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앱스토리

멋진 디자인에 완벽한 기능 갖춘 스마트 워치, 순토 스파르탄

핀란드 시계 브랜드 순토의 스마트 워치

3,17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중국의 중저가형 모델까지 포함하면 수없이 많은 스마트 워치 제품이 시장에 쏟아져 나온 상태다. 그중에서 나름대로 인정받고 인기 있는 제품들은 나름의 특징과 장점을 내세웠고, 그것이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기 때문일 것이다. 가격이 저렴하다거나, 스마트폰 제조사가 만들어서 자사의 휴대전화와의 연결 기능이 뛰어나다는 이유 등 저마다 장점을 내세웠다. 핀란드의 시계 브랜드 순토에서 내놓는 스마트 워치는 스포츠에 특화된 제품으로, 최근 스파르탄 시리즈의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여 스포츠 워치 마니아들의 가슴에 불을 지피고 있다.


www.amerkorea.com | 980,000 원(스파르탄 울트라 골드 기준)


스타일리시한 외형

스마트 워치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은 무엇일까? 물론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시계, 즉 시간을 알려주는 기능이다. 그런데, 과연 그럴까? 이미 오래전부터 휴대전화는 손목시계보다 더 정확한 시간을 알려주며, 가끔씩 틀어진 시간을 다시 맞춰줘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손목시계를 차지 않고 휴대전화로 시간을 확인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손목 위의 자리는 오히려 다시 시계가 차지하게 되었다. 이는 스마트 워치가 단지 시간을 알려주는 기능 이외의 다른 메리트를 제공한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을 것이다. 순토의 스마트 워치는 스포츠에 특화된 제품들이다. 보통 스포츠 활동에 특화된 스마트 워치를 떠올리면 단순하고 투박한 이미지가 떠오를 텐데, 순토의 스파르탄 스페셜 에디션은 스포츠에 특화된 기능과 함께 스타일리시한 외형까지 내세우고 있다. 

박스 패키지는 과장되지 않고 실용적인 적당한 크기이다. 검은색의 무광 박스를 열면 순토 스파르탄 시리즈 스마트 워치가 가지런히 고정되어 있다. 스파르탄 울트라 골드 에디션을 기준으로 살펴보면 구성품은 순토 스파르탄 울드라 골드 스마트 워치 본체와 간략한 사용설명서, 스마트 센서와 센서 밴드, 그리고 충전용 케이블로 이루어져 있다. 

스파르탄 울트라 골드의 전면은 십자 모양으로 나누어진 금속 베젤로 되어있는데, 기존 스파르탄 울트라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베젤을 티타늄5 소재를 사용했지만 스페셜 에디션은 유일하게 골드 컬러로 도금되어 있다. 전면의 유리는 사파이어 크리스털 글라스를 사용했다.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사용한 스파르탄 울트라 골드의 버튼과 버클 역시 골드 컬러로 도금되어 있다. 버튼은 세 개로 이루어져 있다. 버튼의 반대편에는 다섯 개의 구멍이 오각형 모양으로 모여있는데, 이 부분은 스피커처럼 생겼지만 기압계 센서가 들어있는 부분이다.

스파르탄 울트라 골드의 뒷면 중앙에는 커다랗게 모델명과 각종 인증 마크가 인쇄되어 있으며, 네 개의 접점으로 이루어진 충전단자도 보인다. 충전단자 아래쪽에 있는 두 개의 가로 요철 안쪽에는 금속이 내장되어 있는데, 전용 충전 케이블의 마그네틱 부분이 여기에 딱 들어맞게 붙으면서 충전이 시작되는 구조이다.


스포츠 워치인데 심박 센서는 어디에?

순토 스파르탄 울트라 골드의 외형은 익히 알려진 바와 같이 듬직하면서도 탄탄해 보인다. 그런데, 스포츠에 특화된 스마트 워치라면서 심박 센서는 왜 보이지 않을까?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내장되어 있는 것은 아닐까? 아니다. 실제로 스파르탄 울트라 골드에는 심박 센서가 없다. 그 이유는 좀 더 정확한 심박 측정을 위해서 따로 빼놓았기 때문이다. 구성품에서 보았다시피 스파르탄 울트라 골드에는 스마트 센서와 밴드가 함께 제공되는데, 이것이 바로 심박 측정을 위한 장치이다.

