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앱스토리

입문용? 코딩용?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드론 추천 5

크기도 모양도 기능도 다양한 드론 제품

18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처음에는 단지 '무선 조종 비행기의 조금 다른 버전인가' 싶었 것이 바로 드론이었다. 지금도 조종하고 내가 원하는 대로 비행해보는 재미에 드론을 즐기는 사람들도 많지만, 사실 드론의 쓰임새는 굉장히 다양하다. 드론에 달린 카메라로 멋진 항공뷰의 사진을 찍을 수도 있고, 또 나의 모습이나 그 지역의 풍경을 더욱 멋지게 동영상으로 담을 수도 있다. 그뿐만 아니라 드론의 비행을 직접 코딩해 볼 수 있기도 하다. 직접 비행해보고 조종해보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드론을 통해 코딩하는 법을 알려준다면 아이들이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는 코딩 교육의 발판이 될 수도 있다. 이처럼 크기도 모양도 기능도 다양한 드론 제품 중 추천할 만한 제품 다섯 가지를 골라봤다.


높은 휴대성과 쉬운 조종법을 자랑하는, JJRC H37 미니, H47WH

▲JJRC H37 미니, H47WH

www.jjrc.com|48,900원|JJRC

JJRC H37 미니 / H47WH 는 4개의 다리를 접으면 손바닥만 한 크기의 몸체로 변신하는 접이식 구조이다. 따라서 다리와 프로펠러가 파손될 걱정이 없이 어디든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본체는 유연성이 뛰어나고 내구성 높은 연질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져 추락이나 충돌에도 쉽게 망가지지 않도록 설계되었다. 이러한 특징 덕분에 드론이 처음인 입문자도 파손 걱정 없이 마음 놓고 조종할 수 있다.

▲컨트롤러의 기울기에 따라 드론이 똑같이 움직이기 때문에 조종이 쉽고 직관적으로 다가온다

중력센서가 적용된 새로운 조종법으로 입문자도 쉽게 비행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컨트롤러의 기울기에 따라 드론이 똑같이 움직이기 때문에 조종이 쉽고 직관적으로 다가온다. 카메라가 장착된 드론의 경우 호버링이 안정적으로 되지 않으면 비행 시 흔들림으로 인하여 촬영이 어렵다는 특징이 있는데, JJRC드론은 기압계 센서가 적용되어 자동 호버링이 가능하므로 흔들림 없이 선명한 촬영이 가능하다. 작고 가벼워 한 손에 쏙 들어오는 H37 미니와 메탈 블루, 브라운의 고급스러운 색상과 디자인을 가진 H47WH 두 가지 모델이 있으므로 취향에 따라 선택해도 좋다.


작은 크기의 드론에 기능은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시마 X22W

▲시마 X22W

www.symatoys.com|64.99달러|시마

시마X22W는 작고 휴대하기 편리한 크기에 알찬 기능을 가진 드론이다. 먼저,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다. 때로 드론으로 촬영을 하다 보면 안정적인 촬영이 힘들 때가 있는데, 시마 X22W는 호버링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일정한 고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촬영 화면을 안정적으로 잡아준다는 장점이 있다. 본체를 소켓에 꽂기만 하면 간편하게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충전도 간편하다. 400mAh의 배터리 용량을 가진 리튬이온배터리를 장착하고 있는 시마 X22W는 90분 충전하면 5분 동안 작동할 수 있다.


▲작고 휴대하기 편리한 크기에 알찬 기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비행도 자유자재로 할 수 있다. 360도 회전이 가능하여 더욱 완벽하고 재미있는 비행을 즐길 수도 있으며 드론 조종법을 익히는 데도 좋다. 헤드리스 모드로 설계하면 비행 방향을 신경 쓸 필요도 없이 어디든 자유롭게 비행하고 촬영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이륙을 할 때도 조작이 쉬운 편인데, 원키 이륙 기능은 드론 조작을 더욱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주며 초보자들도 쉽게 비행을 즐길 수 있다.


