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안 쓴 시간만큼 돈 준다? 이색 리워드 앱 5

조회수 2020. 2. 18. 08: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리워드 앱 추천 5.

스마트폰으로 정말 다양한 것들을 할 수 있는 세상이다. 세계 각국에 있는 사람들과 소통할 수도 있고, 실시간으로 세상 돌아가는 것도 체크할 수 있다. 하다못해 이제는 돈까지 번다. 스마트폰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앱 개발자와 같은 사람들에 국한된 이야기가 아니다. 소액이지만 쏠쏠한 보상 시스템으로 매일매일 들어가게 되는 리워드 앱에 대한 이야기다. 오늘은 다양한 이색 리워드 앱에 대해 알아본다.  

▲설치만 해도 돈 번다! 이색 리워드 앱

캐시워크

▲캐시워크

구글플레이/애플 앱스토어 : 무료

카테고리 : 건강 및 피트니스

개발사 : CashWalk, Inc.


사람은 매일매일 걷는다. 사람마다 걸음 수의 차이는 하늘과 땅 차이지만 어쨌든 집에만 있어도 우리는 걸어서 화장실에 가고, 냉장고에서 물을 꺼내 마신다. 그리고 늘 주머니 한편에는 현대인의 필수품 스마트폰이 담겨 있다. 어차피 매일 우리는 걷고, 그 걸음이 기록되는 스마트폰을 항상 쥐고 산다면 캐시워크를 설치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캐시워크는 우리가 걷는 걸음 수에 따라 캐시가 적립되는 리워드 앱이다.   

> 캐시워크 메인 화면, 걸음 수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 캐시워크 이용자들의 걸음 수를 랭킹으로 제공한다

> 꼭 걷지 않아도 무료로 캐시를 적립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한다

> 적립된 캐시로 자유롭게 쇼핑할 수 있다

Check Point :

캐시워크는 현존하는 리워드 앱 중에서도 유저 수나 론칭 시기상으로 원조 격으로 불리는 대표적인 앱이다. 여전히 건강 및 피트니스 카테고리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고, 그만큼 유저들도 활발히 이용 중이다. 걷는 만큼 자동으로 캐시가 적립되는 시스템이 아니다 보니 캐시 적립을 매번 클릭해줘야 하는 부담은 있다. 그래도 쌓이는 캐시를 보면 그리 고된 작업도 아니다.   


타임스프레드

▲타임스프레드

구글플레이/애플 앱스토어 : 무료

카테고리 : 라이프스타일

개발사 : SPECUP AD


대학생 사이에서 시간표 정리 앱으로 유명세를 떨친 타임스프레드가 진화되어 돌아왔다. 학생을 타깃으로 하는 앱인 만큼 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학업이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점을 고려해 잠금 화면에 돈을 벌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스마트폰을 쓰지 않는 시간을 환산해 캐시로 적립해주는 방식이다. 15분마다 1캐시씩 적립되는데, 스마트폰 중독으로부터도 벗어나고 돈도 벌 수 있겠다.

>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은 시간을 환산해 캐시로 지급한다

> 적립한 캐시는 다양한 제휴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제한해 더 많은 캐시를 적립할 수도 있다

>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통계로 확인할 수 있다

Check Point :

타임스프레드는 기존 시간표 앱에서 벗어나 스크린타임 기능에 특화된 앱으로 확장된 버전이라 볼 수 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시간을 캐시로 환산할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아예 잠글 수도 있어 더욱 강제성이 짙어진다는 특징이 있다. ‘꽉잠금모드’에서는 캐시도 더 많이 적립된다. 스마트폰 사용 시간까지 통계로 확인할 수 있어 용이하다. 참고로 소개한 리워드 기능은 iOS 앱에서는 지원하지 않는다.


