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가지 모드로 치석 제거, 치아 미백에 탁월한 '픽스 클린 음파 전동 칫솔'

조회수 2019. 11. 25. 17:2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치아관리, 지금부터!

미국의 한 연구기관에 따르면, 건강한 치아 하나의 경제적 가치는 약 3만 달러(약 3,500만 원)이다. 우리 입안에 있는 28개의 치아가 모두 건강하다고 가정하면, 이미 9억 8천만 원을 공짜로 번 셈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치아의 경제적 가치를 실감하지 못해 평소 관리를 소홀히 한다. '픽스 클린 음파 전동 칫솔' 같이 쉽고, 간단한 치아 관리 도구가 있음에도 말이다.


www.fix.co.kr l 49,800원


평범해 보이는데,
칫솔모가 특이하네?

▲픽스 클린 음파 전동 칫솔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그동안의 음파 전동 칫솔은 대부분 흰색이었다. 그러나 픽스 클린 음파 전동 칫솔은 스노우 화이트, 아쿠아 블루, 선셋 핑크, 미드나잇 네이비 등 4가지 색상으로 제공돼 사용자의 선택의 폭을 높였다. 안정적인 그립감을 선사하는 타원형 바디의 윗부분에는 칫솔모가 장착됐고, 가운데 부분에는 칫솔모의 전원과 모드를 변경할 수 있는 원형 버튼이 적용됐다.

▲칫솔모는 치아 표면을 본떠 만들어졌다

사실 픽스 클린 음파 전동 칫솔은 언뜻 보기에는 평범한 음파 전동 칫솔처럼 보인다. 하지만 자세히 보면 칫솔모가 굉장히 특이하게 생겼다. 마치 숫자 '3'을 연상케 하는 모양새다. 이는 치아와 잇몸 사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치아 표면을 본떠 만든 것인데, 스위스 듀폰(DuPont)사의 최고급 원사인 타이넥스(Tynex)가 사용돼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칫솔모 끝단이 라운딩 처리돼 치아와 잇몸에 자극 없이 부드러운 양치가 가능하다.

▲누구나 쉽게 교체할 수 있다

이러한 칫솔모는 소모품인 만큼 주기적인 교체가 필요하다. 픽스 클린 음파 전동 칫솔의 칫솔모 역시 일반 칫솔과 마찬가지로 3개월에 한 번씩 교체해주면 되는데, 그 방법이 아주 간단해 어린아이들도 쉽게 할 수 있을 정도다. 기존에 사용하던 칫솔모를 위로 잡아당겨 분리하고, 새로운 칫솔모를 본체 상단부에 결합하기만 하면 된다. 또한 전동 칫솔을 사용하다 보면 칫솔모 가격이 만만찮아 사용을 중단하는 경우가 있는데, 픽스 클린 음파 전동 칫솔의 교체형 칫솔모는 가격이 타사 음파 전동 칫솔의 그것에 30~40%에 불과해 지속적으로 사용하기에 부담이 없다.


모드와 강도가 다양해
어른들도, 아이들도 OK

▲버튼 하나로 전원, 모드 변경, 강도 조절이 다 된다
▲모드는 총 5개로 스탠다드 모드, 클린 모드, 화이트닝 모드, 마사지 모드, 소프트 모드까지 설정

이제 픽스 클린 음파 전동 칫솔을 이용해 양치를 해보도록 하자. 우선 전원이 꺼져있는 상태에서 본체에 있는 버튼을 짧게 누르면 전원을 켤 수 있는데, 이 버튼 하나로 전원과 양치 모드 변경, 강도 조절이 모두 가능해 편리하다. 양치 모드는 스탠다드 모드, 클린 모드, 화이트닝 모드, 마사지 모드, 소프트 모드 5가지로 제공되며, 초기에는 일반 세척 모드인 스탠다드 모드로 작동된다. 이때 버튼을 짧게 누르면 스탠다드 모드보다 강력한 치아 세척 모드인 클린 모드로 바뀌고, 같은 방법으로 버튼을 조작하면 치아 미백에 특화된 화이트닝 모드와 잇몸을 시원하게 마사지해주는 마사지 모드, 잇몸이 약하거나 민감한 이들을 위한 소프트 모드 순서로 양치 모드가 변경된다.

