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앱스토리

가습기+무선청소기+공기청정기, 집안 미세먼지 관리자 3인방 추천

우리 집 스마트한 살림꾼

2,96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날씨는 분명 추워졌는데 정작 추운 날씨와 대비되는 뿌연 하늘은 날이 갈수록 심해지는 것 같다. 가뜩이나 건조한 겨울인데 미세먼지로 숨도 마음껏 쉬지 못하니 하루하루가 고통스럽다. 집에서나마 미세먼지로부터 벗어날 수는 없을까. 겨울임에도 불구하고 미세먼지로 환기가 어려운 요즘 같은 때에 집에 하나씩은 꼭 장만해야 할 필수 아이템들이 있다.


픽스 퓨어원 공기청정기

▲픽스 퓨어원 공기청정기

듀얼 팬으로 강력한 공기 정화

차량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 높아


www.fix.co.kr|59,000원|픽스

픽스 퓨어원 공기청정기는 건강을 위협하는 살모넬라균, 대장균, 녹농균, 폐렴균 등 각종 균을 제거하는 것은 물론 황색 포도상구균과 슈퍼 박테리아를 99.9% 제거하여 깨끗한 환경을 위해서라면 필수적으로 곁에 둬야 하는 제품이다. H12 등급의 헤파 필터보다 투과율이 약 20배 높은 H13 등급의 헤파 필터가 0.3um 이상의 초미세먼지 및 세균과 바이러스를 99.97% 필터링해준다. 원통형 디자인으로 좁은 책상 위나 탁자 위에 두기도 좋아서 실내 어디에서나 활용도 만점이다. 특히 차량에서도 사용하기 좋게끔 전원 포트를 2개 마련해둔 점이 인상적이다.

▲차량에서도 사용하기 좋은 디자인으로 활용도가 높다

제품 내부에는 일반 공기청정기의 팬 크기인 40x40x10mm 보다 20% 더 커진 50x50x15mm 팬이 2개가 탑재됐다. 이 듀얼팬은 6,200rpm의 강력한 회전 속도로 공기 정화 능력을 최대 30% 향상시켜 실내와 차량 구석구석까지 깨끗한 공기가 퍼질 수 있도록 한다. 또 상단부에는 실내의 미세먼지 농도를 자동으로 측정하는 AQI 기능이 탑재돼있다. 따라서 공기청정기를 1단으로 유지 시 실내 공기 오염도에 따라 좋음(초록), 나쁨(노랑), 매우나쁨(빨강)의 3가지 컬러로 공기 상태를 알려주며, 자동으로 공기 상태에 맞는 모드로 변경된다.


파라곤에어 케어

▲파라곤에어 케어

높은 효율의 공기 정화를 위한

가성비 끝판왕 중형 공기청정기


www.hnncorp.co.kr|98,800원|파라곤에어


흔히 공기청정기는 무조건 높은 크기가 커야 좋을 것이라는 인식이 있다. 그러나 대형 공기청정기 1대보다 중소형 공기청정기를 방마다 두는 것이 공기 정화에 훨씬 효율적이다. 그런 점에서 파라곤에어 케어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모던한 디자인과 작은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방 하나만큼의 공간은 완벽하게 케어해준다. 같은 맥락으로 보면 1인 가구에서 사용하기에도 매우 적합하겠다. 제품 4면에 1,280개의 타공홀로 설계되어 공기 흡입 면적을 극대화했으며, 그에 따라 오염된 공기는 더 많이 유입시키고 정화된 공기는 더 빨리 배출한다는 점이 장점이다.

▲모던한 디자인과 작은 크기로 방마다 하나씩 두기에 딱 좋다

또한 프리필터와 H13 등급의 헤파 필터, 복합 활성 탄소 필터가 합쳐진 3단계 입체 정화 필터를 가지고 있어 완벽한 공기 청정 성능을 자랑한다. 이와 같이 고효율의 필터를 사용하면서도 필터가 팬의 공기 흐름 속도를 감소시키지 않게 설계되었고, 활성 탄소 필터의 경우 활성 탄소가 아래로 몰리는 현상을 방지하는 점성 코팅 기술을 적용한 점이 이 제품의 차별점이다. 정화 성능과 정화 효율 모두를 해치지 않는 공기청정기 본질에 가장 충실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게다가 가격까지 합리적이다.


