스마트폰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많은 전문가들은 아이폰에 속한 독점적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결국 사용자들이 막대한 액수의 돈을 지불해야 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새로운 기능들이 업그레이드된 아이폰의 가격은, 적어도 1,000달러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후면 글래스·무선충전, 아이폰7S/7S플러스를 주목하라

10주년을 맞은 애플이 올해 선보일 스마트폰은 아이폰8 뿐만이 아니다. 애플이 아이폰7 다음에 아이폰7S와 아이폰7S플러스를 건너뛰고 아이폰8만을 선보일 가능성은 거의 없기 때문이다. 실제로 아이폰7S와 아이폰7S플러스에 대한 정보는 계속해서 업데이트 되고 있다. 

그러나 두 디바이스 모두 동일한 디자인이 채택될 것이라는 소문이 지배적이다. 다소 실망스럽지만 애플이 지금까지 선보인 ‘S’시리즈는 모두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된 채, 내부 사양만 바뀌어 왔다. 다만, 한 가지 설계상의 차이점이 있다는 소문이 있다. 아이폰7S와 아이폰7S플러스 모두 IP68등급의 방진방수 기능이 탑재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전 모델인 아이폰7와 아이폰7플러스의 IP67등급보다 발전된 것으로, 새로운 디바이스가 더 깊은 물속에서 오랫동안 견딜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7S의 후면은 유리로 디자인될 가능성이 유력하다. 유출된 아이폰7S 후면을 보더라도 블랙 글래스로 디자인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애플이 후면 글래스를 선택한 데에는 디자인적인 면 외에도 무선 충전 기능을 포함하기 위해서라는 것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애플이 무선 충전 기능을 탑재할 것이라는 가능성은 오래 전부터 이야기되어 왔다. 심지어 애플 공급업체 중 한 곳이 새로운 아이폰의 무선 충전 기능을 거의 확실하게 예측하기도 했다. 후면 글래스의 아이폰7S는 전용 패드를 통해 충전을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LED디스플레이 유지하고 A11칩 탑재?

아이폰7S와 아이폰7S플러스는 현재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와 마찬가지로 같은 LED디스플레이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7S는 4.7인치, 아이폰7S플러스는 5.5인치로 출시될 전망이다. 

지금까지 알려진 아이폰7s와 아이폰7s플러스에 대한 정보 중 가장 확실한 소식은 두 디바이스 모두 새로운 A11칩이 탑재될 것이라는 소문이다. 이는 아이폰8과 똑같은 것으로, 기존의 주력 아이폰에 탑재된 A10칩 보다 거의 두 배 가까이 빠른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의 아이폰8와 아이폰7s/아이폰7s플러스는 오는 9월 또는 10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