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준비로 디지털 즉석카메라 하나 장만해볼까?

조회수 2017. 7. 14. 16: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잘나가는 디지털 즉석카메라

스마트폰의 보편화로 가장 큰 타격을 입은 아이템을 꼽으라면 크게 MP3와 디지털카메라를 들 수 있다. 특히 한때는 '똑딱이'라고 불리며 한 집에 한 대 이상씩 보유했던 디지털카메라는 점점 설자리를 잃어가고 있는데, 최근에는 이런 불황을 극복하기 위하여, 디지털 즉석카메라가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는 본인이 희망하는 사진을 즉시 출력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젊은 층을 대상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에는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이에 이런 디지털 즉석카메라 중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아이템 몇 종을 소개해 보고자 한다.


후지 instax SQUARE SQ10

▲후지 필름 l 가격 미정 l www.instax.com

후지 필름의 대표적인 즉석카메라 브랜드인 인스탁스에서 최초로 출시하는 하이브리드 즉석카메라 SQ10이다. 기존 인스탁스 즉석카메라에 디지털 이미지 센서와 디지털 처리 기술을 더해, 뷰 파인더가 아닌 LCD 액정으로 테스트 촬영과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점이 기존 모델과 차이점으로, 사용자는 맘에 드는 사진만 출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내장 메모리 외에 Micro SD, Micro SDHC 메모리 카드를 통해 저장이 가능하며, AF, AE, 얼굴 인식 등 새로운 기능이 지원되므로 어두운 곳에서의 촬영은 물론 10cm 떨어진 곳에서의 근접 촬영도 가능하다.

라이카 소프트

▲라이카 l 380,000원 l www.leica-camera.com

화웨이 P9에 적용하여 국내에도 널리 알려진 라이카에서 처음 출시한 디지털 즉석카메라 라이카 소프트다. 조작 방법이 간단한 것이 특징이며, 다양한 촬영 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취향에 따른 사진 촬영 및 출력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외관 컬러 또한 화이트, 오렌지, 민트 등 3가지 컬러로 출시되어 취향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며, 부가적으로 컬러 필름, 흑백 필름, 스트랩과 케이스 등 다양한 액세서리들이 함께 출시되어 더욱 개성 넘치는 촬영 및 효과 표현을 할 수 있다.


폴라로이드 스냅 터치

▲폴라로이드 l 96.66달러 l www.polaroid.com

즉석카메라로 유명한 폴라로이드에서 개발되어 전 세계적으로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스냅 터치 디지털 즉석카메라다. 귀여우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즉석카메라임에도 불구하고 셀카와 동영상도 무리 없이 촬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카메라에서 촬영한 사진 이외에 전용 앱을 통해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도 인화가 가능해서 최근 출시되고 있는 포토 프린터를 대행할 수 있다. 화이트, 블랙, 레드, 블루 4가지 컬러로 출시되어 취향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다.

임파서블 i-1 카메라

▲임파서블 l 349.99유로 l www.impossible.com

약간 연배가 있는 분들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고전적인 즉석카메라의 외관을 그대로 담은 임파서브 i-1 카메라다. 기존 즉석카메라의 가장 큰 단점인 1회 성 출력을 보완하기 위해 디지털카메라의 기능을 추가하여, 사용자는 촬영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한 후에 인화가 가능하므로 필름을 낭비하는 일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카메라 외관이나 조작 방법 이외에 필름에도 예전 폴라로이드 필름을 그대로 적용하여 예전 즉석 사진에 대한 향수가 남아있는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아이템이다.

폴라로이드 팝

▲폴라로이드 l 가격 미정 l www.polaroid.com

CES 2017에서 폴라로이드가 80주년을 기념하면 선보이면서 화제를 모았던 폴라로이드 팝이다. 사용자는 3.97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 촬영 전후 모습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 디지털 즉석카메라보다 촬영 및 인화 시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00만 화소의 카메라 센서를 적용하여 단순 선명한 사진 촬영뿐만 아니라 풀 HD 동영상도 촬영이 가능하며, 부가적으로 블루투스를 통해 촬영한 사진 및 동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전송할 수 있다. 디자인 또한 유니크한 모습을 적용하여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아이템이다.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로모그래피 l 226,000원 l www.lomography.com

DSLR의 렌즈를 교환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로모 인스턴트 오토맷 디지털 즉석카메라다. 펀딩 사이트인 퀵 스타터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출시 후에도 입소문을 통해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이 구매하고 있다.
렌즈 교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즉석카메라의 가장 큰 단점으로 꼽히던 촬영 품질을 높일 수 있으며, 기존 후지 필름의 인화지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호환성이 높아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총 3가지 컬러로 출시되어 개인의 취향에 따른 선택이 가능한 것도 특징으로 꼽힌다.

후지 instax 미니 90

▲후지필름 l 233,000원 l www.fujifilm.co.kr

레트로풍의 클래식한 보디를 통해 아날로그 감성의 디자인을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후지필름의 instax 미니 90 디지털 즉석카메라다. 기존 제품의 단점을 보완하여 야경 사진이나 빛의 궤적을 촬영할 수 있도록 개선되어, 일반 디지털카메라에 떨어지지 않는 촬영 품질이 특징으로 실 사용자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다.
이외에도 이중 노출 모드를 사용하면 한 장의 사진에 2개의 이미지를 겹쳐 나오게 할 수 있어 개성 넘치는 표현이 가능하다는 미니 90만의 특화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기존 일회성 배터리를 버리고 충전식 배터리를 적용하여 완성도를 높인 것이 장점이다.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앱스토리 매거진 구독하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