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앱스토리

남자도 꾸미기 나름! 남자들을 위한 뷰티/패션 앱

앱 추천

66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자신의 패션이나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들을 그루밍족이라 한다. 2010년대에 들어서면서 관련 산업이 꾸준히 성장해 이제는 남자가 꾸미는 것이 마냥 이상하지 않은 시대가 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꾸미는 것을 생소하고 어색하게만 느끼는 남성들이 많다. 최소한 외출 전 어떤 옷을 입고 나가야 할지 고민이라도 한다면 시작이 좋다! 이들을 위한 뷰티/패션 앱들을 엄선했다.

▲남자도 꾸미기 나름! 남자들을 위한 뷰티/패션 앱


룩핀 - 옷 잘 입고 싶어?

▲룩핀 - 옷 잘 입고 싶어?

구글플레이/애플 앱스토어 : 무료

카테고리 : 쇼핑

개발사 : Level 13 Inc.


대중적이면서도 누구나 적용하기 쉬운 패션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우선 인기 있는 쇼핑몰들의 모델들이 어떤 옷을 입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이다. 룩핀은 남성 인기 쇼핑몰들을 한데 모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인기 있는 상품을 따로 빼서 보여주고 구매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쇼핑 앱이다. 오늘 소개하는 대부분의 앱이 룩핀과 같은 형태다. 

> 처음 앱을 설치하면 성별을 선택하도록 하고 있다

> 룩핀의 메인 화면, 가장 인기가 좋은 상품 순으로 랭킹을 보여주고 있다

> 몇몇 상품들은 특가로 구매할 수 있어 '득템'의 기회가 있다

> 날씨에 맞는 코디를 참고해볼 수 있다

Check Point :

이리저리 흩어져 있는 남성 쇼핑몰들을 한데 모아 보여준다는 점에서 일반적인 쇼핑 앱과 크게 다르지 않은 형태를 하고 있다. 쇼핑 정보들이 난립하지 않고 직관적으로 제공돼 남성들이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참고하기 좋은 코디를 별도로 확인할 수 있는 탭이 있어 참고하기 좋으며, 태그 검색으로 더욱 쉬운 검색을 제공한다.  


하이버-남자들의 쇼핑앱

▲하이버-남자들의 쇼핑앱

구글플레이/애플 앱스토어 : 무료

카테고리 : 쇼핑

개발사 : Brandi Inc.


여성 전문 쇼핑 앱 브랜디에서 만든 남성 전문 쇼핑 앱 하이버다. 쉬운 사용법과 수많은 정보들이 장점이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룩핀처럼 국내 쇼핑몰 외에도 남성들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들의 정보도 제공된다는 점. 뷰티에 관심이 많은 남성들도 앱 하나로 모든 것이 해결 가능하도록 '그루밍' 탭도 별도 제공하고 있다. 이것저것 찾아보는 게 귀찮다면 하이버가 정답이다. 

> 하이버의 메인 화면, 딱 보기에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을 알 수 있다

> 일반 쇼핑몰 외에도 브랜드의 제품도 앱 내에서 구매할 수 있다

> 그루밍 카테고리를 별도 제공한다

> 한정수량으로 제공되는 하이엔드 상품들을 특가로 판매하고 있다

Check Point :

하이버는 앱 하나로 뷰티와 패션을 한 번에 해결하고 싶은 남성들에게 딱이다. 특가 이벤트가 다채로운 편이며 제공되는 브랜드 및 쇼핑몰이 실제 대중성 및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어 굳이 제품을 사지 않아도 참고하기 좋다. 하이엔드 특가는 하이버만의 장점이자 특기로, 잘 이용하면 순식간에 '인싸'로 등극할 수 있다.   


옷잘남

▲옷잘남

구글플레이/애플 앱스토어 : 무료

카테고리 : 쇼핑

개발사 : mangoplanet inc.


너무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앱보다 주요 쇼핑몰의 인기 상품들을 위주로 볼 수 있는 옷잘남도 있다. 룩핀이나 하이버에 비해 정보가 부족하다 느낄 수 있지만, 오랜 기간 인기 있던 쇼핑몰들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원하는 이미지를 태그화해 검색이 용이한 것이 장점이다. 연령대를 선택할 수 있어 사용자에 더욱 최적화된 정보를 선별해 보여준다는 것이 마음에 든다. 

