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앱스토리

갤럭시S10 능가할까? 혁신 담은 5G 플래그십 스마트폰

5G의 위력을 보여준다

25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ZTE가 5G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Axon 10 Pro 5G를 발표하였다. ZTE 측에서는 여러 주요 글로벌 통신사와 협력하여, ZTE의 프리미엄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Axon 시리즈의 최신 버전을 널리 사용할 수 있게끔 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하여 ZTE의 모바일 기기 부문 CEO인 쉬펑은 세계 각국에서 제휴선을 확충하여 5G 상용화를 위해 최선을 기울이겠다는 계획을 말하기도 했다. 

https://www.zte.com.cn|가격미정

▲ZTE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5G 스마트폰, Axon 10 Pro 5G


물방울 노치, 곡선 프레임으로 우아한 외관

▲물방울 노치로 화면비를 높였다

ZTE Axon 10 Pro 5G의 외관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최근 최신형 스마트폰에 자주 도입되고 있는 물방울 노치이다. 이 물방울 노치 안에 전면 카메라를 배치함으로써 보다 높은 화면비를 구축해낸 것이다. 기기의 완만한 곡선 프레임은 그립감과 함께 우아함을 더했다. 또한 Axon 10 pro 5G는 다수의 소형 부품을 '샌드위치'방식으로 배치하여, 4G 스마트폰에 비해 크기와 두께가 보다 콤팩트해졌다.


▲부품을 샌드위치 방식으로 배치, 보다 작고 날씬해졌다


5G의 위력을 보여준다

▲유감없이 보여주는 5G의 위력

Axon 10 Pro 5G는 ZTE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해낸 풀밴드 안테나를 통해 2G에서 5G까지 모든 통신망을 완벽하게 커버한다. 이와 더불어 신호 간섭을 줄임으로서 시스템의 성능도 함께 끌어올렸다. 또한 ZTE의 엔지니어들은 총 전력 소비 및 표면 온도와 일치하는 모델을 사용하여 액체 냉각 기술과 복합 상변화 열 재료를 적용하여 발열 문제를 개선했고, 이에 모든 기능을 좀 더 빨리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영상 시청이나 게임 역시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의 빠른 속도로 즐길 수 있다.

▲영상도, 게임도 상상할 수 없는 속력으로 구동된다

뿐만 아니라 카메라에 AI를 결합하여 부여하여 모션 캡처, 장면 인식, 인물 조명 조절, 사용자 행동 학습 등과 같은 여러 가지 기능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참고로 후면의 트리플 카메라는 f/1.8 일반각 카메라, 125도 광각 카메라, 그리고 망원 카메라로 조합되어 있다.


모든 사양이 최고, 최신

▲AP칩셋은 스냅드래곤 855

ZTE Axon 10 Pro 5G는 5G를 도입한 것 이외에도 모든 사양을 최신으로 갖추었다. AP칩셋으로는 최신 플래그십 칩셋인 퀄컴사의 스냅드래곤 855를 선택하였으며, 6GB 램에 128GB의 스토리지를 갖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 내장 지문인식 기능을 지원하며, IP68의 방수 방진 등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무선 충전 역시 가능하며, 배터리의 용량은 4,000mAh이다. ZTE Axon Pro 5G는 안드로이드 9.0 파이 버전을 기반으로 구동된다.

▲전반적으로 훌륭한 사양


제원표


포인트

▲ZTE의 야심이 돋보이는 제품

ZTE 측에서는 Axon 10 Pro 5G의 출시에 대해 “5G 플래그십 스마트폰 출시를 선도함으로써 5G 핵심 기술과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완벽하게 결합했다"라고 말했다. 상당히 자신만만한 소감이다. 과연 Axon 10 Pro 5G가 정말로 ZTE를 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선도해나갈 위치에 올려줄 수 있을지는 두고 볼 일이다. Axon 10 Pro 5G는 올 상반기 안에 유럽 및 중국에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아직까지 미정이다.

▲과연 ZTE의 위상도 함께 올라갈 수 있을까

앱토 한마디 : 과연 ZTE의 위상도 함께 올라갈 수 있을까

▲가성비 태블릿 PC 끝판왕, 엠피지오 레전드 R/R+

작성자 정보

앱스토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