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 데일리룩 모두 OK! 맞춤 코디 알려주는 앱 추천

조회수 2019. 4. 11. 08:2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매일 아침 옷 고르기에 지친 당신, 오늘부터 이 앱을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오늘 뭐 입지? 매일 아침 눈을 뜰 때마다 드는 생각이다. 물론 전날 밤에 대충 구상해놓고 잠자리에 들지만, 막상 아침에 일어나서 생각해놓은 대로 입어보면 '이게 아닌데' 싶을 때가 한두 번이 아니다. 이럴 때 누가 속 시원하게 코디하는 방법을 알려주면 참 좋을 텐데. 그런데 요즘에는 스마트폰 앱을 참고해 간편하게 코디를 할 수 있다고 한다. 패션감각이 뛰어나지 않아도 추천 코디를 참고해 옷을 매치할 수 있으니, 이렇게 편할 수가 없다. 매일 아침 옷 고르기에 지친 당신, 오늘부터 이 앱을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코디북

▲코디북

애플 앱스토어 / 구글플레이: 무료

카테고리 : 쇼핑

언어: 한국어 외 4개

개발자: Ydea

코디북은 여성들을 위한 코디 앱으로, 100만여 개 이상의 코디를 보여준다. 초기화면에서 여러 가지 패션 코디를 볼 수 있는데, 마음에 드는 코디를 선택하면 코디에 사용된 상의와 하의, 가방, 신발 등의 구매처와 가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각의 아이템을 선택하면 즉시 구매가 가능하며, 구입한 아이템들이 다른 쇼핑몰의 상품이더라도 코디북 앱 하나로 결제부터 배송관리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 요즘 유행하는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다

> 마음에 드는 코디를 선택하면 각 아이템별 구매처 및 가격을 알 수 있다

> 센스 넘치는 코디법을 알려주기도 한다

> 가장 인기 있는 아이템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Check Point:

여성들은 상황에 따라 코디를 다르게 한다. 출근할 때 입는 옷, 친구 만날 때 입는 옷, 데이트할 때 입는 옷이 모두 다르다. 그래서 각 상황에 맞게 옷을 따로 구입해두고, 옷마다 어울리는 가방과 신발, 액세서리 등을 갖춰 놓는다. 하지만 상의와 하의, 가방 신발, 액세서리를 모두 다른 쇼핑몰에서 구입하면 쇼핑하는 데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생각했던 것만큼 어울리지 않아 난감할 때가 있다. 이 같은 경험이 있는 여성이라면 코디북을 이용해보자. 쇼핑 시간은 물론 쇼핑에 실패할 확률도 확 줄어들 것이다.



쿠코

▲쿠코

애플 앱스토어 : 무료

카테고리 : 쇼핑

언어: 한국어

개발자: Phlox Inc.

쿠코는 스타일 공유 앱으로, 다른 사용자에게 내 코디를 평가받을 수 있다. 화면 하단의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내 코디를 등록할 수 있고, 홈 버튼을 누르면 다른 사용자의 코디를 평가할 수 있다. 평가는 하단의 별표를 통해 이뤄지는데, 첫 번째 별을 선택하면 1점, 다섯 번째 별을 선택하면 5점을 줄 수 있다. 다만 한 번 평가한 코디는 다시 평가할 수 없으므로 별점을 줄 때 실수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 다른 사용자의 코디에 점수를 매길 수 있다

> 점수를 매긴 다음에는 댓글을 달 수도 있다

> 인기 스타일을 순위별로 보여준다

> 이성이 좋아하는 스타일과 동성이 좋아하는 스타일을 나누어서 보여준다


Check Point:

사용자들이 평가한 코디는 이성들이 좋아하는 스타일과 동성들이 좋아하는 스타일로 분류되어 순위가 매겨진다. 이것만 봐도 남성들의 취향과 여성들의 취향이 확연히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데이트할 때 입을 옷을 찾고 있다면 이성이 좋아하는 스타일을 참고해보는 것도 도움이 되겠다. 한편 베스트 스타일과 함께 워스트 스타일도 순위가 매겨지는데, 자신이 패션 피플인지 아니면 패션 테러리스트인지 궁금하다면 한 번쯤 국민 코디네이터들의 평가를 받아보는 것도 좋겠다.