깔끔한 디자인과 쉬운 조작으로 간단한 컨트롤, 샤오미 미드론

▲샤오미 미드론

www.mi.com|599.99달러|샤오미

깔끔하고 실용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샤오미 미드론은 평면 바디 쉘의 구조 설계로 기체의 무게를 크게 감소시켰지만 두께는 1.2mm에 불과한 것이 특징이다. ARA-D 에어 포일의 항공 특수 나선형 패들과 큰 기체의 크기는 낮은 관성과 높은 공기 역학 효율을 가능하게 했다. 또한 가볍게 터치만 해도 인식률이 좋은 빠른 응답성과 부드럽고 정확한 움직임도 샤오미 미드론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통해 여러 가지 복잡한 기능도 간단하게 컨트롤할 수 있다

초보자도 쉽게 제어할 수 있는 쉬운 조작도 인상적이다. 스마트폰을 통해 여러 가지 복잡한 기능도 간단하게 컨트롤할 수 있다. 자체 개발 프로그램에 의해 조종기의 버튼 하나로 자동 이착륙이 가능하며, 경로를 설정하여 비행하거나 대상을 설정하여 자동으로 따라가고 최초 이륙 지점으로 되돌아오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주위 자동 비행 모드를 이용하면 비행 고도와 비행 반경을 설정하고 중심점을 선택하면 드론이 자동으로 점 중심을 둘러싸고 자동으로 비행하며 전문가와 같은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따라서 누구나 쉽게 비교할 수 없는 아름다운 풍경 촬영을 할 수 있다.


높은 화질의 사진과 영상 촬영에 더해지는 강한 안정감, DJI 매빅 에어

▲DJI 매빅 에어

www.dji.com|990,000원|DJI

DJI 매빅 에어는 무엇보다도 카메라 기능에 강세를 보인다. 매빅 에어에 탑재된 카메라는 f/2.8 렌즈로 고품질 사진과 영상을 연출한다. 3축 짐벌을 갖췄으며 비틀림 진동 범위는 0.005도까지 낮춰져 어떤 드론보다도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해졌다. 삼각 대형으로 설치된 짐벌 댐퍼까지 합해쳐 놀랍도록 안정된 영상을 구현하도록 도와준다. 또한 매빅에어는 수평, 수직, 180도 파노라마에 이어 새로운 32MP Sphere 파노라마로 8초 만에 25장의 사진을 합성해 선명한 구체형 파노라마를 생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매빅에어가 담아내는 동영상은 4K 30fps 동영상으로 100Mpbs의 녹화 속도로 매 순간을 UHD 화질로 담아낸다.


▲3축 짐벌을 갖춰 작은 크기에도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마이크로SD 슬롯뿐만 아니라 8GB 내부 저장 장치까지 갖추고 있어 기체에 직접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하고, USB 3.0 Type-C 포트를 이용하면 촬영했던 파일을 내보낼 수 있다. 또한 마그네슘 합금 브래킷이 7개의 내장 카메라를 단단하게 받쳐주고, 짐벌 카메라는 우묵하게 들어가 더욱 안전하게 보호되는 것이 특징이다. 동시에 후방 통풍구는 효율적으로 열을 방출한다. 접이식 디자인으로 휴대하기 좋아 어디서나 무한한 창작활동을 즐길 수 있다.



드론의 움직임을 직접 코딩해보며 배울 수 있는, 메이크블록 에어블록

▲메이크블록 에어블록

www.makeblock.com|148,000원|메이크블록

에어블록은 코딩 방식으로 에어블록의 움직임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 특별한 드론이다. 따라서 소프트웨어에서 강세를 보인다. 스마트폰에서 전용앱을 통해 작동하는 것은 기본이지만, 놀이를 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교육까지도 가능한 제품이다. 조종기를 별도로 구매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이나 패드로 연결할 수 있으므로 앱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용하거나 설정된 움직임을 통해 다양한 동작을 구현해볼 수 있으며 자동착륙까지 지원한다.

▲코딩 방식으로 에어블록의 움직임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

에어블록은 사용자가 컨트롤 코어에 육각형의 프로펠러를 손쉽게 부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각 파트들은 자석에 의한 모듈로 되어있어 조립 방식에 따라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모듈은 발포성 플라스틱 소재로 만들어져 심한 충격이나 추락에도 부서지거나 고장 나지 않는다. 따라서 조종이 서툰 아이들이 마음껏 가지고 놀아도 걱정 없다. 게다가 물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처리가 되어있기 때문에 비가 와도 사용할 수 있는 믿음직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것도 장점이다.

공식 사이트 : hu.co.kr/5amhf3


▲가성비 태블릿 PC 끝판왕, 엠피지오 레전드 R/R+

작성자 정보

앱스토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