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앱스토리

아이폰12에는 없지만 갤럭시 폴드2에는 있는 '이것'

IT 핫 뉴스

2,14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최근 애플이 아이폰12 시리즈 구성품에 번들로 제공하던 이어폰과 충전기를 더이상 제공하지 않는다는 루머가 돌았다. 실제로 애플은 아이폰 유저들을 대상으로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새 아이폰을 구매하고 나서 기존에 쓰던 아이폰 충전기를 어떻게 했는지를 구체적으로 묻고 있다. 그렇지 않아도 설마했던 루머를 기정사실화하는 듯한 행보다.


이와 대조적으로 아이폰12와 마찬가지로 하반기 출시를 앞둔 삼성 갤럭시 폴드2에는 25W 출력의 고속충전기가 기본 번들 구성품으로 제공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SAMMOBILE에 따르면 8월 정식 공개되는 4종의 삼성 스마트폰의 대략적인 사양이 자의반타의반으로 유출됐는데, 그중 갤럭시 폴드2가 중국 3C 인증을 거치는 과정에서 충전기 사양까지 밝혀진 것이 단초가 됐다.  

▲공개된 갤럭시 폴드2의 충전기 사양 (출처: SAMMOBILE)

공개된 충전기의 총 출력은 25W로, 갤럭시S20 등에 함께 동봉됐던 충전기와 동일하다. 15W 출력의 충전기를 제공했던 갤럭시 폴드와 비교하면 한 단계 높은 수준이라 보면 되겠다. 갤럭시 폴드2의 배터리 용량은 전작과 비슷한 수준인 4,365mAh로 예상되며, 마찬가지로 듀얼 배터리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를 감안하면 갤럭시 폴드보다 갤럭시 폴드2가 '기본' 충전기로 더욱 빠른 충전이 가능하게 됐다는 것을 의미한다.

▲삼성 25W 고속 충전기

한편 기본 충전기 사양에 관계 없이, 갤럭시 폴드2에서 지원되는 고속 충전의 최대 출력은 45W가 될 것이라는 주장이 있다. 올 초 XDA 디벨로퍼에 따르면 원UI 2.0 정식 업데이트에 포함된 카메라 앱에서 갤럭시 폴드2의 충전과 관련한 코드를 발견했는데, 해당 코드명이 갤럭시 폴드2가 최대 45W의 고속 충전을 지원할 것이라는 내용이다. 실제로 갤럭시노트10 플러스, 갤럭시S20 울트라가 45W 고속 충전을 지원하고 있어 아예 불가능한 주장은 아니다. 이에 따르면 갤럭시 폴드2는 갤럭시 폴드보다 두 단계 높은 수준의 배터리 사양을 갖춘 것이라고도 볼 수 있다(갤럭시 폴드는 최대 15W 출력의 충전 속도를 지원한다).  

▲갤럭시 폴드2는 최대 45W의 고속 충전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출처: SAMMOBILE)


이외에도 갤럭시 폴드2는 메인 디스플레이의 카메라 컷아웃은 펀치홀로 마감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으며, 120Hz 주사율을 지원할 전망이다. 갤럭시Z플립에 적용됐던 UTG(초박형 강화유리)에 7.7인치 크기를 갖출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갤럭시S20 울트라급 카메라 사양에 방수 지원까지 논의되면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정식 공개까지 얼마 남지 않은 만큼 꽤 신뢰도가 높은 루머들이라 볼 수 있다. 


오늘의 추천 동영상

작성자 정보

앱스토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