캐시카우

▲캐시카우

구글플레이/애플 앱스토어 : 무료

카테고리 : 라이프 스타일

개발사 : Enbsoft


캐시카우는 꽤 오래전부터 리워드 앱에 관심이 많던 유저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던 앱이다.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와 같은 시상식에서도 다양한 수상 기록이 있는 앱답게 신선한 리워드 시스템을 도입했다. 원리는 간단하다.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슈퍼, 편의점 등에서 구매한 다양한 상품의 영수증을 사진으로 찍으면 리워드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일종의 포인트 적립 앱이라 볼 수 있다.

> 캐시카우 메인화면, 생각보다 단출한 구성을 보여준다

> 내가 이용한 영수증을 찍어 올리면 50P를 지급해준다

> 사용자와 비슷한 유저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혜택 상품을 추천으로 제공한다

> 포인트를 직접 현금화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Check Point :

캐시카우는 내가 일상생활에서 흔히 구매하는 상품들의 영수증으로 부가적인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는 것에 매력이 있다. 포인트를 쌓기 위해 불필요한 액션 없이도 영수증 촬영만으로 현금화가 가능한 포인트 적립이 된다는 점이 핵심이다. 혜택 담기, 리워드 신청 등 과정이 간편하며, 앱 내에서 기부도 가능하다.


캐시퍼

▲캐시퍼

구글플레이 : 무료

카테고리 : 캐주얼 게임

개발사 : 컴업(COMUP)


캐시퍼는 앞서 소개한 리워드 앱과는 결이 다른 리워드 앱이다. 사실상 라이프 스타일 앱이라기 보다 게임에 더 가까운 이 앱은 게임을 통해 돈을 벌 수 있는 것이 핵심이다. 게임 방법은 광부인 주인공에 빙의해 끊임없이 땅을 파내는 것! 요즘처럼 땅 파서 500원 하나 나오지 않는 시대에 꽤나 반가운 컨셉의 게임이라 볼 수 있다.

> 계속해서 땅을 파내면 갑자기 돈이 쌓인다

> 땅을 파는 만큼 돈이 나오는 아주 정직한 시스템이다

> 광부도 다양하게 관리할 수 있다

> 그냥 땅만 판다고 되는 게임은 아니다, 실제로 설치해보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Check Point :

캐시퍼에는 방치모드라는 기능이 있다. 땅을 파내는 주인공이 계속 땅을 파낼 수 있도록 ‘방치’해두는 모드로, 땅 파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많은 돈을 모을 수 있는 게임 특성상 꽤 유용한 기능이라 할 수 있다. 대신 중간에 취소하면 보상을 받을 수 없으니 신중하게 진행할 필요가 있다. 어쩌다 보니 스마트폰 중독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부가적인 효과까지 볼 수 있다.


펫피

▲펫피

구글플레이/애플 앱스토어 : 무료

카테고리 : 라이프 스타일

개발사 : Dongjoon Lee


반려동물을 키우는 유저들이 반길 만한 리워드 앱이 있다. 펫피의 기본적인 앱 이용 방법은 반려동물 산책 시에 앱을 가동해 포인트를 쌓는 것이다. 다만 반려동물 산책 특성상 무작정 많이 걷는 것보다 산책 시간이 더 중요한 것을 감안해 시간 중심으로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직관적인 사용 방법 때문에 지속적인 이용이 가능할 만한 리워드 앱이다.

> 펫피 메인 화면, 반려견 등록이 필수다

> 기본적인 포인트 적립 방식이 안내되고 있다

> 반려견을 위한 다양한 애견용품들도 구매할 수 있다

> 유저끼리 유용한 반려견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Check Point :

사실상 산책이 필수적인 반려견 중심으로 개발된 앱으로, 견종 등록 등을 필수로 요구하고 있다. 그래서 판매하는 대부분의 상품들 역시 반려견을 위한 제품들 위주로 구성돼있다. 리워드 앱이지만, 특히 유용한 것은 바로 커뮤니티. 수많은 반려인들의 고민과 반려견 자랑으로 가득한 공간이다.


오늘의 추천 동영상

터치+음성인식 탑재한 고음질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픽스 팟 X1'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