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앱스토리

'진짜' 베젤리스 스마트폰, 샤프 아쿠오스 S2

샤프, 베젤리스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신모델 전격 발표

17,99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올상반기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가장 주된 특징은 베젤리스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기 시작했다는 점이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각각 갤럭시S8과 G6에 나란히 이 기술을 선보였는데, 이는 향후 하반기 출시 예정인 타 브랜드 스마트폰으로 급속히 확산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다. 하지만 이보다 빠르게, 최근 샤프에서 보급형 스마트폰에 베젤리스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신모델을 전격 발표했다. 

www.sharpmobile.com ㅣ 4GB 램 2499위안, 6GB 램 2,799위안 

베젤리스 디스플레이와 잘 어우러진 수려한 디자인

샤프 AQUOS S2의 가장 큰 특징은 중저가 스마트폰임에도 불구하고 베젤리스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는 점이다. 아직 이 디자인에 맞춰지지 않은 앱들이 많아 아쉬움이 있기는 하지만, 베젤리스 디스플레이를 통해 넓은 화면으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고 스마트폰의 사이즈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는 AQUOS S2 역시 마찬가지인데 5.5인치의 디스플레이를 적용하면서도 141.8mm에 불과한 전면 사이즈를 구현해서 휴대성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외관에도 많은 공을 들였는데 본체를 유광으로 고급스럽게 표현하면서도 수려한 곡선의 마감을 통해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는 디자인을 자랑한다. 제품 발표와 동시에 많은 호평을 받고 있어 실제 판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전작 대비 한층 업그레이드된 카메라

샤프의 AQUOS S2는 지문 인식 등 실생활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그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전작 대비 한층 업그레이드된 카메라다. 후면 카메라의 경우에는 1200만 화소 + 80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를 적용하여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거의 동일한 성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면에도 800만 화소의 카메라를 적용하여 고품질의 셀카 촬영을 가능케 했다. 

단순히 화소만 높인 것이 아니라 조리개 값 역시 후면 f/1.8, 전면 f/2.0을 적용하여 퀄리티를 개선했다. 개발사인 샤프 측에서도 이런 점을 강조하기 위해 야간, 주간, 인물, 풍경 등 다양한 촬영 사진을 종류별로 소개하고 있다. 최근 스마트폰의 사양 경쟁이 가장 치열한 부분이 카메라임을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가격 대비 준수한 사양

AQUOS S2의 출고가는 4GB 램 및 64GB 저장공간 모델이 2499위안, 6GB 램 및 128GB 저장공간 모델이 2799위안으로 알려졌는데, 세부 사양과 비교해 보면 상당히 저렴한 가격이다. 운영체제는 당연히 최신 버전인 안드로이드 7.1.1을 적용했으며, 퀄컴 스냅드래곤 630 프로세서, 4GB/ 6GB 램, 2040 x 1080 해상도의 5.5인치 IPS LCD 디스플레이, 3020mAh의 배터리를 적용하고 있다. 

프리미엄 모델의 사양과 비교하기에는 약간의 무리가 있지만, 같은 가격대의 타 모델과 비교하면 우월하다. 이는 샤프가 AQUOS S2에 그만큼 많은 공을 들였다는 반증이기도 한데 실제 어떤 성과를 거둘지 기대된다. 단, 소문으로만 돌던 지문인식의 디스플레이 내장은 실제로 적용되지 않아서 아쉬움으로 남는다.


사양


Point

샤프의 AQUOS S2는 가격 대비 상당히 뛰어난 성능을 가진 보급형 스마트폰이다. 특히 보급형 스마트폰에 베젤리스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다. 또한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게 카메라 성능 등 세부 기능을 강화한 점도 눈에 띈다. 샤프의 AQUOS S2 모델을 시작으로 하여 보급형 스마트폰의 베젤리스 디스플레이 적용 확산을 기대해 본다.


앱토한마디 : 보급형 베젤리스 스마트폰의 시작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작성자 정보

앱스토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