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앱스토리

[포토뉴스] 한눈에 살펴보는 아이폰11프로맥스

아이폰11프로맥스 케이스부터 성능까지

1,73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케이스

▲무광 블랙 박스를 사용한 아이폰11프로 맥스

▲박스 측면의 애플 로고

▲측면에는 여전히 iPhone이라고만 적혀있다

▲아이폰11프로 맥스의 박스 후면

▲스토리지 용량과 구성품, 간략한 사양이 적혀있다

▲박스를 열자마자 후면이 노출된다

▲지류가 단말기 아래에 들어있다

▲이어폰과 충전기

▲이어폰 아래 들어있는 케이블

▲케이블에 맞춰 USB 타입C 포트로 바뀐 AC 충전기

▲함께 제공되는 번들 이어폰

▲표준 USB가 아닌 USB 타입C 케이블이 제공된다

▲설명서와 스티커 등은 기존과 동일하다

아이폰은 보통 박스를 열면 설명서 등이 담겨있는 작고 얇은 종이상자가 제일 위에 있고, 그 아래 단말기가 들어있었다. 단말기를 꺼내면 아래에 설명서와 보증서 등이 담긴 얇은 종이상자가 들어있고, 종이상자를 꺼내면 그 아래에 이어폰과 AC 충전기가 담겨있다. 이어폰을 꺼내면 그 아래 충전용 케이블이 들어있다. 반대편은 표준 USB에서 USB 타입C 커넥터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사용 설명서가 들어있는 얇은 종이상자에는 이전과 마찬가지로 유심 추출핀과 애플 로고 스티커 등이 함께 들어있다


전면

▲보호 필름이 앞면에만 붙어있다

▲전면부 디자인은 이전 모델과 동일

▲노치 역시 이전 모델들과 동일

▲아이폰XS 맥스(좌측)와 아이폰11프로 맥스(우측). 앞면만 보면 구분하기 쉽지 않다

▲선명한 디스플레이

박스에서 아이폰 단말기를 꺼내보면 이전 모델들은 흠집 방지를 위한 보호 비닐이 앞뒷면에 붙어있었는데, 아이폰11프로 맥스는 앞면에만 붙어있다. 노치 뿐만 아니라 전면의 디스플레이만 보면 이전 모델과 구분하기 힘들다. 크기와 해상도 모두 동일하기 때문이다. 최대 밝기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육안으로는 그 차이가 느껴지지만 사진상으로는 그조차 구분이 힘들다.


후면

▲아이폰11프로 맥스의 후면부

▲로고의 위치도 아이폰XS 맥스(좌측)와 다르다

▲후면 아래부분의 텍스트 로고(좌측)도 사라졌다

▲아이폰11프로 맥스의 후면부 확대컷

▲논란의 중심, 트리플 카메라

▲아이폰11프로 맥스

▲아이폰11프로 맥스

모든 시선은 후면 카메라로 집중된다. 마치 3구 그릴이나 인덕션을 연상케 하는 삼각편대의 트리플 카메라는 아이폰11프로 시리즈의 핵심 변화라고 할 수 있겠다. 세 개의 렌즈 위쪽에는 LED 플래시가 있고, 아래쪽에는 마이크가 숨겨져 있다. 세 개의 카메라를 감싸고 사각 부분 역시 살짝 돌출된 형태로, 렌즈의 돌출까지 하면 2단 카툭튀라고 할 수 있겠다.


측면

▲상단 프레임

▲하단 프레임

▲우측 프레임

▲좌측 프레임

▲전원 버튼과 유심 트레이

▲진동 스위치와 볼륨 버튼

▲트리플 카메라를 감싼 사각모양도 살짝 돌출되어 있다

측면 프레임의 윗부분에는 이전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절연선 하나 이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하단 프레임에는 라이트닝 포트 좌우로 스피커와 마이크 홀이 깔끔하게 뚫려있다. 오른쪽 측면에는 전원 버튼과 유심 트레이가 위치해 있고, 반대편 측면에는 사운드 온/오프 스위치와 볼륨 버튼이 있다.


성능

▲프로세서 성능 테스트 : Geekbench의 CPU Benchmark(좌)와 Compute Benchmark(우)

▲시스템 성능 테스트: Antutu Benchmark

▲3D 그래픽 성능 : 3DMark의 Sling Shot Extreme(좌)과 Sling Shot Extreme Unlimited(우)

▲배터리테스트 : Geekbench의 Battery Benchmark

CPU Benchmark를 통해 CPU의 성능 테스트 결과 싱글코어에서 5,490점, 멀티코어에서 14,011점을 기록했다. Antutu Benchmark을 사용한 테스트 결과 CPU 성능 151,042점, GPU 성능 219,124점으로 높은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3D Mark 테스트는 Sling Shot Extreme의 경우 5,345점, Sling Shot Extreme Unlimited에서는 그래픽 스코어 7,684점과 물리연산 스코어 3,409점을 기록했다. 마지막 배터리 사용시간 측정에서는 Battery Benchmark를 사용했으며 점수로 본 배터리 성능은 5,544점을 기록했으며 9시간 16분 동작 후 전원이 꺼졌다. 배터리 용량은 3969mAh다.


오늘의 추천 동영상

작성자 정보

앱스토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