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앱스토리

공개된 갤럭시 Z 폴드2, 뭐가 달라졌나

'삼성 갤럭시 Z 폴드2 언팩2' 행사

1,75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삼성전자가 '삼성 갤럭시 Z 폴드2 언팩2' 행사를 열고, 세 번째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2'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갤럭시 Z 폴더2는 전작보다 개선된 디자인과 기술된 완성도를 보여주며, 폴더블 스마트폰 고유의 직관적이고 차별화된 모바일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www.samsung.com l 2,398,000원


화면은 더 커지고, 베젤은 더 슬림해졌다

▲7.6인치 메인 디스플레이와 6.2인치 커버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우선 갤럭시 Z 폴드의 디자인부터 살펴보도록 하자. 전작보다 정교하고 세련된 느낌이 드는데다가 화면도 더 커졌다. 스마트폰을 반으로 접었을 때는 6.2인치 커버 디스플레이를, 완전히 펼쳤을 때는 7.6인치 메인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는데, 전작보다 디스플레이가 커진 덕분에 스마트폰을 펴지 않고도 메시지를 확인하거나 영상을 감상하기가 용이해졌다.

▲노치 디자인 대신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화면은 커졌지만, 베젤은 더 슬림해졌다. 무엇보다 화면을 펼쳤을 때 도드라졌던 노치 디자인이 사라지고,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한층 더 깔끔한 느낌을 준다. 베젤이 줄어든 만큼 몰입도가 높아지고,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해 한 손으로도 앱을 실행할 수 있다는 것이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120Hz의 화면 주사율을 제공한다

메인 디스플레이는 '갤럭시 S20' 시리즈나 '갤럭시 노트20 울트라'처럼 120Hz의 화면 주사율을 제공해 부드러운 화면 전환을 경험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는 삼성 울트라 씬 글래스를 사용해 매끄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이 정도는 돼야 폴더블폰이지

▲플렉스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편의성도 한층 강화되었다. 갤럭시 Z 폴드2는 하이드어웨이 힌지를 적용해 노트북처럼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로 스마트폰을 펼쳐 세워둘 수 있다. 또한 '갤럭시 Z 플립'에서만 가능했던 '플렉스 모드'를 이용할 수 있어 화면을 상하로 분리해 사용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메인 디스플레이에서 플렉스 모드를 사용한다고 가정해보자. 이때 사용자는 상단 화면을 통해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면서 하단 화면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최대 5개까지 확인 및 비교할 수 있다. 여기에 피사체의 얼굴과 움직임을 인식해 자동으로 촬영 범위를 조절하는 자동 프레이밍까지 지원해 갤럭시 Z 폴드2를 원하는 각도로 세워두고 사진 및 동영상을 촬영할 수도 있다.

▲멀티 액티브 윈두오 기능도 강화되었다

그뿐만이 아니다. 여러 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액티브 윈도우' 기능도 한 단계 진화해 화면 레이아웃을 더 쉽게 조절할 수 있고, 동일한 앱을 두 개의 화면에 동시에 실행할 수도 있다. 또한 최대 3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자주 같이 사용하는 앱을 최대 3개까지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앱 페어'도 지원한다.


카메라 성능은 아쉽지만, 편의기능은 인정

▲카메라 성능은 다소 아쉽다

갤럭시 Z 폴드2는 다섯 개의 카메라를 장착했다. 커버 디스플레이와 메인 디스플레이에는 각각 10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고, 후면에는 각각 1200만 화소 초광각, 광각, 망원 등 프리플 카메라를 탑재했다. 전작보다 카메라 개수도 적어지고, 올해 출시된 갤럭시 S20 시리즈나 갤럭시 노트20 시리즈에 비하면 카메라 성능이 아쉽긴 하다.

▲듀얼 프리뷰를 지원해 더 만족스러운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그래도 사진 및 동영상 촬영에 필요한 편의기능은 더 많아졌다. 갤럭시 노트20에서 선보인 업그레이드된 '프로 동영상 모드'와 한 번 촬영으로 다양한 사진 및 영상을 기록해주는 '싱글 테이크', 저조도 환경에서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한 '나이트 모드'는 물론이고, 사진을 촬영하는 사람과 사진에 찍히는 사람이 동시에 프리뷰를 보면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듀얼 프리뷰' 기능도 제공한다. 사진에 찍히는 사람도 자신의 표정이나 포즈를 직접 확인할 수 있어 더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제원표


POINT

▲갤럭시 Z 폴드2는 폴더블폰 대중화를 이룰 수 있을까?

이외에도 갤럭시 Z 폴드2 4500mAh의 대용량 배터리,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삼성 덱스, UWB 기술을 확용한 파일 공유 등을 지원해 갤럭시 스마트폰만의 강력한 성능을 보여준다. 국내에는 5G 모델로 출시되며, 9월 18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출고가는 전작과 동일한 239만 8,000원이며, 색상은 미스틱 브론즈와 미스틱 그레이, 미스틱 화이트 등 세 가지다.


앱토 한마디 : 형보다 나은 아우, 여기 있네


오늘의 추천 동영상

작성자 정보

앱스토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