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스마트폰, 마스크 바이러스 없애는 자외선 살균기

조회수 2020. 5. 11. 08:2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요즘 같은 시기에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살균기기

코로나19가 우리 생활의 많은 부분을 바꿔놓았다. 이제 마스크 착용은 일상이 되었고, 이전보다 우리는 훨씬 더 위생에 신경을 쓰게 되었다. 그리고 손을 더 자주 씻고 주변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에서 머무르지 않고 살균제나 살균기 등 적극적으로 균을 없애는 제품들을 이전보다 더 많이 사용하게 되었다. 닥터 캡슐 멀티 살균기는 좀 더 다양한 사용범위와 좀 더 강력한 살균력으로 요즘 같은 시기에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기이다.


www.mobistar.co.kr | 44,800원


하프미러 적용된 심플한 디자인

닥터 캡슐 멀티 살균기는 화이트와 블루 투톤 박스에 담겨있으며, 박스에는 제품의 외형과 사용법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전면에 이미지가 인쇄되어 있다. 구성품으로는 닥터 캡슐 멀티 살균기 본체와 전원 케이블, 그리고 사용설명서가 들어있다.

▲닥터 캡슐 멀티 살균기의 패키지
▲전원 케이블과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다

닥터 캡슐 멀티 살균기 본체는 살짝 펄이 가미된 듯한 화이트 색상에 상판 중앙에는 하프 미러가 삽입되어 있다. 전체적인 형태는 타원형으로, 마치 커다란 흰색 알약을 보는 듯한 느낌도 난다.

▲닥터 캡슐 멀티 살균기의 외형

닥터 캡슐 멀티 살균기의 측면 앞쪽에는 중앙에 세 개의 요철이 세로로 나있으며, 그 양쪽으로 뚜껑을 쉽게 열 수 있도록 홈이 살짝 파여 있다. 이 부분은 단순히 뚜껑을 열기 위한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잠시 후 다시 한번 살펴볼 예정이다.

▲앞쪽의 커버 홈

왼쪽 측면에는 공기 순환을 위한 아홉 개의 홈이 세로로 나있으며, 그 바로 아래에는 전원 단자가 있다. 전원 단자는 USB 타입C 포트로, 요즘 대다수의 스마트폰이 동일한 케이블을 사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전원은 USB 타입C 포트를 사용하고 있다

안전하고 긴 수명의 UV LED

닥터 캡슐 멀티 살균기를 뒤집어 보면 바닥면에 네 개의 고무발이 붙어있는 것이 보이며, 두 개의 작은 커버도 눈이 띈다. 이 두 커버의 용도는 커버 옆에 있는 요철 로고로 짐작해볼 수 있다.

▲바닥면에 있는 두 개의 커버

첫 번째 커버 옆에는 건전지 모양이 보인다. 특히 건전지 모양 가운데에 AAA라고 되어있어서 AAA 배터리를 넣는 곳임을 짐작할 수 있다. 커버를 열어보면 배터리 홀더가 보이는데, 두 개의 AAA 배터리를 넣을 수 있다.

▲AAA 배터리 표시가 있다
▲AAA 배터리 두 개를 사용한다

두 번째 커버 옆에는 세 개의 물결무늬가 있다. 이 물결무늬는 과연 무슨 의미일까? 커버를 열어보면 배터리 홀더처럼 접점이 있는 것도 아니고, AAA 배터리 두 개가 들어갈 만큼 공간이 큰 것도 아니며 그저 작은 두 개의 구멍이 보일 뿐이다. 여기는 방향제를 넣을 수 있는 곳으로, 전용의 방향제 스틱을 넣어서 사용할 수 있다. 방향제 스틱은 레몬라임향과 블랙체리향 두 가지를 별도 옵션으로 구매할 수 있다.

▲물결무늬 로고가 있는 커버
▲방향제 스틱을 넣을 수 있다

이제 제일 중요한 안쪽을 살펴볼 차례다. 닥터 캡슐 멀티 살균기의 뚜껑을 열어 안쪽을 보면 내부 또한 모두 백색으로 되어있다.

▲닥터 캡슐 멀티 살균기의 내부

안쪽의 바닥 부분에는 몇 개의 구멍이 있고, 방향제 스틱이 들어가는 곳에 있던 두 개의 가로 구멍도 여기로 통해있다. 방향제 스틱을 넣고 사용하면 이 구멍을 통해 향기가 안쪽으로 전달되는 구조이다.

