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의 카메라와 대용량 배터리로 경쟁력 갖춘 5G 스마트폰

조회수 2020. 10. 7. 08: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미드레인지급 스마트폰 '모토로라 원 5G(Motorola One 5G)'

공격적인 제품 출시로 절치부심을 하고 나선 모토로라에서 신형 미드레인지급 스마트폰인 ‘모토로라 원 5G(Motorola One 5G)’를 발표하고 나섰다. 해당 기기는 5G를 도입한 것 이외에도 쿼드카메라 및 90㎐의 재생률을 보여주는 디스플레이 그리고 최대 2일까지 사용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여 눈길을 끌었다. 최근 들어 심플한 기능에 튼튼한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제품을 여럿 발표하여 ‘중급기 맛집’으로 떠오른 모토로라이기에 모토로라 원 5G 역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www.mototola.com l 500달러


플라스틱 소재로 다소 저렴한 느낌

▲전면 듀얼 카메라를 장착

모토로라 원 5G의 외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전면의 왼쪽 상단 모서리에 위치한 한 쌍의 펀치홀 카메라이다. 특이하게도 두 개의 전면 카메라를 탑재한 것이다. 전면 카메라는 펀치홀 디자인으로 깔끔하게 처리되었다. 쿼드 카메라는 후면 왼쪽 상단의 정사각형 모듈 안에 배치했다. 측변에는 지문센서와 볼륨 조정키, 전원키, USB 포트 및 SIM 카드, 그리고 메모리 카드 슬롯이 위치해 있다. 디스플레이는 유리로 만들어졌으나, 뒷면 및 프레임은 플라스틱으로 마감되어 다소 아쉬움을 남겼다.

▲측면에 지문 인식 센서 장착

6개의 눈, 과연 제구실 할까?

모토로라 원 5G는 앞서 언급했듯 전면에 두 개, 후면의 쿼드 카메라까지 총 여섯 개의 카메라를 탑재했다. 전면의 셀피 카메라는 16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와 800만 화소의 초광각 렌즈로 이루어져 있다. 이 듀얼 렌즈는 쿼드 픽셀 기술과 더불어 AI를 통해 최적화된 환경을 지원하며, 야간 셀카 및 장시간 노출 모드를 탑재하여 준수한 품질을 보여준다. 하지만 여기에는 ‘함정’이 존재한다. 렌즈는 듀얼인데, 정작 LED 플래시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사실이다. 저조도의 환경에서는 필연적으로 품질이 떨어질 수밖에 없는 조건인 것이다.

▲LED 플래시가 없는 전면 카메라

하지만 후면 카메라는 부족함 없이 무난한 수준이다. 모토로라 원 5G는 48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와 500만 화소의 접사 카메라, 800만 화소의 광각 카메라 그리고 200만 화소의 심도 카메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쿼드 카메라는 자동 스마일 캡처, 제스처 셀카, HDR 카메라, 인물 모드, 시네마 그래프, 라이브 필터, 나이트 비전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그뿐 아니라 4K 화질의 FULL HD 비디오를 촬영할 수 있으며, 타임랩스 비디오 및 하이퍼랩스 비디오 등의 영상 촬영 기능도 탑재했다.

▲후면 카메라의 품질은 준수한 편

대용량 배터리로 최대 2일까지 사용 가능

▲디스플레이가 상당히 훌륭하다

모토로라 원 5G는 1080x2520 해상도의 6.7인치 FULL HD+ LTPS IPS LCD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기기의 두께는 9㎜이며, 무게는 207g에 해당한다. AP 칩셋으로는 스냅드래곤 765를 택했으며, RAM의 용량은 4GB, 저장공간은 128GB에 해당한다. 참고로 저장공간은 microSD 카드를 통해 1TB까지 확장할 수 있다. 배터리의 용량은 5000mAh로 상당히 큰 편이며, 완충했을 시 최대 2일까지 사용 가능하다고 한다. 참고로 해당 배터리는 15W 고속 충전도 지원한다. 또한 최근에 발매되는 기기에서는 거의 찾아볼 수 없는 3.5㎜ 잭을 장착한 것 역시 눈에 띈다.

▲대용량 배터리로 긴 수명

제원표


포인트

▲미국 시장 겨냥

모토로라 원 5G는 미국 시장을 겨냥한 제품으로, 미국의 이동 통신사인 AT&T를 통해 출시된다. 또 다른 통신사인 버라이즌에서도 모토로라 원 5G를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500달러 선으로 다가오는 10월경에 출시될 예정이다. 하지만 가격에 대한 반응은 그리 좋지 않다. 예컨대, 지난 봄에 출시된 삼성 갤럭시 A41의 경우, 모토로라 원 5G와 비슷한 사양을 지녔으나 가격은 390,000원으로 훨씬 저렴한 편이기 때문이다.

▲가성비 제품이라고 하긴 어려울 듯

앱토 한마디 : 가성비도 사양도 디자인도 살짝 아쉽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