플라즈마 클리닝

▲플라즈마 클리닝

옷에 묻은 미세먼지도 

말끔히 관리하는 의류관리기


www.im-healthcare.com|58,500원|아이엠헬스케어


공기청정기를 집에서 하루 종일 틀어놔도 옷에 묻은 미세먼지까지 해결하기에는 역부족이다. 외출 후 스타일러나 에어드레서와 같은 의류관리기에 넣어두면 딱인데, 이러한 의류관리기들은 가격이나 부피 면에서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다. 이 경우 유용한 것이 바로 소형 의류관리기다. 플라즈마 클리닝은 의류에서 방출되는 각종 오염물질과 유해 화학 물질을 제거하여 옷장 속 의류를 건강하게 관리해주는 기기로, 무려 15종의 유해물질을 제거하고, 효과적인 향균 및 탈취 효과를 보여준다. 기기를 작동하면 기기에서 나오는 플라즈마가 의류에 붙어있는 각종 유해물질과 결합하여 해당 유해물질을 불활성화 시켜주는 원리이며, 유기용제를 사용하지 않아 의류에 별도의 손상이 생기지 않고 월 2회가량의 청소만으로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고리를 행거에 걸어두는 방식으로, 걸이만 있다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무려 5,000mAh의 대용량 리튬이온배터리를 내장하여 최대 2주까지 추가 충전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건조한 가을 및 겨울철 발생하는 의류의 정전기까지 완화시켜주므로 옷감의 윤기까지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뿐만 아니라 옷장에 쉽게 발생할 수 있는 곰팡이 및 악취 또한 효과적으로 제거해 늘 산뜻한 기분으로 옷을 착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울러 옷장뿐만 아니라 유해물질 관리가 필요한 붙박이장, 서랍장, 신발장, 화장실 등 어느 곳에서나 사용 가능해 높은 효율성까지 돋보인다.


하이제로 4in1 무선 청소기

▲하이제로 4in1 무선 청소기

진공 청소와 물 청소를 한 번에!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까지 싹


www.hizero.com|598,500원|하이제로

우리가 생활하는 모든 곳곳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들이 수없이 가라앉아 있다. 매일 청소를 해도 남아있는 미세먼지까지 제거하려면 물 청소는 기본이다. 그런 점에서 바닥의 먼지와 오물을 한 번에 제거할 수 있는 하이제로 4in1 무선청소기를 추천하고 싶다. 롤링 석션 방식을 통해 작동하는 이 청소기는 고체와 액체 이물질을 한 번에 흡입할 수 있는, 일명 올인원 청소기다. 바닥에 쏟은 음식물을 청소해야 할 때와 같이 청소가 곤란한 상황에서도 손쉬운 청소가 가능하다는 게 큰 장점이겠다. 

▲진공 청소와 물 청소를 한 번에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시간, 공간, 노력의 부담을 덜었다

흡입한 이물질은 자동으로 액체와 고체로 분리되어 본체 내 별도로 마련된 물탱크와 먼지통에 보관되므로 청소 후의 마무리도 깔끔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 특히 강점이다. 공기의 움직임에 영향을 주지 않고 폴리머 롤러와 물이 기본이 되는 방식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청소기 작동 중 먼지 발생 등의 2차 오염의 염려로부터 자유롭다. 또한 강력한 배터리로 최대 60시간 연속 구동이 가능하며, 유연한 헤드 설계를 통해 소파, 침대 밑 등 청소가 어려운 공간까지도 손목에 무리 없이 청소할 수 있다는 점 또한 눈에 띈다.


보만 초음파 가습기

▲보만 초음파 가습기

2.5L 대용량 물탱크와 '괴물' 분무량으로

건조함 싹 날릴 겨울철 필수템


www.bomann.co.kr|49,800원|보만


미세먼지와 추운 날씨 때문에 유독 요즘 같은 때는 더욱 환기가 어렵다. 그래서인지 자고 일어나면 유독 눈과 코, 입이 잔뜩 말라 있는 경험을 하게 된다. 가뜩이나 건조한 계절인데 말이다. 이럴 때는 가습기가 꼭 필요하다. 사무실에서 쓸 만한 미니 사이즈의 가습기보다는, 큰 공간을 커버할 수 있을 정도의 대용량 가습기가 필요하다. 그러면서도 부피는 작아 설치에 부담이 없는 보만 초음파 가습기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주변 습도 감지 및 스마트 센서로 더욱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습기

2.5L의 대용량 물탱크를 탑재해 최대 15시간이나 사용 가능한 이 제품은 시간당 분무량이 무려 210mL에 달해 빠른 가습을 돕는다. 주변 습도를 감지해 상황에 따라 자동 혹은 수동으로 가습기를 작동할 수도 있어 유용하며, 저소음 초음파 가습으로 35db 이하의 소리만을 낸다. 물이 다 떨어지면 물 용량을 감지해 전원을 차단해주며, 따로 필터 없이 분리 세척이 가능한 구조로 관리하기에도 좋다.


공식 사이트: www.fix.co.kr


오늘의 추천 동영상

작성자 정보

앱스토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