▲방향제 환기구가 연결되어 있다

내부의 앞쪽에는 돌출된 턱이 있는데, 이 부분에 닥터 캡슐 멀티 살균기의 핵심인 자외선 LED가 장착되어 있다. 닥터 캡슐 멀티 살균기에는 자외선 중에서도 살균력이 우수한 UV-C가 적용되었으며, 유해 중금속인 수은이 함유되어 있는 UV 램프를 사용하지 않고 UV LED를 사용해 더욱 안전하고 수명 또한 길다.

▲듀얼 UV-C LED를 사용했다

넉넉한 내부 공간

닥터 캡슐 멀티 살균기는 사용법도 굉장히 간편하다. 우선 실내에서 사용할 때에는 함께 제공되는 USB 타입C 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용하면 된다. 물론 배터리를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어디에서나 쓸 수 있다. 전원을 연결하면 하프미러를 통해 내부가 붉은색, 녹색, 파란색 순서로 점멸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자체적인 살균 과정을 거치는 모습이다.

▲전원 케이블이나 배터리로 구동할 수 있다

전원이 연결되면 커버를 열고 소독하고자 하는 물품을 올려놓은 뒤에 커버를 닫는다. 그다음에 전원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 우리가 앞서 살펴본 앞쪽 부분의 세 개의 돌출 부분이 바로 전원 버튼이다. 물리적으로 누를 수 있는 버튼은 보이지 않지만, 터치 방식을 사용해서 이 부분을 손끝으로 약 2초간 누르면 비프음과 함께 UV-C LED가 점등되면서 살균 소독이 시작된다.

▲커버 홈 부분이 터치 버튼이다

사용 시 세 개의 푸른 LED가 점등되는데, 양쪽이 소독을 위한 UV-C LED이며 가운데는 동작 상태를 나타내는 일반 LED이다. 단, UV-C를 오랫동안 직접 바라보거나 피부에 쐬면 인체에도 해롭기 때문에 실제 사용할 때에는 커버를 닫은 상태로 써야 한다.

▲듀얼 UV LED로 살균력이 뛰어나다

살균 소독할 수 있는 대상은 무궁무진하다. 외부에도 노출되면서 피부에도 장시간 직접 닿는 이어폰을 소독할 수도 있고, 오염의 주원인으로 지목되는 스마트폰도 소독할 수 있다. 특히 닥터 캡슐 멀티 살균기는 크기가 넉넉해서 갤럭시S20 울트라와 같은 대형 스마트폰도 살균 소독이 가능하다. 실제로 케이스를 씌운 아이폰XS 맥스를 넣어보았는데, 여유 있게 사용할 수 있었다.

▲작은 이어폰부터 대화면 스마트폰까지 사용 가능하다

닥터 캡슐 멀티 살균기는 가로세로 크기뿐만 아니라 내부의 높이도 상당히 높은 편이기 때문에 마스크도 넣고 살균할 수 있다. 닥터 캡슐 멀티 살균기의 내부 높이는 5cm의 공간이 확보되어 있기 때문에 입체형으로 생긴 마스크도 접지 않고 그대로 넣고 사용할 수 있다.

▲마스크 소독용으로도 유용하다

기본 사용 시간은 3분이며,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종료되면서 소리로 알려준다. 만일 좀 더 긴 시간 살균을 진행하고 싶다면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터치 버튼을 2초간 더 누르면 5분 작동으로 변경된다.


제원표


듀얼 UV LED로 강력한 살균력

▲내부공간이 넉넉해서 적용 범위가 넓은 닥터 캡슐 멀티 살균기

살균 소독에 대한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는 시대에 살다 보니 살균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마스크 대란을 겪으면서 마스크 소독 재사용에 대한 다양한 방법이 제시되고 있는데, UV 살균이 필터에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가장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비단 마스크만이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안경 등 크기가 큰 물품까지 넣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닥터 캡슐 멀티 살균기의 가장 큰 장점이다. AAA 배터리나 방향제 스틱이 기본 제공되지 않는 점은 다소 아쉽지만, 사용 편의성과 듀얼 UV LED의 효과를 따져보면 추천할만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공식 사이트 : www.mobistar.co.kr

▲쥬니온 닥터 캡슐 멀티 살균기

오늘의 추천 동영상

소음 ↓ 바람 ↑ 폭염에 강한 미니 선풍기, 픽스 휴대용 쿨 써큘레이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