▲스마트 센서

사용법은 간단하다. 스마트 센서를 밴드의 가운데 부착 부위에 끼워 넣고, 순토 로고 위에 있는 빨간색 화살표가 위쪽으로 오도록 해서 밴드를 가슴에 부착하면 된다. 부착할 때 가슴 양쪽에 닿는 접촉부에 물을 살짝 묻혀주어야 정확하게 측정된다고 한다.

▲스마트 센서는 심박수를 측정한다

스파르탄 울트라 골드와 함께 스파르탄 스페셜 에디션으로 출시된 스파르탄 스포츠 WHR 카퍼의 경우 스테인리스 스틸로 된 전면 베젤과 버클, 버튼을 구리 색상으로 도금했는데, 심박 측정을 위한 스마트 센서를 따로 제공하지 않고 스마트 워치 본체 후면에 내장해서 측정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어떤 운동이든 다 받아주마!

순토 스파르탄 스페셜 에디션 역시 스마트 워치라는 기본 기능은 갖추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동되고 전화가 오면 알려주거나 문자 메시지 수신을 알려주는 기능은 그대로 가지고 있다. 여기에 대다수의 스마트 워치가 제공하는 스톱워치 기능이나 만보계 기능 등도 동일하게 지원한다. 스마트 워치인 만큼 워치 페이스도 6종이 기본 제공되어서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다.

▲전화 알림

▲만보계

여기에 추가로 운동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우선 하이킹, 달리기, 코스 달리기, 러닝머신, 사이클링, 실내 사이클링, 산악자전거, 수영장 수영, 실외 수영, 트라이애슬론, 장애물 경주, 웨이트 트레이닝, 서킷 트레이닝, 크로스컨트리 스키, 알파인 스키, 스키 투어링 등의 운동을 선택할 수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선택 운동 제일 마지막에는 기타가 있는데, 기타에서는 달리기, 사이클링, 수영장 수영, 롤러스케이트, 에어로빅, 요가/필라테스, 트래킹, 걷기, 항해, 카약, 조정, 등반, 실내 사이클링, 스노보드, 농구, 축구, 아이스하키, 배구, 미식축구, 소프트 볼, 치어리딩, 야구, 테니스 등 58종의 운동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 중에서 일부 종목은 옵션이 또 추가된다. 예를 들자면 달리기 하나에도 간격, 파워, 경주, 트랙으로 구분되고, 사이클링의 경우 케이던스, 그룹 사이클링, 간격, 파워별 구간으로 나뉘는 것이다. 이렇게 총 80 개의 운동을 선택할 수 있다. 정말 어지간한 운동은 전부 있다고 볼 수 있다. 운동 종류를 설정하고 직접 운동 후 종료하게 되면 운동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시간과 거리, 속도, 심박수, 소모된 칼로리, 고도 등이 기록되며, 자동으로 저장되기 때문에 로그북에서 언제든지 열어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운동 설정과 결과 확인

▲운동 설정과 결과 확인

운동 측정뿐만 아니라 특정 위치를 저장해서 언제든 찾아갈 수 있다. 현재 위치에서 저장된 위치까지의 거리와 방향이 나오기 때문에 도보용 또는 자전거용 내비게이션을 따로 사용하는 것과 마찬가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관심지점 저장

▲관심지점 찾아가기

스마트 워치에서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연결된 스마트폰에 설치한 앱과도 자동으로 동기화를 진행해 데이터를 전송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앱에서도 운동 데이터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제원표


운동을 위한 완벽한 스마트 워치

일일이 수작업을 통해 완성된 이 단단하고 고급스러운 스포츠용 스마트 워치는 기능이 너무나도 많아서 전문적으로 운동을 할 때에도 부족함이 없다. 오히려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다소 어렵게 느껴질 정도다. 하지만 기본 100m 방수와 단단한 소재 및 멋진 외형으로 운동 측정 기능을 꼭 필요로 하지 않는 소비자들의 구매욕까지 자극하고 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스마트 워치에서 문자 메시지의 회신을 보내는 등의 일반적인 스마트 워치의 기능은 다소 미흡하다는 점이다. 하지만 만일 좀 더 체계적인 운동 관리와 분석을 위해 스마트 워치의 구입을 고민한다면 강력하게 추천할만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최신 IT 정보가 궁금하시면 CLICK


앱스토리 매거진 구독하기


작성자 정보

앱스토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