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앱스토리

롯데월드&에버랜드 100% 즐기는 방법? 이 앱 써봐

놀이공원 앱, 어떤 것들이 있을까?

1,94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최근에 놀이공원 한 곳을 다녀왔다. 오랜만에 갔지만 여전히 사람은 많았고, 인기 있는 놀이기구에는 끝이 보이지 않는 줄이 길게 늘어서 있었다. 그래도, 이왕 왔는데 그냥 집에 가긴 아까우니 2시간 남짓 긴 시간을 대기하기로 마음먹었다. 그런데 얼마 지나지 않아 문제가 생겼다. 모자를 맞춰 착용한 커플 한 쌍이 우리가 길게 서 있는 줄 옆에 위치한 입구로 쏙 들어가는 것이 아닌가. 눈 뜨고 코 베인다는 것이 이런 건가 싶어 저 입구의 정체를 뒤지기 시작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나는 조용히 앱 마켓을 열었다. 놀이공원 앱이 그 커플의 비밀병기였다.


▲놀이공원 앱, 어떤 것들이 있을까?


놀이공원도 앱이 있어?


과거 모 놀이공원에서 앱 형태는 아니지만, 어쨌든 위와 같은 사례와 같은 예약 시스템을 도입한 적이 있다. 당시에는 정해진 시간에 맞춰서 해당 놀이기구 앞으로 직접 방문한 후 할당량만큼의 번호표를 배분하는 형식이었다. 놀이기구를 탑승할 수 있는 시간 역시 제한적이었으며, 이 시스템만 잘 이용해도 대기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어 많은 이용자들의 환영을 받았던 것으로 기억한다.


▲​롯데월드에서 제공하고 있는 발권기 형태의 탑승 예약 시스템

이제는 이 과정이 보다 디지털화됐다고 보면 된다. 결과적으로 대기 시간을 줄여준다는 것은 똑같지만, 직접 놀이기구 앞으로 가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현재 이와 같은 시스템을 도입한 앱을 제공하고 있는 놀이공원은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와 경기 용인에 위치한 에버랜드, 경기 과천에 위치한 서울대공원 정도가 대표적이다. 평일에도 사람이 많이 몰리는 놀이공원답게 이용자 또한 상당히 많은 편이라 볼 수 있다.


▲​왼쪽부터 롯데월드, 에버랜드, 서울대공원 (출처: 공식 홈페이지)

단순히 예약 시스템뿐만 아니라 놀이공원 지도나 식당 위치, 화장실 위치 등을 앱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고, 퍼레이드와 같은 이벤트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실시간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놀이기구의 대기시간을 직접 가지 않고도 확인할 수 있는 데다가, 놀이기구를 이용하지 못할 사정이 생기더라도 예약 취소가 그 자리에서 가능하다.



롯데월드 100% 즐기는 방법


▲​롯데월드 어드벤처

카테고리 : 엔터테인먼트

언어: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개발자: Lotte World Adventure

롯데월드가 제공하고 있는 앱은 ‘롯데월드 어드벤처’다. 기본적으로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등의 티켓 구매가 가능하고, 롯데월드 내 놀이기구(어트랙션)의 실시간 대기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매직패스라는 이름의 롯데월드 어트랙션 예약 시스템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예약하고자 하는 어트랙션과 시간, 인원수까지 선택할 수 있어 유용하다. 여기에 롯데월드에서 제공하고 있는 퍼레이드나 캐릭터 뮤지컬 쇼와 같은 공연 시간을 체크해 동선을 짤 수 있도록 도와주며, 레스토랑 및 상품샵의 리스트까지 제공한다. 그뿐만 아니라 추천 코스나 주요 이벤트, 예정 없이 오픈되는 깜짝 이벤트가 생성된다.



에버랜드 100% 즐기는 방법


▲​에버랜드

카테고리 : 엔터테인먼트

언어: 한국어, 영어, 중국어

개발자: 에버랜드 리조트

에버랜드 역시 전용 앱 ‘에버랜드’를 최근 론칭했다. 기본적으로 이용권을 등록해서 사용하는 개념인데, QR코드화돼있으며 최대 12장까지 등록 가능하다. 어트랙션 대기시간과 공연 운영시간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실시간으로 정보가 계속 업데이트되니 수시로 확인해야 한다. 롯데월드의 매직패스와 마찬가지로 에버랜드에는 레니의 럭키찬스라는 이름의 예약 시스템이 있다. 다만 레니의 럭키찬스를 이용하려면 에버 파워라는 일종의 포인트가 쌓여야만 하는데, 30분마다 1씩 추가된다. 레니의 럭키찬스는 5에버파워가 모여야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함께 알아두면 좋은 앱은?


롯데월드나 에버랜드 외에도 전국에 크고 작은 놀이공원이 수두룩하다. 전용 앱까지는 아니더라도, 관련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앱들이 있어 몇 가지 더 추천하고자 한다.


| 놀이동산 날씨


▲​놀이동산 날씨

카테고리 : 날씨 

언어: 한국어

개발자: GONEX Inc.

전국의 놀이공원 및 테마파크의 날씨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날씨 앱이다. 가고자 하는 테마파크의 위치를 확인하지 않고도 검색을 통해 날씨를 바로 파악할 수 있어 유용하다. 서울 소재의 놀이공원은 물론이고 한국민속촌, 경주월드, 제주신화월드 등 전국 놀이공원의 날씨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했다. 미세먼지나 이산화질도, 강수량까지 꽤 상세하게 안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 나들이 정보


▲​나들이 정보

카테고리 : 여행 및 지역 정보 

언어: 한국어

개발자: nsw

서울 및 서울 근교의 놀이공원은 물론 나들이하기 좋은 장소나 쇼핑몰 등의 혼잡 정도를 알려주는 앱이다. 놀이공원 내 놀이기구의 대기시간을 대략적으로 알려줄뿐더러 나들이 장소의 주차 및 교통상황을 체크해 ‘여유’, ‘혼잡’의 정도로 표시해준다. 현재 롯데월드나 에버랜드는 물론이고 코엑스, 하남 스타필드, 광명 이케아 등의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다.


| 웨어고


▲​웨어고

카테고리 : 여행 및 지역 정보

언어: 한국어

개발자: 웨어고

조금 더 범위를 넓혀서, 놀이공원이나 나들이하기 좋은 곳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키즈카페나 체험, 캠핑 등의 나들이 및 여행 정보를 알려주는 앱이다. 지역에 따라 매주 갈만한 곳을 추천해주고 아이의 나이대별로 가기 좋은 곳을 알려줘 꽤 유용하다. 놀 곳부터 먹을 곳, 잘 곳까지 코스까지 짜주니 여간 편한 게 아니다. 전국 3만여 개의 정보가 제공되고 있으니 한번 다운받아봐도 좋겠다.




최근 인기 IT 동영상 리뷰 보기

작성자 정보

앱스토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