▲양치를 하던 도중에 강도를 변경할 수도 있다

또한 원하는 모드로 양치를 하다가 버튼을 길게 누르면 강도를 조절할 수도 있다. 강도 역시 5단계로 설정 가능한데, 진동이 세질수록 모드를 나타내는 본체의 LED 불빛이 밝아진다. 현재 강도가 몇 단계인지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없다는 점이 조금 아쉽지만, 며칠 사용하다 보면 금세 적응되는 부분이라 크게 신경 쓰이지는 않는다.

▲오토 타이머가 적용됐다

한편 요즘 전문가들은 '2-2-1 양치'를 권한다. 하루 2번 2분씩 양치를 하고, 하루 1번 치실을 사용하라는 것이다. 과거에는 '3-3-3 양치'를 권장했지만, 양치 횟수를 줄이더라도 한 번 할 때 제대로 하라는 의미다. 픽스 클린 음파 전동 칫솔 역시 이러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용해 2분짜리 오토 타이머가 적용됐다. 전원을 켜면 칫솔이 2분 동안 작동되며, 사용자가 치아의 4분면을 고르게 세척할 수 있도록 30초마다 신호를 보낸다.

▲칫솔모와 본체 사이에 틈이 있어 마찰로 인한 고장을 방지한다

그런데 자세히 보니 칫솔모와 본체 사이에 1mm 정도 틈이 있다. 이는 분당 4만 회씩 강력하게 회전하는 칫솔모가 본체와 부딪치면서 생길 수 있는 스크래치와 고장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아주 작지만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부분이다. 실제로 픽스 클린 음파 전동 칫솔로 양치를 해보니 일반 칫솔로 양치를 할 때보다 한결 개운한 기분이 들었다. 평소 양치를 할 때 딴생각을 하느라 3분 넘게 양치를 하고, 칫솔질을 세게 해서 팔이 아프곤 했는데, 오토 타이머가 적용돼 2분 동안 칫솔모가 스스로 회전돼 팔이 아플 일도, 권장 양치 시간을 넘길 일도 없었다.

▲분당 4만 회의 진동으로 치아와 잇몸을 깨끗하게 세척한다

한 번 충전하면
6개월 동안 쓸 수 있어

▲동봉된 케이블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충전이 가능하다

픽스 클린 음파 전동 칫솔의 매력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일반적인 음파 전동칫솔의 배터리는 500mAh 내외인 반면, 픽스 클린 음파 전동칫솔의 그것은 무려 2000mAh이다. 덕분에 1회 충전으로 100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고, 최대 6개월 동안 대기할 수 있다. 배터리는 본체 아래쪽에 있는 LED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 충전 중이거나 충전이 필요할 때는 빨간색으로, 잔량이 충분하거나 충전이 완료됐을 때는 초록색으로 표시된다. 또한 제품은 동봉된 전용 케이블을 이용해 충전할 수 있으며, 방전된 제품을 완충하기까지는 약 5시간이 소요된다.

▲IPX8 방진방수 등급을 갖춰 완벽 방수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일반 음파 전동칫솔보다 강력한 IPX8 방진방수 등급을 갖춰 '완전 방수'가 가능하다. 습기 많은 욕실에서도 고장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본체를 흐르는 물에 닦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다. 또한 본체와 칫솔모에 의료용 플라스틱이 사용돼 세균 번식 걱정 없이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장기간 흡연으로 고약한 입 냄새를 가진 아빠, 약한 잇몸으로 고생하는 엄마, 교정기 때문에 양치하기가 어려운 큰 아이, 충치가 자주 발생하는 작은 아이, 임플란트 시술을 받은 할머니까지 온 가족이 모두 사용할 수 있겠다.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제원표


소중한 치아,
집에서 쉽게 관리하자

▲소중한 치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픽스 클린 음파 전동 칫솔'

그동안 우리는 약 10억 원의 가치를 지닌 치아를 너무나도 등한시해왔다. 피곤하다는 이유로 양치를 하지 않고 잠자리에 들거나, 잦은 음주와 흡연으로 치아 건강을 해쳤다. 그렇게 병든 치아는 치과에서 수십, 수백만 원의 치료비를 들인 후에야 원래의 상태(건강한 치아일 때보다는 덜 건강한)로 돌아왔다. 하지만 이제는 생각을 달리해야 한다. 10억 원의 가치를 지닌 치아를 5만 원도 안 되는 금액에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은, 놓쳐서는 안 될 절호의 기회이기 때문이다.


공식 사이트: www.fix.co.kr


오늘의 추천 동영상

LG 스타일러&삼성 에어드레서 맛보기? 의류관리기, 플라즈마 클리닝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