코디특공대

▲코디특공대

애플 앱스토어 / 구글플레이: 무료

카테고리 : 쇼핑

언어: 한국어, 영어

개발자: 코디특공대

코디특공대는 남성들을 위한 코디 앱으로, 국내 500여 개 남성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인기 아이템을 모아 추천 코디를 보여준다. 또한 검색기능을 이용해 원하는 코디를 찾거나 연령별 또는 스타일별로 원하는 쇼핑몰을 찾을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코디를 선택하면 곧바로 쇼핑몰로 이동해 연관 상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무엇을, 어떻게 매치해서 입어야 할지 모르겠다면 지금 당장 코디특공대 앱을 설치하도록 하자.

> 남자들을 위한 추천 코디를 보여준다

> 검색어를 입력해 마음에 드는 코디를 찾아볼 수도 있다

> 검색결과에 맞는 코디를 보여준다

> 코디를 선택하면 관련 아이템 정보를 알려준다


Check Point:

요즘은 자기 자신을 관리할 줄 아는 그루밍남이 대세다. 남성들도 가벼운 메이크업을 하고, 상황에 따라 옷을 갖춰 입는다. 하지만 꾸밈이 익숙지 않는 남성들의 경우 무엇을, 어떻게 꾸며야 할지 감이 오질 않는다. 누구에게 물어볼 사람도 없고 답답한 마음만 앞선다. 이때 코디특공대를 이용하면 요즘 유행하는 패션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마음에 드는 아이템은 곧바로 장바구니에 집어넣을 수도 있다. 이제 막 꾸밈에 눈을 뜬 남성들에게 특히 유용하겠다.


스타일룩

▲스타일룩

애플 앱스토어 / 구글플레이: 무료

카테고리 : 쇼핑

언어: 한국어, 영어

개발자: MangoPlanet Co., Ltd.

> 나이를 설정하면 내 나이에 맞는 코디를 추천해준다

> 다양한 스타일의 코디를 보여준다

> 요즘 인기 있는 아이템이 무엇인지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 특정 아이템을 활용한 코디법을 보여준다


Check Point:

패션 센스를 키우고 싶은데 옷과, 신발, 가방, 액세서리를 어떻게 매치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스타일룩의 코디북을 확인해보도록 하자. 각각의 패션 아이템을 어떻게 코디하면 좋을지 상세하게 알려주니 말이다. 요즘 유행하는 스타일이 어떤 스타일인지 알고 싶을 때 또는 옷은 많은데 이것들을 어떻게 코디해야 할지 모르겠을 때 참고하기에 좋겠다. 패션 피플로 거듭나고 싶은 당신, 지금 당장 스타일룩의 코디북을 확인해보자.



내옷장

▲내옷장

애플 앱스토어 / 구글플레이: 무료

카테고리 : 라이프 스타일

언어: 한국어 외 5개

개발자: CUBEZZI Inc.

다른 코디 앱들이 코디를 추천해주면서 자연스레 요즘 유행하는 옷을 구입하도록 권장하는 앱이라면, 내옷장은 사용자가 현재 보유하고 있는 옷만으로 코디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한 마디로 사용자의 옷장을 스마트폰에 옮겨놓고, 모바일상에서 이리저리 코디를 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사용자는 자신의 옷을 옷장에 등록하고,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해 저장해둘 수 있으며, 다른 사용자의 코디를 돕거나 반대로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 내가 가지고 있는 옷을 옷장에 보관할 수 있다

> 옷장에 옷을 등록할 수 있다

> 등록한 옷으로 코디를 한 다음 캘린더에 입력해 놓을 수 있다

> 다른 사용자에게 코디를 요청하거나, 다른 사용자의 코디를 도울 수도 있다


Check Point:

내옷장은 매일 아침 옷 고르기에 여념이 없는 당신을 위한 앱이다. 옷장에 등록해둔 옷을 이리저리 매치해 캘린더에 저장해두기만 하면 오늘 날짜에 맞는 옷을 그대로 입고 나가면 되기 때문에 아침마다 옷 고르는 데에 시간을 쏟을 필요가 없다. 또 '이렇게 입으면 안 어울리나?'라는 생각이 들 때 다른 사용자에게 도움을 요청하면 조언을 들을 수 있고, 반대로 다른 사용자의 코디를 도와줄 수도 있어 패션 감각을 키우기에 제격이다.

가성비 태블릿 PC 끝판왕, 엠피지오 레전드 R/R+

자동차 안 미세먼지 완벽 제거! 필슨 차량용 공기청정기

눈 깜짝할 새 충전? 초고속 무선 충전기 후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