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앱스토리

[포토뉴스] 한 눈에 살펴 보는 갤럭시 폴드

갤럭시 폴드 케이스부터 성능까지

2,39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케이스

▲갤럭시 폴드의 패키지 박스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이 돋보인다

▲슬라이드 형식으로 박스를 밀면,

▲그 안에 흰 상자가 또 들어있다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갤럭시 폴드

▲사용자를 위한 간략 안내서

▲갤럭시 폴드의 구성품

▲갤럭시 버즈가 기본 제공된다

▲충전 어댑터와 USB 타입C 커넥터

▲충전 케이블과 갤럭시 버즈의 이어캡

▲간단 사용 설명서 등 세 장의 인쇄물이 들어있다

▲유심 트레이 추출핀과 카드

▲아라미드 재질의 보호 케이스도 함께 제공된다

박스 앞면에 'Galaxy'라는 글자가 반으로 접힌 그림으로 폴더블 스마트폰의 특징을 표현하고 있다. 삼성이 처음 갤럭시 폴드를 공개할 때의 티저 이미지를 연상케 한다. 박스 측면에는 'SAMSUNG Galaxy Fold 5G'라는 문구가 음각으로 새겨져 있다. 박스는 겉에 있는 검정색 박스가 안쪽에 있는 흰색 종이 박스를 감싸고 있는 형태다. 구성품으로는 갤럭시 버즈를 비롯한 충전 어댑터, 표준 USB-타입C 변환 어댑터 등이 있다. 충전 어댑터 바로 옆에 들어있는 작은 검은색 상자에는 충전 케이블과 갤럭시 버즈의 이어캡 및 이어후크가 동봉되어 있으며, 상자 안에는 사용설명서와 데이터 이동방법 등 3종의 인쇄물이 들어있다. 갤럭시 폴드 보호 케이스도 함께 들어있다.


전면

▲보호 비닐이 씌워져 있다

▲주요 주의사항이 간략하게 안내돼있다

▲정말 넓은 디스플레이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는 주름이 확연히 드러난다

▲디스플레이 상단에 전면 카메라가 있다

▲아이폰XS 맥스(우)와의 크기 비교

▲커버 쪽 셀피용 카메라

▲접고 손에 쥐었을 때 모습

▲펼치고 손에 쥐었을 때 모습

▲화면이 활성화되면 주름이 거의 보이지 않는다

▲활용도가 높을 갤럭시 폴드

갤럭시 폴드의 전면은 본의 아니게 두 파트로 나뉜다 볼 수 있다. 접었을 때의 전면, 펼쳤을 때의 전면으로 말이다. 두 전면에는 각각 1개, 2개의 셀피용 카메라가 탑재돼있는 것이 특징이다. 접은 상태에서 바깥쪽에도 디스플레이가 있기 때문에 일반 스마트폰처럼 모든 기능을 그대로 쓸 수 있는데, 이 상태로도 셀카를 촬영할 수 있도록 음성통화용 리시버 바로 옆에 전면 카메라를 두고 있다.


후면

▲펼친 상태의 바깥쪽 모습

▲메인 카메라는 후면부에 위치해 있다

▲오묘한 스페이스 실버 색상이 눈에 띈다

▲폴딩의 각도가 자유롭다

▲빛을 받으면 전반적인 색상이 좀 더 밝아진다

갤럭시 폴드의 후면은 케이스를 씌우지 않고서는 영 불안하지만 참으로 영롱한 색감을 자랑한다. 그와 함께 힌지 부분으로 이동한 삼성 로고 덕에 훨씬 깔끔해졌다. 갤럭시 폴드의 메인 카메라가 바로 이곳에 자리하고 있으며, 세로로 배열된 트리플 카메라는 위에서부터 초광각, 광각, 망원 순으로 배치되어 있다. 트리플 후면 카메라 바로 아래에는 LED 플래시가 보인다. 참고로 갤럭시 폴드가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것으로 보아 후면에 금속 느낌의 반사 재질에 강화유리를 씌운 것으로 보인다.


측면

▲갤럭시 폴드를 펼친 상태에서의 상단 측면

▲갤럭시 폴드를 펼친 상태에서의 하단 측면

▲볼륨과 전원 버튼 아래에 지문 센서가 있다

▲유심 트레이 역시 측면에 위치해있다

▲갤럭시 폴드가 처음 출시를 미루게 된 원인인 경첩 부분에 부속이 추가됐다

▲그로 인해 틈이 사라졌다

▲경첩 부분의 완성도가 높아지면서 제품의 내구성 또한 높아졌다

▲접은 상태의 갤럭시 폴드

▲디스플레이 사이에 공간이 있다

▲힌지 부분에 각인된 삼성 로고

상단 측면에는 경첩을 중심으로 전면 디스플레이쪽에 스피커가 있으며, 반대편에는 마이크 홀이 보인다. 하단 측면에는 경첩을 중심으로 왼편에 충전과 데이터 이동을 위한 USB 타입C 포트와 음성통화용 마이크가 있고, 오른편에는 스피커가 자리잡고 있다. 전면 디스플레이가 있는 방향의 측면에는 유심 트레이만 보인다. 반대쪽 측면에는 볼륨 버튼과 전원 버튼, 그리고 지문인식 센서가 자리잡고 있다. 경첩 부분을 보면 T자형 부속이 보이는데, 지난 2월 갤럭시 폴드가 처음 공개된 이후 지적되었던 경첩 부분의 틈으로 이물질이 들어가 손상을 야기할 수 있다는 점을 의식해 추가된 개선점이다.


성능

▲프로세서 성능 테스트 : Geekbench의 CPU Benchmark(좌)와 Compute Benchmark(우)

▲시스템 성능 테스트: Antutu Benchmark

▲배터리 테스트 : Geekbench의 Battery Benchmark (접었을 때와 펼쳤을 때)

▲온도 테스트 : CPU Prime Benchmark 앱의 Stress test

CPU Benchmark를 통해 CPU의 성능 테스트 결과 싱글코어에서 3,435점, 멀티코어에서 10,815점을 기록했다. Antutu Benchmark을 사용한 테스트 결과 368,716점으로 높은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3D Mark 테스트는 Sling Shot Extreme의 경우 5,764점, Sling Shot Extreme Unlimited의 경우 6,209점과 Sling Shot Extreme에 Vulkan 기반 테스트의 경우 4,909점을 기록했다. 마지막 배터리 사용시간 측정에서는 Battery Benchmark를 사용했으며 점수로 본 배터리 성능은 8,100점을 기록, 13시간 30분 동작 후 전원이 꺼졌다. 메인 디스플레이를 통한 배터리 테스트는 7,000점을 기록했으며 11시간 40분 동작 후 전원이 꺼졌다.온도 테스트는 Stress test로 진행했으며 5분 만에 38도 최종 30분 경과시 최대 44도까지 측정됐다.


오늘의 추천 동영상

작성자 정보

앱스토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