> 앱을 처음 실행하면 연령대를 선택할 수 있다

> 옷잘남의 메인 화면, 국내 쇼핑몰들의 랭킹을 기준으로 하고 있다

> 앱 내 판매량이 높은 아이템들을 따로 모아 볼 수 있다

> 옷잘남 MD가 추천하는 아이템을 코디에 적용해볼 수도 있겠다

Check Point :

옷잘남은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기본적인 정보만 얻어 가고 싶다면 추천하고 싶다. 앱 내에서 제품을 구매할 수는 없다. 쇼핑몰에 바로 연결해 주는 시스템으로, 앱 내 귀찮은 회원가입 과정이 없는 것이 장점이라면 장점이다. 브랜드 카테고리가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 랭킹만 확인할 수 있는 수준이다. 직접 쇼핑몰로 바로 연결해서 본다면 상관없지만 완성도가 다소 떨어진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코디특공대

▲코디특공대

구글플레이/애플 앱스토어 : 무료

카테고리 : 쇼핑

개발사 : Lion Media Co., Ltd.


옷을 구매하는 것보다 애초에 코디하는 것부터 어려움을 겪는 남성들은 코디특공대로 입문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너무 튀지 않은 기본 코디들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마음에 드는 코디를 발견하면 직접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어서 이용 측면에서 참 편하다. 옷잘남처럼 쇼핑몰 랭킹을 확인할 수도 있으며, 인기 있는 상품을 모아볼 수도 있다. 

> 코디특공대의 메인 화면, 코디 참고하기에 제일 편리한 앱이다

> 코디 상세보기를 통해 제품을 직접 구매할 수도 있다

> 인기 쇼핑몰을 랭킹으로 확인할 수 있다

> 인기 제품들을 모아 볼 수 있고 바로 구매할 수도 있다

Check Point :

하나의 쇼핑몰을 참고하다 보면 어느새 해당 쇼핑몰의 스타일과 코디만 참고하게 돼 오히려 취향이 한정적이게 될 수 있다. 본인에게 잘 어울리는 쇼핑몰이라면 다행이지만, 내 취향과 내게 어울리는 것이 천지 차이일 수도 있다는 것이 문제! 웬만하면 다양한 쇼핑몰의 코디를 참고하고 다양하게 매치해보는 연습을 하는 것이 더 유용할 수 있다. 그런 점에서 코디특공대는 꽤 괜찮은 지침서 역할을 할 것이다.  


세모남

▲세모남

애플 앱스토어 : 무료

카테고리 : 쇼핑

개발사 : JINYOUNG KYE


보통 남성 쇼핑 앱들은 대부분 패션, 의류 쪽에 치우친 경우가 많다. 여성의 경우와 달리 수요가 없다고는 하지만 뷰티 전용 앱은 정말 찾기 힘든데, 다행히 세모남이 있다. 남성들을 위한 화장품을 한데 모은 세모남은 일반적인 여성 뷰티 앱과 달리 기초케어나 바디케어, 헤어케어 등 관리에 초점을 맞춘 제품들을 위주로 하고 있어 대부분 남성들이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을 것 같다.   

> 세모남의 메인 화면, 깔끔한 인터페이스가 인상적이다

>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 인기 제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다

> 남성 뷰티에 관한 유용한 정보들을 얻어 갈 수 있는 매거진 카테고리가 있다

Check Point :

세모남은 지난 3월 출시된 따끈따끈한 앱으로, 아직 론칭 초기라 정보가 많지는 않다. 제품 정보나 매거진, 커뮤니티 기능들을 제공하고는 있으나 아직 미완성이며, 테스트 이력이 그대로 남아있기도 하다. 물론 사용자가 모이면 그만큼 의미 있게 성장할 수 있는 앱이다. 제품을 선택하면 구매할 수 있는 쇼핑몰과 가격을 명시하고 있어 최저가 구매가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오늘의 추천 동영상

작성자 정보

앱스토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