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라이트 기능 품고 돌아왔다! 최고의 전자책 아마존 킨들 오아시스 2019

조회수 2019. 7. 16. 08: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전작을 계승하는 디자인

아마존이 최근 e북리더 킨들 시리즈의 플래그십 버전인 ‘킨들 오아시스’의 최신형 버전을 공개하고 나섰다. 새로운 킨들 오아시스는 다가오는 7월 24일에 정식 출시를 앞두고 현재 예약 판매 중이다. 꾸준히 좋은 평가를 받아왔던 킨들 오아시스인 만큼 보다 새로운 기능을 기대하는 소비자들이 많았으나, 최신형 킨들 오아시스는 이전 시리즈와 거의 동일한 사양으로 출시되었다. 딱 한 가지 눈에 띄는 기능은 색조 조절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것이다.

www.amazon.com|269.99달러 (8GB), 299.99달러 (32GB)

▲아마존의 최신형 e북리더, 킨들 오아시스 2019

전작을 계승하는 디자인

▲그립감을 고려한 인체공학적 디자인

새로운 킨들 오아시스는 킨들 오아시스 2017 버전에서 거의 달라진 것이 없다. 디스플레이의 크기, 그리고 페이지를 넘기는 버튼, 보다 편안한 그립감을 위한 인체공학적 디자인 역시 동일하다. 다양한 커버를 제공하는 점도 이전 시리즈와 궤를 함께하고 있다. 참고로 킨들 오아시스의 최신 버전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커버 이외에 가죽 커버, 방수용 패브릭 커버, 그리고 보호용 고급 가죽 커버를 별도로 구입할 수 있다. 기기의 색상은 그래파이트와 샴페인 골드 두 가지 옵션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북커버

일출, 일몰 시간에 따라 알아서 바뀌는 색감

▲이젠 밝기가 아닌 ‘따뜻함’을 조정한다

새로 출시되는 킨들 오아시스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단연 디스플레이이다. 디스플레이의 사이즈와 화소밀도는 동일하지만, 자동 색조 조절이 가능해졌다는 점에서 차별점을 보이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흰색 화면에서 부드럽고 따뜻한 색감의 앰버 색상으로 화면을 바꿀 수 있어, 야간에 책을 읽을 때 눈의 부담이 덜해졌다. 아이폰으로 치면 ‘나이트 쉬프트’ 기능인 셈이다. 스마트폰에서는 이미 널리 보급된 기능이지만, 킨들에서 이 기능이 도입된 것은 처음이다. 디스플레이의 색조는 일출과 일몰 시간에 맞추어 자동으로 조정된다. 물론 이는 수동으로도 조정 가능하다.


▲오디오 북 기능을 사용하려면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해야

또한 킨들 오아시스는 아마존의 오디오 북 서비스 기능을 지원하지만, 이전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스피커나 3.5mm 이어폰 잭을 따로 탑재하지 않았다. 그러므로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블루투스 스피커 혹은 블루투스 이어폰을 기기와 연결해야 한다.


이전 시리즈와 거의 동일한 사양

▲방수등급 IPX 8로, 샤워 중에도 즐길 수 있다

새로운 킨들 오아시스는 소비전력이 좋은 E-ink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디스플레이의 사이즈는 7인치이며, 화면의 해상도는 1680×1264에 해당한다. 방수 등급은 IPX 8로, 2m의 수중에서 60분 동안 사용 가능하도록 만들어졌다. 스토리지 용량은 각각 8GB와 32GB로 나뉜다. microSD 카드는 따로 탑재되지 않았다. 한 번의 배터리 충전으로 하루에 30분 독서 기준, 최대 6주간 기기를 사용할 수 있다. 완전히 충전되는 데에 걸리는 시간은 3시간 미만이라고 한다. 그 외에 화면의 흑백 변환, 글꼴 크기, 글꼴 변경, 줄 간격 및 여백 조정 기능 등을 함께 포함하고 있다.       

▲배터리 수명은 상당히 긴 편

제원표


POINT

▲가격도 전작과 동일

그래도 명색이 킨들의 가장 고급화 버전인 오아시스인데, 색조 조절 기능을 제외하면 전작과 거의 차이를 찾아보기 힘들다는 점에서 실망을 느낄 이들이 있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사양과 마찬가지로 가격 역시 전작과 똑같이 출시되었으니 그나마 위로가 된다. 새롭게 출시되는 킨들 오아시스는 8GB 버전의 경우 269.99달러, 32GB의 경우 299.99달러에 출시되었다. 이와 더불어 32GB 스토리지에 셀룰러 기능을 추가한 버전 역시 출시될 계획이라고 한다.

▲셀룰러 버전도 출시될 계획

앱토한마디 : 사실상 전작과 다를 게 없다

자동으로 열리고 닫힌다, 고속무선충전 가능한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리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